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안내   종이신문보기   업소록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교육 특집) 서머 캠프에 대하여
자녀를 위하여 알맞은 섬머 캠프를 찾아내는 것도 나름대로 준비가 필요한 작업이다. 지난 본보 4월 20일자에 실렸던 Summer camp에 관한 첫번째 기사에 이어 이번에는 캠프 선택요령과 부가적인 캠프 관련 정보를 추가하고자 한다.

캠프 선택시 체크리스트

캠프를 선택할 때 생각해야 할 많은 옵션들이 있다. 그러나, 아이들이 긍정적인 경험을 가질 수 있도록 부모가 미리 신중하게 준비할 수 있다면, 가장 좋은 캠프를 선택할 수 있을 것이다. 앨버타 캠핑 협회(ACA)는 앨버타 주의 더 좋은 캠프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단체이다. 협회는 부모들이 캠프 선택을 잘 할 수 있도록, 부모들과 가족들에 의해서 평가 되어진 다양한 자료들을 가지고 있다.
albertacamping.com 사이트를 방문하여 그 방법과 요령을 체크해서 ACA를 잘 파악하도록 하라. 공인된 캠프 프로그램과 캠프 운영의 모든 분야에 관한 ACA 가이드라인을 잘 파악하라. 일단 당신이 앨버타의 캠핑 세계에 관하여 조금 더 알게 된 후라면 좋은 캠프 선택에 관한 다음의 요령들을 따르라.

1. 당신의 자녀들과 함께 그들이 캠프 경험에서 무엇을 찾을 수 있는지를, 그들의 목표가 무엇인지를, 그리고 왜 그들이 캠프에 관심이 있는지 등의 캠프에 관해서 얘기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라.
가족으로서 무엇이 가장 우선순위인가를 고려하라. 당신은 데이 캠프를, 아니면 오버 나잇 캠프를 찾고 있는가? 어떤 종류의 액티비티가 당신과 당신 자녀에게 중요한가? 어떤 타입의 목표, 이상을 캠프가 당신의 자녀에게 전해주길 바라는가?
이러한 당신의 관심과 목표, 우선순위에 근거하여 캘거리 차일드 캠프 가이드와 ACA 웹사이트에 있는 멤버 디렉토리를 쭉 살펴보라, 그리고 가능한 캠프 리스트의 범위를 좁혀 나가도록 하라.

2. 다음으로, 당신이 관심있는 캠프 담당자에게 연락하라 ― 캠프기간, 시작 날짜, 유효성, 비용에 대해서 질문하라.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 캠프의 백그라운드가 무엇인가?
? 캠프의 운영 철학은 무엇인가?
? 학생당 스탭 비율은 얼마인가?
? 카운셀러나, 그룹 리더들의 연령은 어떻게 되는가?
? 매해 몇 퍼센트의 학생들이 다시 캠프등록을 하는가?
? 도움이 필요한 특별아동들을 위한 어떤 게획을 갖고 있는가?
? 캠프로 가는 길안내를 위한 지도를 요청하라. 교통수단에 대해서도..
? 캠프가 ACA에 의해 공인을 받았는가?

3. 캠프 담당자에게 브로우셔나, 프로그램 아우트 라인을 보내 달라고 요청하라. 당신이 어플리케이션 폼을 가지고 있는지, 그리고 등록과 취소에 관한 규정이 명확하게 규정되어 있는지를 확실히 하라.
캠프의 웹사이트가 있는지를 물어보라. 웹사이트와 브로우셔를 다시 살펴보라. 그리고 다음의 정보를 체크하라.
? 건강과 안전 절차와 인원.
? 사고와 비상시 처치
? 스탭과 캠프디렉터의 자격여부와 경력.
? 시설과 장비
? 감독
? 캠프비용과 여분의 비용.
? 부모의 역할과 기대
? 공인여부
? 프로그램과 액티비티 옵션들
만약에 부가적인 질문이 있다면 캠프 담당자와 다시 컨택하라. 그리고, 캠프 사이트와 시설을 둘러보라. 캠프 디렉터와 시니어 스탭들을 만나보라.

4. 레퍼런스를 참고하라. 이미 캠프 프로그램을 다녀온 가족과 함께 이야기하여 평판 있는 캠프를 찾아내라. 이런 정보와 함께, 다시 한번 당신 가족의 우선 순위와 당신 자녀의 목표를 고려한다면, 가장 좋은 선택은 명확해질 것이다. 캠프 선택의 과정과 캠핑 시즌을 즐겨라.

이같은 체크 리스트 외에 몇 가지 캠프 정보를 추가하고자 한다. 다시한번 강조하거니와 『Calgary’s Child 』잡지 5, 6월호를 보면, 여름캠프에 관해 총망라된 다양한 정보를 살펴볼 수있다. 도서관에서 프리로 받아 볼 수 있으며, 세이프 웨이등의 가게 앞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그리고 『Western Parent』 4, 5월호에서도 정보를 찾아볼 수 있으며, YMCA에서 무료로 받아 볼 수 있다. 그리고 5월 6일자 캘거리 해럴드 섬머캠프 2 스페셜 섹션을 참고하길 바란다.

