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안내   종이신문보기   업소록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작지만 놀라운 기능들이 가득한 애플 TV - 셋톱박스 한번 구입으로 한국채널 10개를 무료로 시청가능
 
85불짜리 애플TV 하나로 한국 방송이 총 10개 채널까지 무료로 시청이 가능한데, 특히 중앙일보의 종합편성채널인 JTBC, EBS 교육방송, Y뉴스, CBS 기독교방송들까지도 무료 채널에 포함되어 있다. 
애플 TV는 TV수상기가 아니다. 애플사가 2007년 처음 발표한 셋톱박스로 손바닥 절반사이즈로 매우 작지만 TV에 연결만 하면 TV수상기가 값비싼 스마트 TV로 변신하게 된다.
이를 통해 다양한 영화와 드라마들을 편하게 볼수 있는데 특히 인터넷 스트리밍 서비스로 크게 각광받고 있는 넷플릭스 (Netflix)도 애플 TV로 쉽게 접속해 볼수 있으며Hulu, Crunchroll 등 VOD 기반의 서비스와 실시간 방송 기반의 MLB, NHL, MLS 등 미국내 인기스포츠 중계서비스 그리고 ESPN, Disney, HBO 등의 멀티 유료 채널 서비스 등이 제공되고 있다.

이외에도 KORTV를 클릭하면 한국 채널을 총 10개까지 무료로 시청이 가능한데, 특히 중앙일보의 종합편성채널인 JTBC의 생방송이 무료이며 이 방송사를 통해 방영된 모든 프로그램들을 언제든지 VOD기능(유료, 월 6불)으로 재시청이 가능하다.
여기에 더해 EBS(교육방송), Y뉴스와 CBS(기독교방송) 및 천주교, 불교 방송까지 총 10개 채널이 무료이며, 유료 채널들로는 MBN, ETN-KPop, 바둑TV, 한국경제TV 등으로 7개 채널이 있다. 약간의 비용만 지불하면 한국과 북미의 여러 드라마와 영화들을 편하게 집에서 볼 수 있다. 화질도 Full HD급을 지원하므로 만족스럽다.

애플 TV의 놀라운 기능중 하나는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맥북 등 애플사 제품들과 무선으로 연결해 이 기기의 화면이 TV 스크린에 직접 보여지는데, 아이패드나 아이폰 등으로 영화를 볼 때 애플 TV만 있으면 별도의 케이블이 없이도 큰 TV 화면으로 시청이 가능하다. (다만 아쉽게도 안드로이드 계열의 삼성이나 LG폰과는 연동이 안된다.)
요즘은 인터넷으로 한국 방송을 무료로 시청하는 것이 일반화 되어 있는데, 이것도 아이패드나 아이폰으로 플레이 시키면 큰 TV 로 볼 수 있어 굳이 유료 채널을 사용하지 않아도 무료로 얼마든지 한국방송을 편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이용해 라디오(팟캐스트)나 음악을 들을 일이 많은데 따로 아이팟 독 (Dock) 스피커 없이도 TV의 자체 스피커로도 즐길 수 있어 이것도 장점중 하나이다.
컴퓨터 연결도 가능해 일반 PC나 애플 맥북에서도 아이튠을 통해 음악이나 동영상을 TV로 감상할 수 있어 쓸모가 많다고 할 수 있다. 이외 회사에서 프리젠테이션을 할 때, 애플 TV만 있으면 대형 TV나 프로젝터를 통해 아이패드(혹은 맥북)에 저장된 파워포인트 내용을 쉽게 보여줄 수 있어 요즘 강의장에서도 사용하는 인구들이 점차 늘고 있다.

지난해 12월 11일부터 애플TV에 서비스를 시작한 KORTV는 한국계 미국회사인 WKNTV인데, 2012년 이후 ROKU와 NEO-TV 등에 12개의 한국방송 실시간 서비스를 해왔으며 지난해 말 비 영어권으로는 최초로 애플 TV에 진입하면서 북미와 전세계 애플TV 보유자들에게 한국 컨텐츠를 쉽게 접하게 하기 위해 새로이 채택한 회사명이다.
KORTV는 그 동안 점차 세계인에 친숙해져가는 한류를 전세계로 실시간 방송 해온 유일한 IPTV 기반 플랫폼으로 그 기술과 노하우를 애플사로부터 인정받아, 넷플릭스, 훌루, HBO등 미국 내 최대 플랫폼사들만 탑재되는 첫 화면에 이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으며 이를 통해 전세계에 한국 문화를 알리는데 일익을 담당하게 되었다.

끝으로 애플TV는 2010년 2세대 모델이 출시되면서 현재 109불에 판매되고 있으며 애플 사이트(apple.ca)에서 리퍼제품(재포장)이 85불에 판매중이다. (코스트코에서도 할인판매중)
애플TV와 유사한 제품으로는 TVPAD라는 제품도 있다. 이베이나 아마존등에서 약 250불정도에 판매되고 있는데 이것을 통해 모국의 공중파, 케이블TV와 스포츠 채널등을 라이브로 볼수 있다. 애플 TV보다 한국방송이 더 많지만 대신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등과 연동은 되지 않는다.
애플TV는 HDMI 케이블로 TV수상기와 연결하면 되며 (별도 구매), 집이나 사무실의 무선 와이파이를 연결하고 애플 ID를 등록하면 사용준비가 끝난다. 다만 모든 신호들은 인터넷과 무선 와이파이를 통해서 구동되므로 무선 공유기가 구형이거나 속도가 낮으면 화면 끊김 현상이 발생할수도 있다.
(편집부)

애플TV 사용기 : http://unan.tistory.com/498 or http://lucy7599. tistory.com/235

기사 등록일: 2014-01-31
나도 한마디
 
최근 인기기사
  2026년 캐나다 집값 사상 최.. +1
  앨버타 집값 내년까지 15% 급..
  고공행진하는 캘거리 렌트비 - ..
  캘거리 교육청, 개기일식 중 학..
  캐나다 한인, 대마오일 밀반입 ..
  첫 주택 구입자의 모기지 상환 ..
  앨버타 유입 인구로 캘거리 시장..
  캐나다 첫 금리인하 6월 ‘유력..
  로블로 불매운동 전국적으로 확산..
  에드먼튼 건설현장 총격 2명 사..
댓글 달린 뉴스
  2026년 캐나다 집값 사상 최.. +1
  개기일식 현장 모습.. 2024.. +2
  <기자수첩> 캐나다인에게 물었다.. +1
  캐나다 무역흑자폭 한달새 두 배.. +1
  캐나다 동부 여행-네 번째 일지.. +1
  중편 소설 <크리스마스에는 축복.. +1
회사소개 | 광고 문의 | 독자투고/제보 | 서비스약관 | 고객센터 | 공지사항 | 연락처 | 회원탈퇴
ⓒ 2015 CNDrea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