행사안내   종이신문보기   업소록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자유게시판
아시아나항공, 처음이니까 용서해 주겠어요
작성자 clipboard     게시물번호 5885 작성일 2012-11-01 20:40 조회수 9005

유튜브는 펌

--------------------

1905434F50907FE831CE0F

수안나품 공항 비행기 출입문에서부터 공항철도 정거장까지 걸리는 시간은 얼마나 될까요?

상황에 따라 천차만별이겠으나, 이번에는 비행기 도착 후 단 15 분 만에 공항철도 (ARL) 정거장에 도착했습니다.

지난 10 10 일 수요일,, 22 05 분 도착예정이던 아시아나항공 741 편이 40 분 연착했습니다. 공항철도 막차가 자정 경에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재수가 없으면 못 탈 수도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러나 그런 걱정은 기우에 불과했어요.

쭉쭉 빠져나가 공항철도 정거장에 도착해보니 시계는 23 시를 가리키고 있었습니다. 입국심사 Premium lane 카드를 가지고 있었지만 임국심사 부스가 다 비어있었기 때문에 그걸 쓸 일도 없었고요. (Premium lane 카드를 가지고 있으면 바쁠 때 외교관-승무원 전용 게이트를 통해 입출국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태국 공항에서만 쓸 수 있는 카드입니다)

142F714050932B0C04DCFE

공항철도 플랫폼에서 빨리 도착한 기념으로 사진도 한 장 찍었어요. 열차가 7 분 후에 도착한다고 전광판에 나와 있군요.

012DBC3E5091DF8F3E1F7C

방콕에서 인천으로 돌아오는 구간에서는 항상 오른쪽 창가 자리를 선택합니다. 제주도 상공을 지날 무렵,, 일출을 볼 수 있기 때문이지요.

17228B365091CB1331BA8F

눈치빠르면 절간에 가서도 새우젓을 얻어먹는다는 속담이 있지만 담날 아침에는 진짜 절에 가서 공짜로 쌀국수를 얻어먹었습니다.

새우젓과 궁합이 잘 맞는 돼지고기 쌀국수였지요

싸르니아는 형편이 여의치 않은 생계형 여행자이므로 첫 날 점심식사를 여기서 때웠습니다.

0324473A5091CAA8324B6D

두 번이나 연달아 연발연착을 한 아시아나항공은 캐나다로 돌아오는 날에도 싸르니아를 불안하게 만들었는데요. 이 날은 상황이 좀 더 심각했습니다.

시애틀-타코마 국제공항에서 저에게 주어진 시간은 두 시간. 미국공항 국제선 프랜스퍼에 필요한 최소 소요시간이지요.

근데…… 인천공항에서 기다리고 있는데 이런 방송이 나오는 겁니다

오후 6 40 분에 출발예정이던 시애틀로 가는 아시아나항공 272 편은 연결편이 지체되어 오후 7 시로 츨발시간이 지연될 예정입니다.”

연결편 지체라고 하니까 뭐 엄청 복잡한 사정이 있는 것처럼 들리지만,,

그 지체되는 연결편이란 다름아닌 시애틀에서 오는 아시아나항공을 의미합니다. 내가 한국에 가는 날은 거꾸로 인천에서 오는 연결편이 지체되어 시애틀에서 한 시간이나 늦게 출발을 하더니 그때까지 릴레이로 계속해서 한 시간씩 지체를 하고 있었던 걸까요?

7 시에 떠난다던 비행기는 7 30 분이 되어서야 계류장을 빠져나갔고 시애틀-타코마 국제공항에는 도착예정시간보다 무려 1 시간 15 분이 늦은 현지시간 오후 1 55 분에 도착을 하고 말았습니다.

싸르니아가 타고 갈 에드먼턴행 알래스타항공 출발시간은 2 40

45 분 남았어요.

45 분 동안에 미국 이민국 통과해 짐찾고 세관 통과하고 다시 보안검색 통과하고 구내전철타고 다른 터미널로 이동해서 보딩패스 새로 발권해야 합니다.

20664D345091CB5A38176B

입국심사-짐칮기-세괸통과-보안검색 (죄많은 나라 공항은 이게 제일 지랄맞음)-기차타고 터미널 이동-게이트찾기-발권

아시아나항공에서는 친절하게도 당연히 싸르니아 고객님이 2 40 분 비행기 못탈 줄 알고 연결편 항공을 2 40 분 대신 저녁 8 45 분으로 일찌감치 바꾸어 놓았다는 사실을 나중에야 할았습니다. .

과연 못 탈까요?