Telus World of Science Museum과 Creative Kids Museum 프로그램

먼저 유치원과 초등학생을 위한 텔러스 뮤지엄의 경우, 데이 캠프로서 올해에 처음으로 5살 연령의 아이들을 위한 WOW 캠프를 운영한다.
오전, 오후로 나뉘는 반나절 캠프로서 게임과 스토리, 액티비티 등의 Hand-On 학습과정에 기초한 과학세계를 아이들에게 안내하고자 한다.
다음으로는 6 - 8세 연령의 아이들 캠프인 Space Adventures가 있다. 이 캠프는 한 주동안하는 풀데이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은 우주 탐험, 우주 정거장, 천문학 등을 배우며, 다양한 액티비티가 마련되어 있다.
그리고, 9 - 11세 아이들의 경우, Sci-Quest캠프와 TecXploration 등이 있다. Sci-Quest 캠프는 가장 아이들이 관심을 갖는 토픽으로 커버되는 패키지 프로그램이다. 예를 들면, CSI 컴포너트의 경우 범죄수사와 관련된 액티비티가 제공된다.
그리고 TecXploration의 경우는 애니메이션, 로보트, 웹디자인이 포함되어 있다. 그리고 하나 더 추가할 것은 처음 시도되는 9 - 12살 연령의 과학에 열정적인 여자 아이들만 참여하는 프로그램이 있다. 이것은 6월 23일에서 27일까지만 한 번 시험적으로 운영된다. 이 모든 캠프의 시작은 7월 9일 부터 8월 17일까지 진행된다.
신청은 서두르는게 좋다. 전화 268-8307 웹사이트; www.telusworldofscience.com
다음은 Creative Kids Museum은 세 가지의 캠프가 준비되어 있다. 6-9세연령 대상의 Puppets Galore, 10-12 대상의 Dimensions of Davinci, 그리고 6-12세 대상의 Around the World 등이 있다.
Puppets Galore는 다양한 꼭두각시 인형의 코스튬과 가면을 만들어서 인형극을 공연한다. 심플한 무대 그리기 기법과 댄스, 재밌는 이야기들을 발견할 것이다.
Dimensions of Davinci는 과학자적인 예술가이며, 예술적인 과학자였던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양쪽 측면을 탐구하는 캠프이다. 미래를 위한 기묘한 장치를 고안하고, 다빈치의 유명한 말에 관한 이야기를 배우고 직접 말들에 관한 조각을 한다고 한다.
Around the World캠프는 음악, 댄스, 비쥬얼 아트, 그리고 연극 등을 탐험하고, 다른 지역의 다른 네 나라에 대해서 발견해 보라. 기간은 7월 9일부터 8월 17일 까지의 일주일 캠프이다. 전화 268-8307 사이트 http://www.creativekidsmuseum.com/programs/

그리고 새 관찰에 대해서 아이들이 관심있다면 멀리 갈 필요없이 캘거리 안의 Inglewood Bird Sanctuary에서 운영하는 캠프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여기에서는 2주동안 진행하는 6-9세 대상의 Nature Study & Discover, 그리고 10-12세 대상의 Advanced Nature Study & Discover 프로그램이 있다. 한 주는 선택되어진 도시의 몇 곳을 둘러보면서 우리 주변의 도시 생태계를 전문가와 한께 둘러보고, 다음 한 주는 재미있는 액티비티와 함께 새관찰을 한다.
어드밴스의 경우 좀더 심도 있는 과학에 집중하여, 야생세계와 새들, 그리고 구조활동 등에 집중한다. 한캠프당 2명의 리더와 13명의 아이들이 있고, 6번의 쥬니어 캠프와 3번의 어드밴스 캠프가 예정되어 있다.
등록은 서두르는게 좋다. 17세이상의 자연 환경 보호에 관심있는 자원봉사도 유효하다. 전화 221-4500, 268-3800.
캘거리 시에서 운영하는 아웃도어 파크에서 진행되는 캠프도 고려할만하다. 하나더 여름방학 동안 도서관에서도 아이들 대상 운영하는 프로그램이 있으니 꼭 살펴보길 바란다.
《캘거리 차일드 5,6월호, 캘거리 해럴드 5월 6일자 섬머캠프 스페셜 섹션 참고》

편집자주 : 본 기사는 CN드림 2007년 5/11일자에 실렸던 글입니다.
Copyright 2000-2007 CNDream. All rights Reserved

기사 등록일: 2007-05-11
나도 한마디
 
최근 인기기사
  웨스트젯 캘거리-인천 직항 정부.. +1
  캘거리 집값 역대 최고로 상승 ..
  4월부터 오르는 최저임금, 6년..
  캐나다 임시 거주자 3년내 5%..
  헉! 우버 시간당 수익이 6.8..
  앨버타, 렌트 구하기 너무 어렵..
  캐나다 이민자 80%, “살기에..
  앨버타 데이케어 비용 하루 15..
  캐나다 영주권자, 시민권 취득 .. +1
  주유소, 충격에 대비하라 - 앨..
댓글 달린 뉴스
  넨시, “연방 NDP와 결별, .. +1
  재외동포청, 재외공관서 동포 청.. +1
  CN드림 - 캐나다 한인언론사 .. +2
  (종합)모스크바 공연장서 무차별.. +1
  캐나다 동부 여행-두 번째 일지.. +1
  캐나다 영주권자, 시민권 취득 .. +1
회사소개 | 광고 문의 | 독자투고/제보 | 서비스약관 | 고객센터 | 공지사항 | 연락처 | 회원탈퇴
ⓒ 2015 CNDrea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