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안내   종이신문보기   업소록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앨버타 군소정당, 당원 확보 위한 문호개방 고려 - 케니 UCP 당대표 잔류 결정으로 불만 당원들 흡수에 눈독
사진: 에드먼턴 저널, 폴 힌먼 와일드 로즈 독립당 대표 
앨버타 군소정당 지도자들은 계속되는 UCP 마찰로 인해 불만을 품은 유권자들이 다른 곳으로 눈을 돌리게 될 수도 있다고 말했다.
제이슨 케니 UCP 당대표가 지도부 경선을 치를 수 있을 때까지 UCP 당 대표 자리를 유지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이에 불만을 가진 유권자들을 끌어들이는 것이 쉬워질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와일드로즈 독립당(Wild Rose Independent)의 폴 힌먼(Paul Hinman) 당대표와(이하 힌만) 배리 모리시타(Barry Morishita) 앨버타당 당대표(이하 모리시타)는 다음 선거에서 앨버타 주의 정치 지형에 대한 공간을 찾고 현재 진행 중인 UCP의 마찰이 유권자들을 찾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힌먼은 케니 당대표가 수요일 실시한 지도부 평가에서 51.4%의 지지율을 얻은 뒤 사과하고 곧바로 물러났다면 불만을 품은 보수 유권자들이 UCP에 다시 한번 눈을 돌렸을 수도 있다고 말했다. 그 대신, 목요일 당무회의는 케니 당대표가 새로운 지도부 경선이 끝날 때까지 대표직을 유지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불만에 찬 사람들이 이런 사실을 깨닫는 것은 우리에게 도움이 된다. 'UCP는 신뢰할 수 없다. UCP는 앨버타와 앨버타 미래를 생각하고 있지 않다' 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등을 돌릴 수 있다." 라고 힌먼은 말했다.
"이 같은 상황은 누군가 당대표를 계속 유지하고자 하는 주의원의 진실성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앨버타 전체에 도움이 된다." 라고 덧붙였다.
금요일 아침 당무회의에 앞서 케니 당대표는 당분간 대표직을 유지하는 것은 안정과 보건 정책, 경제에 대한 집중하기 위해서라고 말했다.
"앨버타 역사상 중요한 시기이다. 우리는 목표를 주시하기로 결정했다,"라고 케니 당대표는 말했다.
모리시타는 금요일 "지난 48시간 동안 당원 확보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졌다"며 "최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상 주민회의를 열었다"고 밝혔다.
모리시타는 사람들이 케니의 지도력 검토가 UCP의 새로운 출발로 이어지기를 바라고 있으며 그 대신에 그들은 불확실성과 "더 많은 것"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케니의 임기가 경선 때까지 앞으로 6개월이던 얼마던 결국 그만 둘 사람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런 부분이 앨버타 건강에 해롭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정치적 관점에서 볼 때, 많은 불확실성은 더 많은 사람들이 우리를 볼 수 있게 한다고 생각한다." 라고 덧붙였다.
라만 베인스 앨버타 버팔로당 대표는 28일(현지시간) 포스미디어에 성명을 내고 앨버타의 풀뿌리 기반을 옹호하며 "앨버타는 UCP에 의해 분열돼 있다"고 밝혔다.
"앨버타는 투표할 정당을 찾고 있다.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권력을 유지하려는 정당이 아니라 앨버타 원칙과 가깝게 일치하고 모든 앨버타인의 최대 이익을 염두에 둔 정당"이라고 말했다.
마운트 로열 대학의 정치학자 듀안 브랫은 군소 정당들, 특히 와일드로즈 인디펜던스 당이나 앨버타 버팔로 당과 같은 우파 정당들이 다음 선거에서 농촌 의석을 얻거나 표를 나눠서 UCP에 문제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브랫 교수는 "지난 2015년 NDP가 농촌 지역에서 소수 의석을 얻었다" 면서 "그럴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마운트 로열 대학의 동료 정치학자인 로리 윌리엄스는 UCP와의 상황이 다른 정당들을 위한 문호개방으로 이어질 수 있지만, 아직 풀어야 할 많은 의문점들이 있다고 말했다.
"그들은 궁극적으로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에 만족하지 않는 사람들을 위한 출구의 기초를 분명히 하고 있지만, 내 추측으로는 많은 사람들이 다음 당대표가 누구인지 알 때까지 그냥 미루고 있을 것이다" 라고 말했다.
힌만의 이름은 UCP 지도부 후보로 거론되었지만, 현재 그는 관심이 없다.
"이 시점에서, 그런 혼란스러운 곳에 들어가고 싶은 생각이 없다,"라고 말했다. (오충근 기자)

기사 등록일: 2022-05-27
나도 한마디
 
최근 인기기사
  웨스트젯 캘거리-인천 직항 정부.. +1
  캘거리 집값 역대 최고로 상승 ..
  4월부터 오르는 최저임금, 6년..
  캐나다 임시 거주자 3년내 5%..
  헉! 우버 시간당 수익이 6.8..
  앨버타, 렌트 구하기 너무 어렵..
  캐나다 이민자 80%, “살기에..
  앨버타 데이케어 비용 하루 15..
  캐나다 영주권자, 시민권 취득 .. +1
  주유소, 충격에 대비하라 - 앨..
댓글 달린 뉴스
  넨시, “연방 NDP와 결별, .. +1
  재외동포청, 재외공관서 동포 청.. +1
  CN드림 - 캐나다 한인언론사 .. +2
  (종합)모스크바 공연장서 무차별.. +1
  캐나다 동부 여행-두 번째 일지.. +1
  캐나다 영주권자, 시민권 취득 .. +1
회사소개 | 광고 문의 | 독자투고/제보 | 서비스약관 | 고객센터 | 공지사항 | 연락처 | 회원탈퇴
ⓒ 2015 CNDrea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