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안내   종이신문보기   업소록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만나봅시다) 자연의학 성지현 닥터
8년간의 경험 살려 지난해 5월 독립해 개원
 
지난 2007년 8월 본지에서는 성지현 닥터와 인터뷰를 가진바 있는데 9년만에 최근 다시 만나보았다.
Naturopathic Doctor (N.D.)인 성지현씨(Julia Sung Gill, 36세, 사진)는 캘거리 출신 한인 1.5세로 온타리오주 킹스턴 소재 퀸즈대학에서 Life Science (B.Sc. Hon) 를 전공한 후 토론토 소재 The Canadian College of Naturopathic Medicine (이하 CCNM, 캐나다 자연의과대학)을 졸업 했다. 현재 캘거리에서 자연의학 닥터로 활동 중에 있는데 그 동안 다른 클리닉에서 근무하다가 지난해 5월 독립해서 현재의 위치에 개원했다. (김민식 기자)

병의 근본을 찾아 치유하는 새로운 의학
대체의학으로도 불리는 자연의학은 한국은 물론 북미에서 크게 각광받은 의료분야로 환자의 증상위주로 치료하는 기존의 의료 방법이 아닌 질병의 원인이 되는 모든 요소들을 분석하고 생활습관이나 식생활, 마음가짐 등을 바꾸어 면역성을 높여주며 본래의 자연 치유력을 증강하게끔 도와주는 의학이다.
기존 현대 의학은 수술이나 약물로 치료하고 있지만 근본 원인 치료보다는 증상 완화에 치중되어 있고 약물에 대한 부작용도 항상 문제가 되고 있다. 또한 새롭게 발견되는 수많은 질병 등에 대한 대처능력이 떨어지고 예방기능도 없어 의학계에서는 그 동안 심각한 문제점으로 지적되어왔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자연의학은 꾸준히 여러 연구가들에 의해 임상실험과 치료 등이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어 북미는 물론 전세계적으로 자연의학의 보급이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있다.
또한 자연의학에서는 기존의 화학성분이 담긴 약품이나 공격적인 치료법을 사용하지 않고 순수 자연성분의 건강의학식품과 자연 치료 요법만 사용함으로써 부작용이 없고 안전해 더욱 각광을 받고 있다고 닥터 성은 설명한다.
자연의학에서는 다양한 질병들을 치료하지만 특히 소화질환, 피부질환,신경계통 질환, 수면 장애, 우울증 등의 정신 질환, 면역질환, 호르몬 불균형의 부인과, 남성건강, 소아과 등에서 탁월한 효과가 입증되고 있는데, 그 동안 병원치료를 통해 별 효과가 없었거나 장기간 약 복용 및 약의 부작용으로 고생하는 분들은 자연의학으로 관심을 돌려볼 것을 닥터 성은 권장하고 있다.
한편 한인사회에서는 그 동안 닥터 성을 패밀리 닥터로 아는 분들이 있었다. 자연의학은 치과나 카이로프렉터처럼 현재 앨버타 헬스에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치료를 받기 위해서는 진료비를 자비로 부담하거나 직장보험이 있는 경우 이것으로 사용하면 된다.


자연의학에 대해 한번 더 구체적으로 설명 바랍니다.

자연의학은 원인을 찾아 치료하는 것이므로 치료 시간은 좀더 걸릴수있지만 근본적으로 부작용이 없다는 게 장점입니다. 그리고 인체는 여러 파트와 기능들이 모두 연결 되어 있어 한곳만 치료하더라도 전반적인 건강이 회복되는 경험도 할 수 있습니다.
실제 갱년기 증상 치료를 위해 온 부인들의 경우 치료를 통해서 건강도 찾고 체중도 조절이 되는 경험을 하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자연의학은 부작용이 없고 이처럼 덤으로 다른 좋은 효과까지 볼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강점입니다.
현대사회는 땅, 공기, 물 등이 오염되어 있어 아무리 건강한 식단으로 식사를 드셔도 인체에 부족한 것이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천연재료로 만들어진 기능성 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건강을 챙기는 방법 중 하나죠.

이 클리닉 에서 취급하는 기능성 식품은 보통 시중에서 파는 영양제들과는 다른가요?

보통 일반 식품점이나 건강식품 매장에서 판매하는 것들은 가격은 저렴하지만 품질은 매우 낮습니다. 그리고 실제 몸에 꼭 필요한 건 한두 가지 영양소인데 종합영양제를 복용하는건 치료효과에 큰 의미가 없습니다. 전문가의 처방을 받아서 각자의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만 골라서 양질의 자연건강식품을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많은분들이 비싼 차나 명품옷같은 물질적인것에 많은 돈을들여 투자하시는데 그에반해 자신의 가장 중요하고 큰 자산인 신체와 건강에는 비교적 투자를 소홀히 하시는 분들이 종종 계시지요. 실제 자신의 건강을 위해 약간이라도 꾸준히 지출 하는 분들은 많지 않은 것 같아요. 하루 커피 한두잔값만 아끼면 지킬 수 있는 것이 건강이며, 적은 투자로 최대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지혜로운 방법이 자연의학 건강요법을 통한 질병예방 입니다.


