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안내   종이신문보기   업소록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백신 접종 전면 의무화 - 공공서비스 종사자, 여행자에 대한 새로운 규칙
 
수요일 발표된 정부 방침에 따르며 예방접종을 받지 않은 여행객들은 이달 말까지 예방접종을 받아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항공기 탑승을 할 수 없다. 또한 백신 예방 접종을 받지 않은 공공기관 근무자들은 새로운 백신 규정에 따라 곧 정직 되거나 심지어 해고될 수도 있다.
저스틴 트뤼도 총리가 선거 운동 기간 동안 약속한 전면적인 권한으로, 10월 30일부로 모든 항공 여행객, 철도 승객, 유람선을 타고 여행하는 사람들은 예방 접종을 받아야 한다.
총리는 이 방법이 예방 접종을 받지 않고 거부하는 사람들에게 접근하고 캐나다인들이 더 정상적인 생활로 돌아가도록 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라고 주장하며 "여러분과 가족들의 안전을 지키고 각종 규제를 피하려면 어설픈 대책으로는 안된다."라고 말했다.
처음 한 달 동안 여행객은 코비드-19 음성 테스트로 백신 접종 증명을 갈음 할 수 있으나 이 방법은 11월 30일까지 유효하다. 계속해서 의료 면제가 있겠지만 이런 면책 조항은 매우 엄격하고 구체적이라 드물 것이며 예방 접종을 받을 수 있는 사람은 누구나 받아야 한다.
절차를 간소화하기 위해 항공사와 협력하고 있지만, 초기에는 탑승구 직원과 승무원들이 승객들의 백신 기록을 확인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 과정을 최대한 원활하게 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연방정부에 따르면 국제 여행을 위한 백신 여권도 개발하고 있으며 향후 몇 주 안에 더 자세한 내용이 발표된다.
한편 항공업계에서는 에어 캐나다와 웨스트 제트와 같은 주요 항공사들이 이 정책을 지지하지만 시행은 쉽지 않을 것이라면서 정부가 백신 여권을 빨리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여행 규칙을 시행하기에는 일정이 매우 빠듯하다. 우리가 효과적인 시행을 위해 준비하는 동안 연방 정부는 항공 여행을 위한 표준화된 디지털 백신 증빙을 신속히 개발하는 것이 시급하다."라고 말했다.
또한 항공사들이 선거 운동 기간 동안 정책의 세부 사항에 대해 거의 듣지 못했기 때문에 지금 정부가 항공사들과 협력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웨스트 제트 대변인 모건 벨(Morgan Bell)은 항공사 직원의 98%가 백신 접종을 받았고 정부가 제시하는 마감일까지 100%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총리는 이 규정이 백신 접종을 받거나 정직 처분을 받아야 하는 공무원들 심지어 재택근무자들도 대상으로 한다고 말했다.
이 규정은 우선 약 25만 명의 정부 직속 핵심 공무원들에게 적용될 것이다. 그러나 정부는 캐나다 포스트와 같은 국영 기업들에게 선례를 따르도록 요구하고 있다.
이 규정에 따르면 공무원들은 10월 29일까지 예방접종을 받았다는 증빙서에 서명해야 한다. 만약 그들이 거절한다면, 그들은 백신 접종을 받을 때까지 무보수로 정직 될 것이다.
총리는 증명 절차가 정부가 신속하게 움직일 수 있게 해주며 공무원들이 거짓말을 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증명에 대한 철저한 감사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백신 접종을 하지 않는 공무원에 대한 관용은 거의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만약 여러분이 캐나다의 공공 서비스를 위해 계속해서 일하고 싶다면, 여러분은 완전한 예방 접종을 받을 필요가 있다."라고 총리는 강조했다.
현재 캐나다인의 약 82%는 캐나다 보건국이 승인한 백신을 2회 접종 받았다.
정부 최대 노조인 캐나다 공공서비스 연합은 조합원들 중 얼마나 많은 수가 예방접종을 받았는지에 대한 기록은 없지만, 대다수의 조합원들이 예방접종을 받았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공공 서비스를 관리하는 재무부에 따르면, 거의 30만 명의 연방 서비스 근로자와 95만 5천 명의 연방 규제 근로자가 있는데, 이는 정규직 노동력의 약 8%에 해당한다.
노조는 예방접종 정책을 지지하지만, 이것은 긴급한 조치라고 말했다.
"정부는 연방 공공 서비스 근로자들을 대표하는 노조와 의미 있는 협의 없이 예방접종 정책을 서둘렀다. 재무부는 이날 성명을 통해 노조의 정책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기 위해 영업일 기준 하루도 채 안 되는 시간을 줘서 변경 사항을 최종 정책에 반영하지 못했다."라고 노조 대변인이 밝혔다.
자그미트 싱 NDP 대표는 총리가 8월에 선거를 실시함으로써 그 새로운 백신 규정의 시행을 지연시켰다고 말했다.
"총리는 지도력을 과시하는 척하지만, 선거를 치르기로한 이기적인 결정은 사람들이 대유행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돕는 행동을 지연시키고 있다. 불필요한 선거운동에 몇 주가 소요되지 않았다면, 정부는 연방 공무원들에게 당장 예방 접종을 하도록 보장할 수 있었을 것이다." 라고 날을 세웠다.
보수당은 지난 선거 운동 기간 동안 후보들에게 예방 접종을 요구하지 않은 유일한 주요 정당이었다. 당의 보건 비평가인 미셜 렘펠 가르너(Michelle Rempel Garner)는 보수당이 새로운 법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보수당은 캐나다인들의 안전을 지키고 코비드-19의 확산을 막기 위한 조치를 지지한다. 이 정책을 적극 검토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오충근 기자)

기사 등록일: 2021-10-14
나도 한마디
 
최근 인기기사
  웨스트젯 캘거리-인천 직항 정부.. +1
  캘거리 집값 역대 최고로 상승 ..
  4월부터 오르는 최저임금, 6년..
  캐나다 임시 거주자 3년내 5%..
  헉! 우버 시간당 수익이 6.8..
  앨버타, 렌트 구하기 너무 어렵..
  캐나다 이민자 80%, “살기에..
  앨버타 데이케어 비용 하루 15..
  캐나다 영주권자, 시민권 취득 .. +1
  주유소, 충격에 대비하라 - 앨..
댓글 달린 뉴스
  넨시, “연방 NDP와 결별, .. +1
  재외동포청, 재외공관서 동포 청.. +1
  CN드림 - 캐나다 한인언론사 .. +2
  (종합)모스크바 공연장서 무차별.. +1
  캐나다 동부 여행-두 번째 일지.. +1
  캐나다 영주권자, 시민권 취득 .. +1
회사소개 | 광고 문의 | 독자투고/제보 | 서비스약관 | 고객센터 | 공지사항 | 연락처 | 회원탈퇴
ⓒ 2015 CNDrea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