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안내   종이신문보기   업소록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묻고답하기
아마존에서 황당한일
작성자 제임스01     게시물번호 14274 작성일 2022-05-16 22:49 조회수 2928

얼마전 아마존에서 물건을 구입후 마음에 안들어 리턴을 했는데, 한참동안 리펀드가 안되길래 통화를 해봤더니

구입한 물건이 아닌 다른물건이 리턴되어서 버렸답니다. 그리고 구입한 물건을 보내야 리펀드 해줄수 있다는

황당한 답변을 들었습니다.

그럼 잘못보낸물건이 맞는지 확인해야 하니까 보낸 박스채 보내달라고 해도 버려서 없다고 해줄수 있는게 없다는

답변을 합니다. 몇번을 통화하고 문자를 보내고 해도 똑같은 답변만 합니다.

내 상식으로는 말도 안되는 얘기 같은데 (잘못 보냈다 쳐도 그물건을 버릴수가 있는건가 ?)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비슷한 경험 하신분 있으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저는 분명히 아마존에서 구입한 물건을 보냈는데......

  


Anicca  |  2022-05-17 08:17         

자진 삭제되었습니다.

philby  |  2022-05-17 09:10         

BBB에 filing 하는게 가장 좋을 겁니다.

운영팀  |  2022-05-17 09:38         

아마도 다른 물품을 반송했을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그동안 여러번 반품을 해도 이런 경험은 없었거든요. 다른분들 조언처럼 BBB 도움을 받으시면 될것 같네요
아무래도 주문을 많이 하다 보면 반품할때 헛갈릴수가 있죠.

아참 그리고 한가지. 최근 아마존 반품시스템에 추가된게 있는데요
그동안은 박스에 담아 우체국이나 UPS에 갖다 주어야 했는데 이제는 집에 문 앞에 두어도 가지고 갑니다. 라벨 프린트해서 비닐봉지에 (박스 필요없음) 물건과 라벨 종이를 넣어두면 됩니다.

직원이 픽업을 하면 픽업이 되었다는 이멜과 함께 환불처리 되었다는 내용도 함께 받게됩니다.

캘거리맨  |  2022-05-17 22:22         

님께서 물건을 잘못 반품하신것이 아닙니다. 걔네들도 실수 합니다. 그런데 그 실수를 인정하지 않습니다. 저도 정확히 같은 경험을 했었죠. 툴을 주문했다가 그대로 박스,악세사리,심지어 봉지까지 그대로 리턴을 했는데 심지어 박스도 없이 왔던 제품을 튼튼한 박스에 다시 넣어서 리턴했더니 시리얼넘버가 틀리다는 개소리를 하더니 그럼 다시 나한테 보내라고 하니까 이미 버렸다고(200불이 넘는 제품을)...그래서 그럼 시리얼넘버를 나한테 보내라고하니까 박스에는 00000JSMC2012라고 있고 툴에는 00000BSMC2012 이런식으로 적혀있다고 말도 안되는 소리를 하길래 만약에 틀리다면 니네가 첨부터 나한테 잘못된걸 보낸거다 하니까 어쨋든 원래제품을 반품안하면 돈을 다시 챠지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렇게 2달을 싸우다가 그냥 3년동안 쓰던 아마존 어카운트 캔슬했고 관련 크레딧카드도 캔슬했고 아마존은 웬만하면 이제 안쓰려고 합니다. 참고로 저는 아마존에서만 1년에 5만달러정도 비지니스, 집 물건을 구입하던 사람입니다. 이런일 비일비재 합니다.

운영팀  |  2022-05-19 09:06         

와우 이런 황당한 경우가 정말 있군요. 저도 여러번 반품해도 그런적이 없어 설마했는데요
가끔 주문하는 사람이야 몰라도 그렇게 많이 구매하는 소비자 입장에서는 그런 사고가 큰 부담이 되겠네요

fnzktm  |  2022-06-03 23:34         

반품하기 전 박스 열려있는 상태에서 사진을 찍어 놓으면 좋겠네요

다음글 캘거리 공항에 입국할때 짐이 많을때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이전글 Home Business license
 
최근 인기기사
  캐나다 소득세법 개정… 고소득자..
  앨버타 집값 내년까지 15% 급..
  로또 사기로 6명 기소 - 앨버.. +4
  캘거리 의사, 허위 청구서로 2.. +1
  웨스트젯 캘거리 직항 대한항공서..
  에드먼튼 건설현장 총격 2명 사..
  미 달러 강세로 원화 환율 7%..
  해외근로자, 내년부터 고용주 바..
  CN Analysis - 2024 예..
  버스타고 밴프 가자 - 레이크 .. +4
  캐나다, 주택 위기 극복 위한 ..
  앨버타 의대생들, 가정의 전공 ..
업소록 최신 리뷰
저희집 같은 상황이 있을 것 같아서 공유 합니다. 베이스먼트에 물이 많이 흘러서 알아 보던 중, 물 탱크와 퍼니스에서 물이 흘러 나와서..첨엔 다른 곳에 의뢰했더니,, 물 탱크, 퍼니스가 세는 거라고 ... 다 교체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너무 속상 했어요. 큰 돈 들어가야 할 줄 알고, 혹시 하는 마음에 여기 사장님께 연락을 드렸는데,, 물 탱크, 퍼니스 교체가 아니라 휴미디 쪽에 문제라고 바로 문제점을 찾아 내시고, 고쳐 주셨어요. -- 굉장히 양심적이시고, 실력과 경험도 많으시고, 수리비도 생각보다 많이 받지 않았어요.. 그래서 이젠 6개월 마다 한 번씩 사장님께 정기점검 받으려고 합니다. +++적극 추천합니다. 솔직히 물탱크, 퍼니스 새로 바꿔야 한다고 하면,, 저희야 모르니까 할 수 없이 바꿔야 했는데.. 이렇게 양심적인 분 첨 뵈요. ++사장님, 넘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사장님께 맞기려고 합니다.
2023년 그리고 2024년 걸쳐, 박문호님과 열 번의 전화, 스무 번의 이메일 교환, 세 번의 방문 후 제가 감사한 부분은:

1) 시간과 몸을 아끼지 않으셔요. 시에나에서 차박 (캠핑)이 가능할까 가족과 속닥였는데 정장을 입은 채로 누우시고 저희에게 공간을 가늠해 보라고 하셨어요.
2) 강요하지 않으셔요. 캘거리 모든 토요타 지점의 Advisors를 만났는데 이 분은 다르셨어요. 선뜻 결정을 못해도 존중하시고 단 한번도 재촉하거나 먼저 전화 하지 않으셨어요. 그 결과 올해 다시 찾아 뵈었고요.
3) 이해하셔요. 고객과 판매자의 관계 설정이 기준에서 벗어나는 것 같아요. 가끔은 이 분이 회사 보다 고객 편에 치우치게 말씀하셔서 저도 몰래 주변 눈치를 보거나 말 소리를 줄이기도 했어요.

박문호님, 의심의 여지 없이 번창하실거라, 제가 희망하는 것이 있다면 늘 건강하시고, 가정과 직장에서 기쁜 일이 많으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묻고답하기 조회건수 Top 60
  찌든 석회질 제거 방법?
  밴쿠버에서 캘거리로 곧 이사갑니..
  070전화기가 갑자기 안됩니다!..
  스몰 비지니스를 위한 회계사, ..
  한국에서 캐나다로 $20~30 ..
 
회사소개 | 광고 문의 | 독자투고/제보 | 서비스약관 | 고객센터 | 공지사항 | 연락처 | 회원탈퇴
ⓒ 2015 CNDrea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