우선 비행기 출입문이 열리자마자 가장 먼저 총알같이 튀어나가 이민국까지 가는데 3 분 정도 걸렸고, 입국심사 통과하는데는 30 초 소요됐습니다. (어디 갔다 와? 한국 갔다 와. ? 할러데이. ) 이민관과 딱 네 마디 주고 받았어요.

세관에 나와보니 컨베이어가 아직 돌아가고 있지도 않은 상태.. 당연하지요. 비행기 도착한 지 4 분 밖에 안 지났으니까.

컨베이어 돌자마자 제 주황색 스포츠캐리어가 두 번 째로 쿵 떨어졌어요. 캐리온으로 못 가져 오고 위탁수하물로 부친 이유는 짐 안에 태국에서 사 온 파라돈탁스 치약하고 젓갈 같은 게 들어있기 때문이었습니다.

캐리어 끌고 나가려는데 색동마후라를 두른 웬 아가씨가 다가와서는 저 싸르니아 님이십니까?” 하고 묻길래 그렇다고 했더니 일찍 도착하셔서 2 40 분 비행기 타실 수 있겠어요라고 격려 비슷한 말을 했습니다.

입은 삐뚤어졌어서 말은 바로 하랬다고 일찍 도착한 게 아니라 늦게 도착했는데 내 노력과 운으로 시간을 만회한 거지요.

아시아나항공 시애틀 지사 지상근무자가 게이트 번호가 적힌 쪽지를 내게 건네주었습니다. 게이트 번호가 B3 라고 적혀 있군요. 속으로 약간 이상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제가 알고 있기로 에드먼튼행 2 40 분 비행기는 B 터미널이 아닌 C  터미널에서 출발하는 것으로 알고 있었거든요.

세관원에게 종이쪼가리 건네주고, 짐을 알래스타항공 콘베이어에 올려 먼저 보낸다음 나는 소형 배낭과 카메라가방만 매고 일단 ‘B’ 터미널로 가는 기차를 탔습니다.

아시아나 직원이 알려준대로 B 터미널에 있는 알래스카 카운터로 갔더니, 아니나다를까!! 밤 8 20 분 출발 비행기 보딩패스를 주었습니다.

싸르니아: “ 2 40 분 비행기 탈건데......다시 바꿔 줘! 원래 내 비행기가 2 시 40 분이야!”

알래스카항공직원: “아시아나에서 updated 한 항공편이 8 45 분으로 되어있는데,,, 2 40 분 비행기는 C 터미널로 가야해. 15 분 남았는데 서둘러! .

B 터미널에서 C 터미널까지는 구보로 이동하는 수 밖에 없었습니다. 비행기 출발예정시간 5 분 전에 간신히 탑승할 수 있었어요. 프로펠라 비행기는 몸이 가벼워 그런지 연발하는 법 없이 저를 마지막 승객으로 태우자마자 바로 출발했습니다.

195F073F5091D24D3AED85

비행기 이륙하고 나니까 보따리 생각이 나더라고요. 아시아나항공에서 신경을 써서 연결편 시간을 다시 2 40 분으로 돌려놓지 않았다면 내 수하물은 당연히 B 게이트로 갔을 것이고 지금 내가 타고 있는 비행기대신 8 45 분 비행기로 오겠지요.

그래도 아시아나항공이 five-star 항공사라니까 수하물도 승객과 함께 2 40 분 비행기에 같이 오를 수 있도록 신속하게 조치를 취해 주지 않았을까, 뭐 이런 기대도 있었고요.

결과는…… 제가 다음 날 왕복 60 km 운전하고 공항가서 짐 찾아왔습니다. 알래스카항공에서는 택배로 보내주겠다고 했지만 내가 직접 가서 찾겠다고 했어요. 내용물에 다른 이상은 없었는데, 캐리어에 묶어놓았던 벨트가 어디론가 사라졌군요.

------

도착하자마자 아시아나항공에 정식으로 컴플레인 메일을 날린 이유는 위에 쓴 연발연착 에피소드 때문이 아니라, 인천-시애틀 구간 비행기 안에서 제가 목격한 '어떤 사건들' 때문이었습니다.

어제 이 항공사의 서비스본부로부터 조치사항을 포함해 상세하고도 납득할만한 답변이 담긴 메일을 받았기 때문에 그 내용을 공개하지는 않겠습니다.

암튼 아시아나항공과의 첫 만남은 (보너스항공권이 아닌 정식 발권),, 좀 요란하면서도 삐걱삐걱했습니다.

