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행사안내   종이신문보기   업소록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국립공원 연간 패스 구입시 알아 두면 좋은 정보들
 
현재 캐나다 국립공원 연간 패스는 성인이 67.70불이며 한 가족은 136.40불이다. (세금 포함) 과거에 비해 많이 오른편이지만 하루 입장 요금이 19.60불이니 자주 방문한다면 1년 패스가 훨씬 경제적이다. 연간 패스를 구입시 꼭 알아두어야 할 정보들이 있어 정리해 보았다. (편집부)


월초에 구입하면 한달이 덤으로
연간패스는 월 단위로 끊어 판매한다. 예를 들어 9월에 구입하게 되면 해당월은 제외하고 10월부터를 기준해서 내년 9월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결국 9월 1일에 구입한다면 내년 9월까지 총 13개월을 사용하는 셈이다. 이에 따라 연간패스는 월초에 구입할수록 유리하다. CAA멤버인 경우 약 8%를 할인 받아 구입할 수 있다.

캐나다 전지역서 사용
밴프 국립공원에서 구입한 연간패스는 록키 산 주변 국립공원에서 밖에 사용하지 못하는 것으로 아는 이들이 종종 있다. 그러나 연간패스는 캐나다 내 총 47곳의 국립공원에서 사용 할 수 있다. 참고로 앨버타주에는 밴프, 재스퍼 국립공원과 캘거리 남쪽에 Waterton Lakes, 에드먼튼 동쪽에 위치한 Elk Island까지 총 4개가 있고 BC주에는 7개의 국립공원이 있다.
그외 지역들 국립공원 개수
뉴펀들랜드 4, 노바 스코셔 3, PEI 1, 뉴 브런스윅 2, 궤벡 4, 온타리오 5, 매니토바 2, SK 2, 유콘 3, NT 5, 누나붓 5개


국립유적지도 무료 입장
연간 패스는 수년 전 Discovery Pass로 이름이 바뀐 후 국립공원은 물론 전국 78개의 National Historic Sites(국립유적지)도 무료 입장할 수 있다.
앨버타주에는 총 4개의 유적지가 있는데 밴프 시내에 Banff Park Museum, Cave and Basin이 있고 이외 캘거리 남쪽에 Bar U Ranch, 레드디어 인근의 Rocky Mountain House가 있다.
BC주에는 Fisgard Lighthouse, Fort Langley, Fort Rodd Hill, Fort St. James, Gulf of Georgia Cannery까지 총 5개가 있다.
유명 국립공원들은 서부에 몰려 있지만 국립유적지들은 대부분 동부에 있다. 캐나다 역사가 동부에서 시작되었기 때문인데 퀘벡 주에는 무려 23개나 있고 온타리오 주에는 16개 그리고 노바스코셔 주는 14개가 있어 디스커버리 연간패스는 동부여행때 진가를 발휘한다. 무료 입장할 수 있는 국립유적지 목록은 공원안내서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연간 패스 구입시 추가로 한 개 더 받기
집에 차가 두대 이상인 가정을 위해 만들어진 제도로 연간패스 구입시 추가 비용 14.70불만 더 내면 패스 한 장을 더 보내준다.
패스 구입시 판매처에 Duplication form을 요청해 받아 서류를 채워 팩스나 우편으로 발송하면 몇일 후 추가 패스 한 장을 우편으로 보내준다.
서류에는 연간패스와 구입 원본 영수증 사본이 첨부되어야 하며 같은 주소로 되어 있는 자동차 두대의 등록증 사본도 필요하다. 이외 비용 결제가 필요한 신용카드 정보까지 기입하면 된다.

연간 패스를 집에 두고 왔을 때
연간패스를 구입해 차에 잘 놓고서도 다른 차를 가지고 온다거나 해서 공원 들어갈때 부득이 당일패스를 구입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때도 방법이 있다. 구입한 당일 패스 영수증을 잘 보관했다가 다음번 공원 방문때 영수증과 연간패스를 함께 보여주면 당일 패스 비용을 환불해 준다. (편집부)

신문발행일: 2018-09-21
나도 한마디
 
기사 - 조회건수 Top60
  세계 최초로 문자와 숫자의 비밀 발견..
  현행 비자의 유지 및 복구_ 한우드 ..
  앨버타 주정부 이민(PNP) 중지
  되짚어보는 캐나다 우체국 역사
  캐나다 여권 갱신 시 유의 사항
  모든것이 새롭다! 와요 한식당_업소..
  캘거리, ‘폭발적 인구 증가, 123..
  자동차 배터리 경고등을 켜지면 정비소..
  '얌얌 치킨' 드디어 캘거리 상륙!!..
  복수국적자, 18세 이전 국적포기 안..
  비자 끝난 외국 노동자들의 고뇌
  Express Entry 속보 _ 한우드 이민..
공지사항
  유료광고) 카드 결제기, ATM, P..
  공지) 환전 사기범들이 계속 활개치고..
  공지) 최근 개편을 통해 CN드림 사..
  CN드림 창간 15주년 기념 발행인 ..
  '묻고 답하기' 게시판이 올해로 탄생..
  공지) Utata님께.. 게시판 운영 원..
회사소개 | 광고 문의 | 독자투고/제보 | 서비스약관 | 고객센터 | 공지사항 | 연락처
ⓒ 2015 CNDrea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