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안내   종이신문보기   업소록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역경을 딛고 희망을 꿈꾸다. _ 판데믹 위기 속에서 스크린 골프 센서를 개발한 <위즈골프>
E6밴프 스프링스 골프코스 앞에선 아들(경진, 왼쪽) 함께 선 위현일 씨 
위즈골프에서 개발한 스크린골프용 센서 위즈-아이 launch monitor 
(광고 기사) 캘거리 남쪽 오코톡스 시에 위치한 실내 스크린 골프 업체 <위즈골프, WIZGOLF>는 판데믹 위기 속에서 스크린 골프용 센서 <위즈-아이, WIZ-I Launch Monitor>를 개발하여 제 2의 도약을 예고하고 있다.

위즈골프, WIZGOLF 는?
긴 겨울로 인해, 유난히 짧은 캐나다의 골프 시즌을 보고, 2000년 대 초부터 한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스크린 골프 사업모델을 캐나다에 접목하고자 2019년 캘거리 남쪽 20분 거리에 있는 오코톡스에 아들과 함께 창업하였다.
6,500 sf 가 넘는 넓은 실내에 전체 6대의(프라이빗 룸-3대, 오픈공간-3대) 골프 시뮬레이터를 갖추고 있다.



스크린 골프센서란?
스크린 골프의 작동원리는 간단하다. 설치된 센서를 통해 골퍼의 동작과 공의 움직임을 감지하고, 측정한 속도와 방향을 컴퓨터 골프 프로그램에 입력하여 화면 속 골프 코스에서 구현해 내는 것이다. 골퍼의 클럽 선택에 따라 드라이버 샷부터 퍼팅까지 실감나는 화면과 함께 골프를 즐길 수 있게 된다.

개발 동기는?
위즈골프 시스템은 한국에서 수입해 온 거라, 선택할 수 있는 골프코스가 한정적일 수 밖에 없었다. 위즈골프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한국 스크린 골프 시스템의 앞선 기술은 좋아하는 반면, 한국의 골프장에서만 플레이를 할 수 있어서 아쉬워했다. Lockdown 으로 어쩔 수 없이 문을 닫아야 하는 상황에서 이러한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했다. 한국의 앞선 하드웨어 기술과 북미시장에서 보편적으로 통할 수 있는 골프 코스들을 결합하는 방법을 찾기로 했다.

개발과정은 어떻게 되나?
북미 시장에서 골프 시뮬레이터의 선두 업체 중 하나인 Trugolf 사의 E6 프로그램을 선택하였다. E6는 밴프 스크링스 골프 코스를 비롯하여 캐나다와 미국, 유럽 등의 아름답고 유명한 많은 코스들을 경험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모든 골퍼들의 꿈인 캘리포니아의 페블비치 골프코스도 플레이가 가능하다.
센서 제작업체는 지인은 통하여 한국 내에서 찾을 수 있었다. 판데믹이라는 유례없는 상황 속에서 전화, 이메일, 화상회의를 통해서 6개월 이상 걸려 완성하였다.
위즈-아이는 최근 테스트를 통해, 캐나다 최초로E6 Connect프로그램에 공식 연동 하드웨어로 등록되었으며, 아울러 위즈골프는 캐나다 내에 E6 프로그램 판매 대행 계약도 맺었다.

앞으로의 계획은?
우선 Lockdown 이 해결되어 다시 고객들이 찾는 다면, 고객들은 완전히 새로워진 위즈골프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100여 개가 훌쩍 넘는 세계 최고 수준의 골프장들을 가상으로 만날 수 있으며, 친구, 가족들과 스트로크, 스킨스, 베스트볼 등 다양한 형태의 골프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스낵과 음료를 함께 즐길 수 있으며, 각종 토너먼트와 리그 경기들이 연중으로 열리고 있다. 두 명의 프로 골퍼를 통해서 레슨을 받을 수도 있고,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대회를 유치하여 계절과 날씨에 상관없이 골퍼들의 실력을 유지하고 발전시키는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
위즈골프는 이번에 개발 완료된 위즈-아이의 온오프라인 판매를 기본으로 프랜차이즈 창업, 공공/기업 복지시설, 골프장 클럽하우스, 개인 주택용 등으로 판매를 확대할 나갈 예정이다. 공급가격은 한국이나 미국에서 수입하는 제품보다 많게는 50%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소개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t1-NQqFQ-es&feature=youtu.be


* 보다 자세한 내용은 위즈골프 본사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 : 위현일 대표(403-703-8663, harrywi0608@gmail.com)
* WIZGOLF :
주소 : #220/230, 100 Stockton Ave. Okotoks,
전화 : (403)938-7733
이메일 : contact@wizgolf.ca

기사 등록일: 2021-02-04
나도 한마디
 
최근 인기기사
  캐나다 소득세법 개정… 고소득자..
  앨버타 집값 내년까지 15% 급..
  고공행진하는 캘거리 렌트비 - ..
  캘거리 교육청, 개기일식 중 학..
  첫 주택 구입자의 모기지 상환 ..
  앨버타 유입 인구로 캘거리 시장..
  로블로 불매운동 전국적으로 확산..
  에드먼튼 건설현장 총격 2명 사..
  해외근로자 취업허가 중간 임금 ..
  <기자수첩> 캐나다인에게 물었다.. +1
댓글 달린 뉴스
  2026년 캐나다 집값 사상 최.. +1
  개기일식 현장 모습.. 2024.. +2
  <기자수첩> 캐나다인에게 물었다.. +1
  캐나다 무역흑자폭 한달새 두 배.. +1
  캐나다 동부 여행-네 번째 일지.. +1
  중편 소설 <크리스마스에는 축복.. +1
회사소개 | 광고 문의 | 독자투고/제보 | 서비스약관 | 고객센터 | 공지사항 | 연락처 | 회원탈퇴
ⓒ 2015 CNDrea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