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안내   종이신문보기   업소록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속보50) 프리스쿨 운영자들, “재개 소식 갑작스럽다” - 지침 지키기 어렵고, 재정 지원 필요
사진: 캘거리 헤럴드, 남부 앨버타 프리스쿨 교사협회 회장 멜로디 브라운 포스터 
지난 월요일 앨버타 프리스쿨 재개 승인이 나자 일부 교육자들은 급하게 내려진 새로운 보건과 안전 지침에 맞추기 위해 재빨리 움직이는가 하면, 다른 교육자들은 이러한 규칙이 교사와 학생들에게 실용적이지 않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레베카 슐츠(Rebecca Schulz) 아동복지부 장관은 지난 목요일 오후 3시16분에 뉴스를 트윗하면서 앨버타 최고 의료 책임자 디나 힌쇼(Deena Hinshaw) 박사가 개발한 지침 링크를 포스팅했다.
이번 프리스쿨 재개 발표에 운영자, 교사 및 부모 모두 놀랐다고 남부 앨버타 프리스쿨 교사 협회 회장인 멜로디 브라운 포스터(Melody Brown Foster)가 전했다.
브라운 포스터는 프리스쿨들이 문을 열 수 있게 된 것은 고무적인 일이지만, 대다수는 다음 주에 새로운 규칙을 제대로 수용할 수 없을 것이라면서 “월요일에 문을 열 수 있다는 고지가 그렇게 빨리 나올 거라고 아무도 기대하지 않았기 때문에 대다수의 프리스쿨들은 손 소독제와 보급품들을 충분히 준비하는데 어려움을 겪을 것이며, 특히 정부의 추가 자금 없이는 재정적으로 불가능하다”고 말했다.
보육 시설 운영자들을 위한 다음 주정부 회의는 유치원 재개가 시작된 다음 날인 화요일로 예정되어 있다.
브라운 포스터는 “지금까지 아동복지부로부터 아무런 대화가 없었다. 월요일에 프로그램이 시작된다고 해도 프리스쿨은 전형적으로 6월 셋째 주면 끝나는데 겨우 3주를 위해 다시 문을 여는 게 가치가 있는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주정부의 지침에 따르면, 프리스쿨은 교직원과 어린이를 포함 10명을 한 그룹으로 제한해 운영해야 한다.
한 명의 교직원이 여러 클래스에서 일을 해야하는 경우, 계속해서 마스크 착용을 해야만 한다. 코호트(집단)는 다른 코호트와 혼합하거나 다른 클래스와 같은 방에 동시에 있을 수 없다.
물 테이블과 모래 테이블, 공유 플레이 도우를 포함해 모든 공유 감각 테이블은 사용해서는 안된다. 완전히 소독 할 수없는 책과 퍼즐은 특정 코호트에 지정할 수 없다면 사용을 제한해야만 한다.
에델바이스 준비 학교(Edelweiss Preparatory School)를 남편과 공동 소유하고, 운영하고 있는 마가렛 리드(Margaret Reid)는 주정부 지침이 다음 주에 맞춰 정리하기에는 너무 제한적이라고 말했다.
또한 그녀는 아이들이 새로운 일상과 프로토콜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한 달 이상이 필요하며, 여름이 얼마 안남았는데 몇 주만에 이를 실행하는 것은 비현실적이라고 덧붙였다.
리드는 지난 달에 발표된 앨버타의 재개 전략에 따르면, 유치원부터 12학년까지 학교는 잠재적으로 2단계에 문을 여는 것으로 되어 있는데 프리스쿨 재개를 그 보다 앞당긴 것은 충격적이라고 말했다.
슐츠 장관은 프리스쿨이 처음엔 재개 2단계에 포함되어 있었지만, 주정부는 힌쇼 박사와 긴밀하게 협업해 프로세스 가속화할 수 있는 지침을 개발했다고 밝히면서 가능한 한 빨리 작업을 해서 완료되는 즉시 변경사항을 유치원에 알려주었다고 전했다.
이어서 슐츠 장관은 지난 5월11일 유선 회의를 언급하면서 주정부가 보육 시설 운영자에게 유치원이 데이 캠프와 다른 차일드 케어 센터와 유사한 방식으로 재개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피드백을 검토했다고 말했다.
슐츠 장관은 “프리스쿨은 변경사항이 발표되었다고 다시 열어야 할 의무는 없으며, 단지 긴밀히 협력하여 얻어 낸 환영할만한 뉴스를 공유하려 했던 것뿐이었다”고 밝히면서 “이번 지침이 매우 엄격하고 어려울 수 있음을 알고 있지만, 주 전역의 많은 차일드 케어와 마찬가지로 프리스쿨 운영자들은 아이들의 가족을 지원하기 위해 혁신적으로 재개하기를 바란다. 여기에는 학부모들에게 파트 타임 차일드 케어 기회를 주기 위해 여름에 운영을 하거나 야외 유치원으로 운영하는 것이 포함될 수 있으며, 당연히 아이들의 건강, 안전과 조기 교육이 우선시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하지만 브라운 포스터는 프리스쿨은 이 계획에 대해 상의한 적이 없으며, 새 학년도가 시작하는 9월에 문을 여는 게 맞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박미경 기자)

기사 등록일: 2020-05-30
운영팀 | 2020-05-30 21:59 |
0     0    

https://cndreams.com/news/news_read.php?code1=2000&code2=0&code3=240&idx=25955
프리스쿨 6월 1일부터 문 열수 있다

나도 한마디
 
최근 인기기사
  캐나다 소득세법 개정… 고소득자..
  앨버타 집값 내년까지 15% 급..
  고공행진하는 캘거리 렌트비 - ..
  캘거리 교육청, 개기일식 중 학..
  첫 주택 구입자의 모기지 상환 ..
  앨버타 유입 인구로 캘거리 시장..
  로블로 불매운동 전국적으로 확산..
  에드먼튼 건설현장 총격 2명 사..
  해외근로자 취업허가 중간 임금 ..
  <기자수첩> 캐나다인에게 물었다.. +1
댓글 달린 뉴스
  2026년 캐나다 집값 사상 최.. +1
  개기일식 현장 모습.. 2024.. +2
  <기자수첩> 캐나다인에게 물었다.. +1
  캐나다 무역흑자폭 한달새 두 배.. +1
  캐나다 동부 여행-네 번째 일지.. +1
  중편 소설 <크리스마스에는 축복.. +1
회사소개 | 광고 문의 | 독자투고/제보 | 서비스약관 | 고객센터 | 공지사항 | 연락처 | 회원탈퇴
ⓒ 2015 CNDrea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