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김일성주의를 엄청 싫어하지만, 한국과 같은 민주사회에서 아직도 박정희주의를 고수하는 박근혜주의도 마니마니 싫어합니다. 권위주의적이고 전체주의라는 점에서 박근혜=김정은은 같은 수준입니다. 민주적인 역량이야 조선보다 한국이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높지만요.
===> 초민족주의 참 좋아 보입니다. 종교가 없다면 초민족주의가 보다 쉽게 널리 세상에 퍼질것 같은데요.... 아래 제시글을 올렸을 때 전 민족주의보다 '전체주의'를 보았습니다.
남한이 민주역량은 높았지만 이맹박이래 소수를 위해 다수가 희생되는 쪽으로 가고 있다고 보여지지 않습니까? 특히 박그네정권이 더하면 더했지요. 그 민주역량은 다 어디로 갔을까요?
----------------------------------------------
"우리 동포들은 앞으로 캐나다 땅에서 영원히 한국계 캐네디안으로 살아 갈 우리후손들을 위해서라도 백인계 이민자들 보다 모든 면에서 더 우수하고 더 근면하며 더 선량한 민주 시민으로 살아가는 자세를 견지할 필요가 있다. 그렇게 하는 것이 두고 온 조국을 위하는길도 된다는 것을 우리 모두는 다시 한 번 자각해야만 할 것이다."
캘거리 모 주간지에 나온 글입니다.
위글에 동의하시면 '찬성'을 눌러주시고 동의안하시면 '반대'를 눌러주세요.
다른 의견이 있으시면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