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안내   종이신문보기   업소록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업소 탐방) 캘거리 김치전문 판매점 ‘K-김치’
MSG쓰지 않고 천연재료만 써서 건강에도 좋아
 
 
제이미 김치에서 이름 변경, 배달 서비스도 인기


지난 2년간 제이미 김치로 운영하면서 동포들에게 사랑을 받아오던 이곳이 최근 시세 확장을 하면서 이름을 K-김치로 바꾸었다. 본지에서는 대표 김경숙씨를 만나 K-김치에 대해 자세히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김 대표는 현재 캘거리 한인여성회와 한인아트클럽 회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김치공장은 아트클럽 사무실에 위치해 있다. 제이미 김치는 그 동안 한인여성회가 운영을 했으나 이번에 본격적으로 한국의 맛을 알리기 위해 김 대표의 지휘 아래 회사 이름을 바꾸고 본격적인 사업일선에 뛰어들었다.
K-김치는 약 3개월전부터 캘거리내 중국 슈퍼(홍콩푸드마켓, 럭키, 라마다 푸드마켓)에 납품해 판매중이며 현재 내츄럴푸드 스토어들과도 납품을 협상 중에 있다.
럭키수퍼의 경우 에드먼튼까지 K-김치를 공급 예정으로 있어 조만간 에드먼튼에서도 이곳 김치를 맛볼 수 있다고 한다.
한편 최근 캘거리 소재의 마스크 봉제공장으로부터 1천개의 마스크를 도네이션 받았기에 K-김치에서는 이것을 동포들에게 무료로 나누어 줄 예정이다. 6월 12일(금) 오후 1~5시 사이 김치공장에서, 문자로 사전예약 필수 (김민식 기자)

K-김치만의 장점과 특징은?

100% 홈메이드 김치이며 조미료는 일체 쓰지 않고 천연재료를 숙성시켜 양념을 넣기 때문에 맛도 좋으면서 건강에도 좋다.
먼 타지에서 공급되어 오는 김치들은 유통기간이 길어 맛이 변해버리는 경우가 있는데 우리는 주 3회 주문량만큼만 만들어 즉시 공급하므로 항상 신선하고 깔금한 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이다.
김치는 약 12가지의 다양한 종류가 있어 평소 맛보기 어려운 진한 고향의 맛을 느낄 수 있다. (포기김치, 백김치, 석박지, 깍두기, 파김치, 무김치, 갓(Gailan)김치, 오이소박이, 총각김치, 열무김치, 동치미) 이외에도 편육, 김치만두, 잡채, 불고기, 떡볶이, 김밥 등 대표적인 인기 한국음식들도 주문이 오는 대로 즉시 만들어 판매하고 있다. 홈메이드 형식이지만 정식 허가를 받아서 운영하는 것이므로 법적인 문제나 위생 등에도 대해서도 우려가 없다.

중국과 베트남계 고객들의 주문이 크게 늘어났으며 한인 분들도 꾸준히 주문해주고 있다. 단골 고객들은 한결같이 맛이 좋고 다른 화학첨가물이 없어 담백하고 건강에 좋다고 만족해 하고 있다.

김치 사업 본격적으로 하게 된 계기는?

현재 앨버타주에서 외국인이 김치공장을 운영해 납품하는 사람이 있는데, 김치만큼은 아직까지는 우리 한국인이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하며 김치시장을 외국인에게 넘길 수는 없다는 사명감을 가지게 되었다.
한국의 위상이 높아지고 한국 문화에 관심이 많아지는 요즈음 분위기에 맞추어 한국의 전통 맛을 알리고자 본격적인 사업으로 추진하게 되었다.


한인들이 K-김치를 맛보려면?

현재 납품되고 있는 중국 마트에서 구입하거나 K-김치 홈페이지에서 주문이 가능하다. 이외 전화, 카톡으로도 주문하여 집에서 편하게 받을 수 있고 아니면 공장에서 직접 픽업할 수도 있다.

앞으로의 포부는?

앞으로 더 많이 캐나다 현지사회에 우리 음식을 알려 매출을 늘리고 이후에는 전용 김치공장을 하나 만들어 캘거리 한인여성들에게 직업 창출의 기회도 주고 싶다. 아울러 많은 이민후배들에게 사업의 기회도 제공해 주고 싶다.

K-김치 연락처
주소) Bay #4, 3530 11A ST NE Calgary
전화 403-510-8077
웹) www.jamieskitchen.ca
이메일) kkimchi.canada@gmail.com
픽업은 주중 오후 3~7시까지 가능, 토요일 픽업은 별도 예약 필요
캘거리 전역 배달 (배달료 5$)

기사 등록일: 2020-06-11
나도 한마디
 
최근 인기기사
  웨스트젯 캘거리-인천 직항 정부.. +1
  캘거리 집값 역대 최고로 상승 ..
  4월부터 오르는 최저임금, 6년..
  캐나다 임시 거주자 3년내 5%..
  헉! 우버 시간당 수익이 6.8..
  캐나다 이민자 80%, “살기에..
  앨버타, 렌트 구하기 너무 어렵..
  앨버타 데이케어 비용 하루 15..
  캐나다 영주권자, 시민권 취득 .. +1
  주유소, 충격에 대비하라 - 앨..
댓글 달린 뉴스
  넨시, “연방 NDP와 결별, .. +1
  재외동포청, 재외공관서 동포 청.. +1
  CN드림 - 캐나다 한인언론사 .. +2
  (종합)모스크바 공연장서 무차별.. +1
  캐나다 동부 여행-두 번째 일지.. +1
  캐나다 영주권자, 시민권 취득 .. +1
회사소개 | 광고 문의 | 독자투고/제보 | 서비스약관 | 고객센터 | 공지사항 | 연락처 | 회원탈퇴
ⓒ 2015 CNDrea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