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변드리겠습니다. 공지사항 내용이 충분치 못했나 봅니다. 죄송합니다.
일단 배포중단 요청은 교역자회에 소속된 교회에만 배포중단을 요청한 것입니다. 캘거리 교역자회에는 총 13개의 교회가 소속되어 있는데, 그중 CN드림은 7개의 교회에 배포가 되고 있었기에 안내해 드렸던 7개의 교회에만 배포가 중단된 것입니다.
그리고 교역자회에서는 그 광고가 계속 들어가는지 아니면 일회성인지 문의해 왔고, 당분간 계속 들어갈 예정이라고 답변하였기에 배포 중단을 요청한 것입니다. (일회성으로 들어가는 거였다면 배포중단요청까지는 가지 않았을 겁니다. 얼마전 모 교회(이단으로 지적받는 또 다른 교회) 전면광고도 교역자회 내부적으로 문제시 삼은바 있는데, 행사를 앞두고 내는 단발성 광고였기에 배포중단 요청까지는 가지 않았던것 같습니다.
2년전 그 교회 광고가 들어갈때도 교역자회의 똑같은 요청이 있었는데, 당시는 그 교회가 광고를 중단키로 결정하여 별다른 마찰없이 넘어갔던것입니다.
추후라도 그 교회가 광고가 만기되어 안들어간다해도 7개교회측에 재배포는 힘들것 같습니다. 특정광고가 들어가고 안들어감에 따라 배포여부가 수시로 바뀐다면 독자들에게 더 혼선만 있을거라 생각되기 때문이죠.
관심가져주심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확인하고 싶습니다!
>CN드림이 긴급공지한 "CN드림 배포처 변동 안내"(Nㅇ, 1112)를 보면,
>"최근 캘거리 교역자협의회에서는 CN드림 신문 배포를 중단 요청함에 따라 아래와 같은 캘거리 내 7개 교회에 이번주부터 (10월 15일자) 배포가 중단되며, 교회 배포되었던 분량만큼은 기존 배포처에 나뉘어 배포됨을 알려드립니다."라고 되어 있는데-----제가 궁금한 것은, 캘거리교역자협의회가 CN드림 신문 배포의 전면 중단을 요청한 것입니까? 곧, 만민교회의 광고 게재를 이유로 그 광고가 실린 호의 인쇄중단 내지는 전지역 배포를 중단해달라고 요청한 것인지? 아니면, 자신들이 담임하는 교회의 배포 중단을 요청한 것인지? 어떤 배포 중단 요청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