만성질환이나 질병들의 주요 원인들은 무엇인가요?

식생활, 음주, 흡연, 스트레스, 과로, 수면부족 등 생활 습관이 대부분 원인입니다. 아니면 어떤 특정한 원인 때문에 이런 나쁜 습관이 생겼을 수도 있고요. 실제 어떤 게 원인이고 어떤 게 현상인지 헛갈릴 때가 많은데, 원인과 현상의 정확한 분석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이런 악순환의 연결 고리를 끊어주는 게 필요하죠.
여성분들의 경우도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호르몬 밸런스가 깨져 각종 통증도 유발하고 심지어 불임이나 난임이 되는 경우들도 있습니다.
비만의 경우도 사람마다 각기 다른 비만의 원인들이 있는데 모두가 동일한 방법으로 무리하게 운동만 하거나 무조건 음식만 적게 먹거나 하는 건 건강에도 안 좋고 바람직하지 않은 처방이죠. 개별적으로 원인을 찾고 거기에 맞게 치료를 해주면 건강도 찾고 요요 현상도 막을 수 있습니다.
저희 클리닉을 통해서 불임 부부들이 성공한 사례들도 여러 건 있고 체중조절에 성공한 분들도 있습니다.

피부 미용 쪽에도 영역이 넓어졌다고 하셨는데요?

중년 여성분들이 얼굴에 보톡스나 레스틸렌 주사를 맞음으로서 주름개선을 하시는데 투입물질이 화학제품이라 해로울 수 있습니다. 저희는 비타민 C나 콜라겐 또는 하얄루론산 등 천연물질을 투여함으로서 위험부담은 줄이고 보톡스와 유사한 수준의 주름제거의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또한 인체에 부담없이 흡수되어 영양제로도 사용되어 일거 양득이죠.
이런 주사요법은 특별한 이유 없이 자주 나타나는 관절염에도 좋은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것들도 직장보험으로 커버됩니다.

앞으로의 포부는?

열심히 배우고 실력을 매일 갈고닥아서 훌륭한 의사로 항상 거듭나는게 가장 최우선의 목표이고요 가까운 미래엔 저희 진료 철학에 함께 동참할 수 있는 여러 프랙티셔너들과 뜻을모아 웰네스 그룹을 만들어 많은 분들이 질병과 질환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또한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세미나 등을 개최해 한인 분들의 질병치유와 건강회복을 위해 기여하고 싶어요.
이민 와서 일만 열심히 하시다가 건강을 지키지 못하는 분들을 종종 볼 수 있는데,이미 말씀 드렸지만 자신을 위해 매일 약간의 비용으로 건강에 투자하시고 지켜가는 것이 꼭 필요하다고 봅니다. 100세 시대를 맞이하여 얼마나 건강한 신체로 노후를 보내느냐가 큰 관건이 되었습니다. 모두 건강을 잘 챙기셔서 좀더 활기차고 행복한 일상을 사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닥터 성 연락처
Wholesome Wellness Naturopathics
주소) Suite 305, 320 23Ave SW
전화) 403-615-8275
웹사이트) http://www.wholesomewell.com
이 메일) Juliasung.nd@gmail.com

기사 등록일: 2016-03-25
운영팀 | 2017-02-22 08:05 |
0     0    

http://www.cndreams.com/news/news_read.php?code1=2345&code2=0&code3=220&idx=-2080&page=0
2007년 성지현 닥터와 가진 인터뷰 기사입니다.

운영팀 | 2022-10-07 08:27 |
0     0    

https://cndreams.com/news/news_read.php?code1=8020&code2=1&code3=270&idx=30169
2022년도 세번째 인터뷰 입니다.

나도 한마디
 
최근 인기기사
  캐나다 소득세법 개정… 고소득자..
  앨버타 집값 내년까지 15% 급..
  첫 주택 구입자의 모기지 상환 ..
  로블로 불매운동 전국적으로 확산..
  에드먼튼 건설현장 총격 2명 사..
  해외근로자 취업허가 중간 임금 ..
  개기일식 현장 모습.. 2024.. +2
  앨버타 신규 이주자 급증에 실업..
  연방치과보험, 치료할 의사 없어..
  앨버타 주민, 부채에 둔감해진다..
댓글 달린 뉴스
  2026년 캐나다 집값 사상 최.. +1
  개기일식 현장 모습.. 2024.. +2
  <기자수첩> 캐나다인에게 물었다.. +1
  캐나다 무역흑자폭 한달새 두 배.. +1
  캐나다 동부 여행-네 번째 일지.. +1
  중편 소설 <크리스마스에는 축복.. +1
회사소개 | 광고 문의 | 독자투고/제보 | 서비스약관 | 고객센터 | 공지사항 | 연락처 | 회원탈퇴
ⓒ 2015 CNDrea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