사실 어제까지만해도 앞으로 아시아나항공 다시 탈 일 없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시비스본부의 담당 책임자 명의로 보내온 '의외로' 구체적이고도 성실한 내용의 메일을 읽고 마음이 많이 바뀌고 있는 중입니다.

----------------------

그럼 마음도 좀 풀리고 했으니까 아시아나항공의 강점 중 하나인 라운지 간식과 기내식 사진을 조금만 올려 보겠어요. (인천국제공항 아시아나항공 라운지 및 인천-방콕 구간 왕복)

18607C3F50932849123012

1665624750932FC233470F

1611A3405093299423F81B

0           0

westforest  |  2012-11-01 21:48
0     0

아.. 무지하게 궁금해지네요.
'어떤 사건들..` 이라하니 일련의 연관성을 지닌 일들 같기도 하고..
캘거리 내려 오실 일 있으면 제게 연락 주세요.
좋아하시는 베트남 국수집에서 한그릇 하면서.. ㅋㅋ
올리신 간식과 기내식 사진 참 좋습니다.

제가 비행기 여행을 참 좋아하는데
이런 스릴과 적당한 긴장 때문에 더욱 좋아합니다.
입출국 심사 같은 거 수하물 찾는 것 등등.. 다 재미있어요.
탑승 기다리는 시간도 즐겁고 장시간 비행기 타는 것도
나는 이상하게 좋더라고요..
한편의 드라마같은 이야기 재미있게 잘 읽었습니다.
노래 너무 좋구요.. 임지훈 이사람 목소리 정말 드라마틱합니다.

clipboard  |  2012-11-02 18:45
0     0

신비로운 목소리지요. 이 노래는 예전에 산울림이 불렀던 것 같은데, 임지훈이 부르니까 전혀 다른 노래 같군요.

저는 비행기안에 갇혀 있는 시간 자체는 좀 답답하지만 기내식을 먹는 게 제일 즐겁습니다. 사진에는 안 나왔지만 안심스테이크도 주는데 어쩐 일인지 아주 질겼어요. 승무원에게 나이프가 잘 안드는데 혹시 소형 전기톱이 있느냐고 물었지요. 다른 식사는 참 좋았습니다. 영양쌈밥도 훌륭했고요. 사진에 보면 접시 위에 작은 하얀 한과 같은 것이 두 개 있지요. 추석이라고 송편을 준 겁니다. 맨 아래 한과들도 특색있었구요.

무엇보다 36 년 전에 본 영화 '7 인의 신부'를 헐리우드 특선에서 본 게 기억에 남아요. 영화 '니는 공무원이다'는 제 연고지인 동교동을 배경으로 하고 있어서 재미있었고요.

다음글 기차타고 시간여행 하기
이전글 하드록 밴드에서 여성 객원 보컬과 세컨 기타를 찾습니다.

최근 인기기사
  캐나다 소득세법 개정… 고소득자..
  앨버타 집값 내년까지 15% 급..
  고공행진하는 캘거리 렌트비 - ..
  캘거리 교육청, 개기일식 중 학..
  첫 주택 구입자의 모기지 상환 ..
  앨버타 유입 인구로 캘거리 시장..
  로블로 불매운동 전국적으로 확산..
  에드먼튼 건설현장 총격 2명 사..
  해외근로자 취업허가 중간 임금 ..
  <기자수첩> 캐나다인에게 물었다.. +1
  앨버타 신규 이주자 급증에 실업..
  개기일식 현장 모습.. 2024.. +2
자유게시판 조회건수 Top 90
  캘거리에 X 미용실 사장 XXX 어..
  쿠바여행 가실 분만 보세요 (몇 가..
  [oo치킨] 에이 X발, 누가 캘거리에..
  이곳 캘거리에서 상처뿐이네요. ..
  한국방송보는 tvpad2 구입후기 입니..
추천건수 Top 30
  [답글][re] 취업비자를 받기위해 준비..
  "천안함은 격침됐다" 그런데......
  1980 년 대를 살고 있는 한국의..
  [답글][re] 토마님: 진화론은 "사실..
  [답글][re] 많은 관심에 감사드리며,..
반대건수 Top 30
  재외동포분들께서도 뮤지컬 '박정희..
  설문조사) 씨엔 드림 운영에..
  [답글][답글]악플을 즐기는 분들은 이..
  설문조사... 자유게시판 글에 추천..
  한국 청년 실업률 사상 최고치 9...

회사소개 | 광고 문의 | 독자투고/제보 | 서비스약관 | 고객센터 | 공지사항 | 연락처 | 회원탈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