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안내   종이신문보기   업소록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속보) 앨버타 전 학년, 25일부터 다시 대면수업, 포트 맥머리 지역은 온라인 수업 일주일 연장
사진 : 캘거리 헤럴드, 교육부 라그랑지 장관 
앨버타의 유치원-12학년 학생들이 당초 계획대로 5월 25일부터 다시 대면 수업을 시작한다. 다만 다른 지역처럼 코로나 확산이 완화되지 않고, 코로나 확진자의 숫자가 지속적으로 높게 유지되고 있는 포트 맥머리가 포함된 우드 버팔로 지자체는 온라인 수업을 1주일 연장해 5월 31일부터 등교가 결정됐다.
교육부 아드리아나 라그랑지 장관은 지난 19일 이 같은 내용을 발표하고, 5월 7일부터 주 전역의 학교가 온라인으로 전환됐던 것은 자가 격리 중인 직원과 학생들이 늘어나며 발생하는 운영 상의 문제로 교육부에서 내린 결정이며, 앨버타 의료 책임자 디나 힌쇼 박사의 생각이 아니었다고 강조했다.
또한 라그랑지는 대면 수업 시작 결정은 자가 격리 중인 교사와 임시 교사의 숫자가 줄어들며, 학교에서 교실을 정상적으로 운영하는 것이 가능해졌다고 판단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라그랑지에 의하면 약 2주 전에 자가 격리 중인 학생과 직원은 12%였으나, 지금은 2.2%로 감소한 상태다.
이 밖에 힌쇼도 학교의 확진자가 늘어나는 것은 커뮤니티 내의 확진자가 늘어났기 때문으로, 학교가 전염을 늘리고 있는 것은 아니라고 강조하면서, 미성년 확진자도 5월 초의 10만명당 60명에서 지금은 31명으로 줄어들었다고 밝혔다. 또한 힌쇼는 아이들의 정신 건강 및 개발을 위해 학교는 열려있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앨버타 교사 연합 회장 제이슨 실링은 이전과 변한 것이 없는 규제와 환경 속에서 다시 대면 수업이 이뤄진다는 것에 우려를 표시했다. 현재 교사 중 몇 명이 코로나 백신 접종을 마쳤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한편, 대면 수업 시작과 함께 학교 내의 신속검사 프로그램은 확대가 결정됐다. 앞서 파일럿으로 진행됐던 학교 내 신속검사에서는 11,000건의 검사가 이뤄졌으며 이를 통해 44명의 확진자가 발견된 바 있다. (박연희 기자)


기사 등록일: 2021-05-20
운영팀 | 2021-05-20 18:57 |
0     0    

본 기사 관련 주정부 공지입니다

우드 버팔로 (Wood Buffalo) 지자체의 학생들을 제외한, 알버타 주 전역의 학생들이 계획대로 5월 25일 교실로 복귀합니다.
2주간의 가정 학습으로의 전환으로 인해, 교육 시스템은 주 내의 코비드-19 사례의 증가로 야기된 운영상의 문제를 해결할 시간을 갖게 되었습니다. 우드 버팔로 지자체의 유치원-12학년 학생들은 5월 31일에 대면 학습으로 복귀하는 것을 목표로, 한 주간 더 가정 학습을 유지할 것입니다.
“저는 우리의 2주 계획이 주 전역의 거의 모든 지역에서 성공적으로 이루어진 데 대해 기쁘게 생각합니다. 모두가 급증을 막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으며, 모든 학생들이 교실에서 남은 학년도를 마치게 될 것을 저는 확신합니다. 학생들이 학습을 지속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가운데, 저는 모든 학생들, 부모님들, 교사들, 교직원들의 노력과 융통성에 대해 감사드리고 싶습니다.”
애드리아나 라그레인지 (Adriana LaGrange), 교육부 장관
우드 버팔로 지자체의 모든 학교들 (공립, 카톨릭, 차터 및 독립)은 한 주 더 가정 학습을 유지할 것입니다. 이 지역의 사례 수는 다른 지역과 같은 비율로 감소하지 않았는데, 이는 학교 내 운영상의 문제가 지속될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마스크 착용 의무, 코호트 (cohorts), 증상에 대한 스크리닝, 좌석 배치를 포함한, 학교에서 이미 시행되고 있는 강력한 보건 프로토콜은 유지될 것입니다. 이는 학교 교직원과 12세 이상의 학생을 포함하여, 더 많은 알버타 주민들이 코비드-19 백신을 접종하는 추가적인 보호막에 추가된 것입니다.
학교에서의 신속한 스크리닝 검사의 확대는 다음 주부터 에드먼튼, 캘거리, 포트 맥머리, 그란데 프레이리, 레스브릿지 및 필요한 다른 지역 사회에서 계획대로 진행될 것입니다. 에드먼튼과 캘거리의 학교 부문은 대면 학습으로 복귀하기 전에 선별된 학교 현장에서 검사 팀을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받았습니다. 신속 검사는, 바이러스를 가지고 있을 수도 있지만 증상은 없는 사람들을 신속하게 식별하여 코비드-19 확산을 막는 또 다른 예방 단계입니다. 교육부의 신속 검사 팀은 최종적인 학교 선정, 물류, 동의 절차, 일정 수립에 대해 학교 부문과 협력할 것입니다.
현재까지 에드먼튼과 캘거리 학교에서 약 10,800건의 테스트가 실시되어 44건의 예비 양성 결과를 얻었습니다. 스크리닝 검사에서 양성인 모든 사람은 알버타 헬스 서비스 (AHS) 검사 센타에서 실험실 확인 검사를 통해 그 검사 결과를 확인해야 합니다. 신속 검사에서의 양성 결과는, 그 교직원이나 학생이 알버타 헬스 서비스를 통한 후속 검사가 음성이어서 학교로 복귀할 수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그들이 신속 검사에서 양성 결과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동안 격리해야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나도 한마디
 
최근 인기기사
  2026년 캐나다 집값 사상 최.. +1
  앨버타 집값 내년까지 15% 급..
  고공행진하는 캘거리 렌트비 - ..
  캘거리 교육청, 개기일식 중 학..
  캐나다 한인, 대마오일 밀반입 ..
  첫 주택 구입자의 모기지 상환 ..
  앨버타 유입 인구로 캘거리 시장..
  캐나다 첫 금리인하 6월 ‘유력..
  로블로 불매운동 전국적으로 확산..
  에드먼튼 건설현장 총격 2명 사..
댓글 달린 뉴스
  2026년 캐나다 집값 사상 최.. +1
  개기일식 현장 모습.. 2024.. +2
  <기자수첩> 캐나다인에게 물었다.. +1
  캐나다 무역흑자폭 한달새 두 배.. +1
  캐나다 동부 여행-네 번째 일지.. +1
  중편 소설 <크리스마스에는 축복.. +1
회사소개 | 광고 문의 | 독자투고/제보 | 서비스약관 | 고객센터 | 공지사항 | 연락처 | 회원탈퇴
ⓒ 2015 CNDrea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