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안내   종이신문보기   업소록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묻고답하기
[문의] 대학생 자녀 세금보고
작성자 Timothy     게시물번호 11281 작성일 2018-02-12 14:25 조회수 1452
안녕하세요.

작년에 저의 자녀가 대학을 입학하고 학비와 생활비등을 지출하고 부분장학금등등을 받았는데, 올해 세금보고에 어떻게 처리해야할지가 궁금합니다.  18세가 넘었는데 여전히 저에게 포함해서 (직계자녀) 처리해야할 지 아니면 별도로 독립해서 처리해야 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혹시 자녀가 있으시고 동일한 환경하에 경험을 하신분들 또는 세무관련 정확한 지식이 있으신분들의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1. 저에게 포함하는게 나은지 (제가 회사를 다니므로 소득이 있습니다.) 아니면 별도로 독립해서 보고하는게 나은지.
2. 저에게 포함한다면 작년처럼 부양자녀처럼 처리하면 되는지요?
3. 별도로 독립해서 보고한다면 어떤점이 유리할런지요?

답변에 대해 먼저 감사를 드립니다.


평범시민  |  2018-02-12 14:44         

소득이 있는 경우 (부분 장학금은 별도의 세금을 내지는 않지만 소득으로 간주합니다)에는 독립적으로 세금보고를 해야합니다 (글쓰신분 밑으로 세금보고를 하고 안하고의 선택사항이 아닙니다) 단, 학비는
$5000불(Federal + Provincial 각각) 까지 자녀로 부터 transfer 받아 부모의 세금보고시 감세혜택을 볼수있습니다.

다음글 한국말 잘 하는 한국인 치과의사
이전글 자동차 Rust 수리
 
최근 인기기사
  2026년 캐나다 집값 사상 최.. +1
  앨버타 집값 내년까지 15% 급..
  고공행진하는 캘거리 렌트비 - ..
  캘거리 교육청, 개기일식 중 학..
  캐나다 한인, 대마오일 밀반입 ..
  첫 주택 구입자의 모기지 상환 ..
  앨버타 유입 인구로 캘거리 시장..
  캐나다 첫 금리인하 6월 ‘유력..
  로블로 불매운동 전국적으로 확산..
  에드먼튼 건설현장 총격 2명 사..
  앨버타 신규 이주자 급증에 실업..
  해외근로자 취업허가 중간 임금 ..
업소록 최신 리뷰
개인적으로 차량을 따로 알아보던 중에 이곳을 소개받아 들어오고, 이곳을 통하여 박문호 딜러님에 관한 수 많은 글들을 보자 말자.. 아! 이분이구나!! 하는 느낌을 강하게 받아 방문했습니다.
그동안 많은 차량들을 보고 만족하지 못하고 이걸 사야하나 저걸 사야하나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
박문호 딜러님을 통해 상담 받고 여러가지 설명과 이야기를 세세히 듣고 차량을 볼때엔 금액에 맞는 차량들을 보여주시고 각각 장단점 부터 연비에 사고 이력 등등 너무나도 친절하게 대응해주셨어요.
구매할 차량을 결정하고 완전 인수가 끝나기 까지 친절하고 자세한 설명과 픽업서비스 그리고 차량등록까지 완벽하게 안내해주셨고 엔지니어링 지식까지 모두 겸비하신 박딜러님 덕분에 차량 관리법까지 알게되어 너무나도 만족스럽고 정말 이래도 되나 싶을정도로 연락을 드렸는데 정말 감사했네요!

혹시나 차량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꼭 상담 한번 받아 보시는 것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권상윤 딜러님께 차량을 구입했습니다. 갖고 있던 차량이 갑자기 고장나는 바람에 급하게 연락드렸는데요 친절하고 차분하게 상담해 주셨습니다. 차량을 오랫만에 사는 거라서 뭘 어떻게 해야할지 몰랐는데요. 차근차근 질문해 주시고 설명해주시는 것을 듣다보니 저도 복잡했던 생각이 정리가 되어서 꼭 필요한 차량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주변 지인이 권상윤 딜러님을 찾아가 상담 꼭 해보라고 권한 이유를 알겠더군요. 저에게 절대 부담 주지 않으시려는 모습이 역력했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권해주신 차량도 만족하면서 타고 있습니다. 차량구매 원하시는분들은 꼭 연락해 보세요. 후회하지 않으실 겁니다.
저는 여러분에게 골프 수업을 받아왔는데 제이슨 선생님이 단연 최고이십니다.

저같은 몸치 그리고 골프라는 예민한 운동은 선생님을 진짜 잘만나아해요. 이번에 몇개월간 수업을 듣고 골프의 기초를 잡고 스윙의 원리를 배워서 너무 도움 많이 되었어요.

특히 제일 좋은점은 힘을 빼게 해주세요. 그전에는 손목 허리 무릎 발목 안아픈데가 없었는데 이제 힘을 빼고 치니 하나도 안아파요.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내가 할수 있는 최고의 골프를 배운것 같아요.

그리고 어느정도 된다 생각하시면 수업 그만 받으라고 하세요. 조금만 더하면 곧 되겠지 희망 고문하며 1년 2년 시간 돈 낭비하지 않게요. 돈을 벌기 위해서 보다 학생들이 더 잘치게 하기위해 헌신적으로 가르쳐주셨어요.

이제는 여기저기 수업 안듣고 이프로님을 마지막 선생님으로 하려고해요. 저처럼 여기저기 수업듣다가 결국 이프로님에게 오지마시고 처음부터 들어보세요. ^^
묻고답하기 조회건수 Top 60
  찌든 석회질 제거 방법?
  밴쿠버에서 캘거리로 곧 이사갑니..
  070전화기가 갑자기 안됩니다!..
  스몰 비지니스를 위한 회계사, ..
  한국에서 캐나다로 $20~30 ..
 
회사소개 | 광고 문의 | 독자투고/제보 | 서비스약관 | 고객센터 | 공지사항 | 연락처 | 회원탈퇴
ⓒ 2015 CNDrea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