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안내   종이신문보기   업소록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Express Entry 속보 8 - 2018년3월 draw _ _ 한우드 이민칼럼 (192)
 
오랜 만에 Express Entry에 대한 소식을 전합니다.

지난 3월 14일 Express Entry draw가 있었고 3,000명의 새로운 합격자 (ITA) 명단이 통보되었습니다. 올해들어 3번째로서 그동안 격주마다 발표되다가 이번에는 3주만으로 EE에 관심을 둔 여러분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었습니다.

이번 추첨시 합격점은 456점으로 좀처럼 낮아지지 않고 있음을 다시한번 확인시키고 있습니다.

이민성의 EE시스템은 소위 tie-break rule이라고 부르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즉, 매번 추첨기준시각을 정해 단1초라도 그 이전에 EE pool에 들어온 모든 profile을 자동 마감해 ITA 를 통보합니다. 이번 tie-break는 토론토 시간으로 정확히 2018년3월3일 오후 10시12분11초를 기준으로 이 시각 이전 들어온 신청인 프로필을 대상으로 마감해 발표되었습니다.

이번 draw는 올해들어 벌써 5회째이고 최근 발표된 3개년 이민계획서 발표 이후 첫번째입니다.

2018년 캐나다정부는 Express Entry를 통해 모두 74,900명의 경제이민을 받을 계획으로 이는 전년에 비해 3,200명이 증가된 수치입니다. 2017년은 한해동안 총 86,023건의 ITA가 발부되어 캐나다이민사에 있어 가장 바뻤던 해로 기록될 것 같습니다. 특히 작년 4월과 5월 두달간 많은 수가 발부되어 4월12일 추첨에서는 무려 3,923건의 ITA가 발행된 바 있습니다.

올해 EE발표는 이제 시작으로 정해진 목표를 달성하려면 이민성은 2018년과 2019년 두해동안 지속적으로 많은 숫자를 선발해야 합니다. 이번 draw결과 올해 합산치는 벌써 14,500건으로 상당수이지만 목표수치를 감안해보면 앞으로도 많은 수의 합격증을 발행해야만 합니다. 올 한해 동안도 보다 자주, 보다 많은 수를 뽑아야만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Express Entry와 관련하여 최근 주목해야 하는 상황은 주정부이민과의 연계입니다. 즉 주정부는 EE pool 에 이미 들어온 프로필을 접근할 수 있고 해당 주에서 필요한 인력에 대해 노미네이션을 발행하고 이후 EE로의 이행 수순을 지원합니다.

온타리오주의 경우 주정부가 연방 EE pool내에서 400점 내외의 우수 신청인 프로필을 열람할 수 있고 이들을 대상으로 노미네이션을 발행하면 신청인들은 이후 600점의 가산점을 얻어 Express Entry 를 통해 빠른 영주권 취득이 가능합니다.

이와 유사한 EE연계형 주정부프로그램은 매니토바, PEI, BC주 등에서도 올해 활발히 전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들 프로그램은 무엇보다 job offer, 즉 캐나다에서의 취업과 무관하게 진행할 수 있는 점에서 매력적입니다.

아래 몇개의 가상 시나리오를 통해 Express Entry의 장점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A씨 – 35세, 석사학력, IELTS 7.0, civil engineer 경력 5년차
캐나다에서의 취업경험이 전무하지만 CRS점수 집계결과 459점으로 수개월전에 EE pool 에 프로필을 입력해 둔 대기. 이번 3월14일 draw에서 ITA를 받음.

B씨 – 29세, 석사학력, 영어점수 IELTS 7.0, 광고회사매니저 경력 3년차
캐나다 학업 및 취업경력 없음. 캐나다 매니토바주에 누나가 영주권자로 거주. CRS 점수 456점으로 이번 드로에서 ITA수령.


본 칼럼은 법적 자문이 아닙니다. 독자들께서는 이를 감안해 이해하시기 바라며, 보다 상세한 내용과 자문이 필요하시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길 권합니다.

최장주
캐나다정부공인 이민컨설턴트
welcome@hanwood.ca
(800) 385-3966

기사 등록일: 2018-03-23
나도 한마디
 
최근 인기기사
  앨버타가 다시 인재들을 부른다 ..
  19세 청년 흉기에 오타와 일가..
  캘거리 주택 구매하는데 필요한 ..
  캘거리 집 세일즈, 2월에 23..
  올 하반기부터 휴대폰 없이 한국..
  멕시코와 도미니카 여행 주의하세..
  캐나다인 절반이 “이민자 너무 ..
  캐나다 인구 급증에 일자리는 늘..
  캐나다인 70%, “이 나라 모..
  캘거리 물 사용 규제, 올 봄부..
댓글 달린 뉴스
  캐나다 여권 갱신 시 유의 사항.. +3
  조영래 시인이 읽어주는 디카시 .. +1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_ 별빛.. +2
  캘거리 한글학교 전통 문화 체험.. +1
  사실적 시와 감각적 시 분석 3.. +1
  고국에서의 양면성에 울고 웃다 .. +1
회사소개 | 광고 문의 | 독자투고/제보 | 서비스약관 | 고객센터 | 공지사항 | 연락처 | 회원탈퇴
ⓒ 2015 CNDrea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