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 중 첫째날 (일요일)에 관한 여덟 (8) 성경절 ] (구약엔 없고 신약에만 있음)
1.<마태복음28:1> ”안식일이 다하여 가고 안식 후 첫날 이 되려는 미명에 막달마 마리아와 다른 마리아가 무덤을 보려고 왔더니”
(해석) “안식일이 다하여 가고”라는 말과 “안식후”라는 것은 이미 안식일을 지키고 난 후 라는 뜻이다. 그들은 예수가 있는지 없는지 “무덤을보려”고 갔다. 상식적으로 봐도 일요일 예배나 부활절 예배를 언급 하지도 않을 뿐더러 전혀 상관이 없다.
2.<마가복음16:2> “안식 후 첫날 매우 일찍이 해 돋는 때에 그 무덤으로 가며”
(해석) 안식일을 지키고 (1절) 난 다음날 새벽에 무덤으로 간 것이다. 일요일 예배와는 아무런 상관이 없다.
3.<마가복음16:9> “예수께서 안식 후 첫날 이른 아침에 살아 나신 후 전에 일곱 귀신을 좇아내어 주신 막달마 마리아에게 먼저 보이시니”
(해석) 마리아에게 가서 살아나신 주를 전하도록 개인적으로 마리아를 만나 자신을 보여 주신것.일요일 예배의 시작이라고 주장 하기엔 너무 무리다.
4.<누가복음24:1> “안식 후 첫날 새벽에 이 여자들이 그 예비한 향품을 가지고 무덤에 가서” (해석) 이 여인들은 예수가 살아나신 줄도 모르고, 시신에 바르기 위한 향품을 가지고 간 것이다. 부활한것도 모르고 있었는데 무슨 예배를 이날 드렸다고 하는지. 오히려 바로* 운영팀.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13-09-17 0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