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임은 정말 빠져나오기 힘들죠. | ||||||
코끼리를 생각하지마, 할수록 머리속엔 코끼리 생각만 나듯이요. | ||||||
가장 생각 나는게 멕도날드에 지렁이를 쓴다는 전략이였죠. | ||||||
대부분 벤쿠버 분들, 동부쪽분들은 아르바이트로 기억하시리라 | ||||||
생각이 듭니다. | ||||||
그 당시 멕도날드의 대응전략은 | ||||||
"햄버거에 지렁이를 절대로 사용안합니다" | ||||||
대충 이런 대응전략이었고, | ||||||
그 결과 햄버거 하면 더~더~더~ 지렁이를 떠올리게 하였습니다. | ||||||
차후 대응은 햄버거 대신 다른 메뉴로 | ||||||
광고하여 빠져나갈려는 그리 신통치 않은 전략을 썻습니다. | ||||||
당연 그 당시 매출은 충격적으로 떨어졌다고 합니다. | ||||||
맥도날드의 문제는 전문 담당자가 아니라. | ||||||
지역에서 점점 커가는 시스템이라, | ||||||
경험이 없는 문제는 해결능력이 부족하였다 생각듭니다. | ||||||
저라면, | ||||||
햄버거란 단어 대신, 새로운 상품명을 썻으면 합니다. | ||||||
적당한 이름을 써서 기존에 프레임에 갇힌 상품명을 | ||||||
버렸어야 했다고 생각합니다. | ||||||
혹 비즈니스를 하십니까? | ||||||
좋은 프레임에 갇히시길 원하십니까? | ||||||
손님들이나 직원분들에게 | ||||||
정직, 정확, 페어라는 단어를 쓰십시요. | ||||||
아이러니 하게, | ||||||
긍정의 프레임으로 작용할수 있습니다. | ||||||
만일 애완견을 못 들어오게 하고 싶다면, 애완견은 입장이 불가능하단 말보다, 어차피 들어오게 해야한 도와주는 서비스견에 대해 |
||||||
써비스견은 들어오실수 있습니다로 바꾸면 좋지 않을까요? | ||||||
이 말씀을 들이는 이유는, | ||||||
무슨일을 할때 가능하면 좋은 표현으로 써야 한다는 말씀입니다. | ||||||
저도 무척 노력을 하지만, 썩 쉽진 않습니다. | ||||||
제가 틀릴수 있습니다. | ||||||
여긴 "자유나라"입니다. 당연히 선택도 "자유"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