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안내   종이신문보기   업소록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자유게시판
주일 중 첫째날(일요일)에 관한 여덟(8) 성경절
작성자 유영    지역 Calgary 게시물번호 6626 작성일 2013-01-22 22:03 조회수 2208

주일  첫째날 (일요일) 관한 여덟 (8) 성경절 ]       (구약엔 없고 신약에만 있음)

1.<마태복음28:1> ”안식일이 다하여 가고 안식  첫날  되려는 미명에 막달마 마리아와 다른 마리아가 무덤을 보려고 왔더니

(해석)안식일이 다하여 가고라는 말과 안식후라는 것은 이미 안식일을 지키고   라는 뜻이다. 그들은 예수가 있는지 없는지 무덤을보려 갔다. 상식적으로 봐도 일요일 예배나 부활절 예배를 언급 하지도 않을 뿐더러 전혀 상관이 없다. 

2.<마가복음16:2> “안식  첫날  매우 일찍이  돋는 때에  무덤으로 가며 

(해석) 안식일을 지키고 (1)  다음날 새벽에 무덤으로  것이다. 일요일 예배와는 아무런 상관이 없다. 

3.<마가복음16:9> “예수께서 안식  첫날 이른 아침에 살아 나신  전에 일곱 귀신을 좇아내어 주신 막달마 마리아에게 먼저 보이시니 

(해석) 마리아에게 가서 살아나신 주를 전하도록 개인적으로 마리아를 만나 자신을 보여 주신것.일요일 예배의 시작이라고  주장 하기엔 너무 무리다.  

4.<누가복음24:1> “안식  첫날 새벽에  여자들이  예비한 향품을 가지고 무덤에 가서    (해석)  여인들은 예수가 살아나신 줄도 모르고, 시신에 바르기 위한 향품을 가지고  것이다. 부활한것도 모르고 있었는데 무슨 예배를 이날 드렸다고 하는지. 오히려 바로* 운영팀.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13-09-17 02:58)


1           0
 
유영  |  2013-01-22 22:04    지역 Calgary     
0     0    

앞 23장56절에 보면 이들은 오히려 “계명을 좇아 안식일에 쉬”었다.
5. “안식 후 첫날 이른 아침 아직 어두울 때에 막달마 마리아가 무덤에 와서 돌이 무덤에서 옮겨간 것을 보고”
(해석) “아직 어두울때” 예수의 무덤에 왔을 뿐이다. 없는 일요일예배 어디다 억지로 성경절을 갖다가 맞출려고 해도 이 성경절로는 일요일 예배를 지지할 수 없다.
6. “ 이 날 곧 안식 후 첫날 저녁 때에 제자들이 유대인들을 두려워하여 모인 곳에 문들을 닫았더니 예수께서 오사 가운데 서서 가라사대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찌어다”
(해석) 부활은 커녕 유대인들이 무서워 도망쳐 숨었다. 경배,찬양, 예배 드리는 모습은 상식적으로 봐도 아니다. 거기다가 문들을 닫아 아무도 못들어오게 잠그기까지 했다. 예수는 두려움에 휩싸인 그들에게 오셔서 평강으로 위로하셨다.
7.”안식 후 첫날 에 우리가 떡을 떼려하여 모였더니 바울이 이튼날 떠나고자 하여 저희에게 강론할새 말을 밤중까지 계속하매”
(해석) (1) 사도들도 안식일을 지키고 첫날을 맞이했다. (2)없던 일요일예배가 갑자기 생겨난 것이 아님. (3)그렇다면 예수께서 부활한 첫째날 (일요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경배하고 지키라고 분명히 하셨을 것이다.(4)떡을 떼러 모인 것이다. (5)바울이 이튼날 떠나려고 말씀을 밤중까지 계속하게된 특별집회지, 일요일예배라는 그림자도 찾을 수 없다.
8 “매주일 첫날에 너희 각 사람이 이를 얻은 대로 저축하여 두어서 내가 갈 때에=연보를 하지 않게 하라”
(해석) 바울이 떠날 때에 다음 지방을 도와 줄 연보를 미리 집에 모아 (저축)놨다가 바울이 갈때에 주도록 한것. “저축하여두어서”라는 말은 “집에서” “자기곁에” 두었다가 바울이 가는날 줘서 특별구제 목적으로 쓰려는 것. 이것을 일요일 예배드리고 교회에서 수금하는 예배 헌금이라고 한다면 상식 밖의 일이다.


RETURN TO THE BIBLE MOVEMENT

다음글 초신자의 성경일독
이전글 소개팅 교회
 
최근 인기기사
  캐나다 식료품, 주류, 식당 식..
  드라이브 쓰루, 경적 울렸다고 ..
  앞 트럭에서 떨어진 소파 의자 .. +1
  (CN 주말 단신) 앨버타 실업..
  (CN 주말 단신) 우체국 파업..
  “나는 피해자이지 범죄자가 아니..
  RCMP, 경찰 합동 작전, 수..
  연말연시 우편대란 결국 현실화 ..
  캐나다 우편대란 오나…우체국 노..
  주정부, 시골 지자체 RCMP ..
  현충일 캘거리 각지 추모행사 진..
  캘거리 트랜짓, 내년 수익 3,..
자유게시판 조회건수 Top 90
  캘거리에 X 미용실 사장 XXX 어..
  쿠바여행 가실 분만 보세요 (몇 가..
  [oo치킨] 에이 X발, 누가 캘거리에..
  이곳 캘거리에서 상처뿐이네요. ..
  한국방송보는 tvpad2 구입후기 입니..
추천건수 Top 30
  [답글][re] 취업비자를 받기위해 준비..
  "천안함은 격침됐다" 그런데......
  1980 년 대를 살고 있는 한국의..
  [답글][re] 토마님: 진화론은 "사실..
  [답글][re] 많은 관심에 감사드리며,..
반대건수 Top 30
  재외동포분들께서도 뮤지컬 '박정희..
  설문조사) 씨엔 드림 운영에..
  [답글][답글]악플을 즐기는 분들은 이..
  설문조사... 자유게시판 글에 추천..
  한국 청년 실업률 사상 최고치 9...
 
회사소개 | 광고 문의 | 독자투고/제보 | 서비스약관 | 고객센터 | 공지사항 | 연락처 | 회원탈퇴
ⓒ 2015 CNDrea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