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안내   종이신문보기   업소록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묻고답하기
캐나다에서 외국인 신분으로도 주택을 매매할 수 있는지 궁금해서 글 올립니다.
작성자 cioni     게시물번호 11158 작성일 2017-12-10 22:21 조회수 4269
안녕하세요.

캐나다에서 외국인 신분으로도 주택을 매매할 수 있는지 궁금해서 글 올립니다.

질문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외국인 주택 매수 가능 여부

(2) 매물 금액 외에 드는 비용이 집값의 몇% 정도인지... (한국의 복비와 취등록세 등과 캐나다도 비슷한 수준인지 궁금합니다.)

(3) 구글링으로 Alberta Real Estate로 검색해서 찾은 매물인데, 허위매물이 많은지도 궁금합니다.

(4) 물론 동네와 주변 환경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이겠지만, 3 bed rooms, 2 bath rooms를 갖춘 주택/콘도/아파트를 3~4억의 비용으로 구매할 수 있는지도 문의드립니다.
* 엄마, 동생과 2009년도에 down town 쪽(이 쪽이 더 저렴하다고 들었습니다...) 아파트에서 관리비 포함 한화 월 150만원 정도로 지냈었거든요. 방음은 안됐지만 집은 꽤 깨끗하고 어학원에 도보로 이용 가능해서 만족했거든요. ^^

많은 질문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아, 이와는 별개로 투자용으로 부동산 매매하는 것도 괜찮을지 궁금합니다.

이민이 어려운 경우
자그마한 1 bed room 아파트를 마련해두고 나중에 아이 유학 때 사용하고 싶기도 해서요.

운영팀  |  2017-12-11 08:29         

제목 상세히 수정했어요

유나히  |  2017-12-11 12:43         

유학생 신분으로 3월에 자가 매매했는데요, 허위매물을 피하기 위해서는 realtor.ca를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각 지역마다 본인이 원하는 금액대, 방 개수로 필터링해서 매물을 찾을 수 있으며, 매물과 연결된 중개업자 전화번호까지 적혀있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4번 질문에 맞는 매물은 본인이 찾으시면 될 것 같아요.

타운홈을 구입한지라 타운홈 회사의 재무관리표 체크에 400불 들었나... 부동산 전문 변호사 비용도 어느 정도 들엇지만 바이어는 중개업자에게 내는 돈이 없기 때문에 부동산업자와 이야기를 진행하시는 것이 좋을 거에요. 중개업자는 셀러에게서 돈을 가져가지, 바이어는 아무 의무 없습니다. 나중에 좋은 집 찾아줘서 고맙다고 50불 기프트카드 줬는데 오히려 저희에게 고가의 냄비, 도마 세트를 보내줘서 놀란 기억이 있습니다. 제가 아는 건 이정도네요;;

고래와코끼리  |  2017-12-11 14:01         

저희도 유학생 신분으로 집 구매했어요 저희는 하우스로 구매했는데요 이유는 아무래도 타운하우스나 아파트는 관리비가 많이 나오게 되어 있어서요
사는 쪽은 변호사 비용만 내면 되구요 변호사 비용은 집값이랑 연관있는데 원하시는 집 가격이면 1000달러 안팎일 거 같습니다. 그리고 파는 쪽에서 리얼터비를 감당하게 되어 있습니다. 다만 집에 문제가 없는 지 잘 보셔야 할 거 같아요 어디든 마찬가지로 수리비가 많이 든다면 아무래도 유지하기가 어렵고 사는 데도 불편할거라 생각듭니다.

그리고 매물은 따로 약속잡고 보셔야하는 데 아무래도 리얼터를 끼고 구매하시면 여러가지 조언을 들으실 수 있을거라 생각듭니다. 저희도 집 사고나서 리얼터분이 고맙다고 선물받은 기억이 납니다.
대신 여기는 매년 집 보험비하고 재산세를 내야하는데요
집 보험은 들기 나름이지만 그래도 100만원 정도 생각하시고 재산세도 생각하시는 금액이면 100만원 좀 넘게 생각하시면 될 거 같아요 집이 한 채고 두 채고 상관없이 재산세만 그 집 가격에 맞춰 잘 내시면 된다고 들었습니다. 저희도 투자쪽으로 집을 알아봤었거든요.

elecbee  |  2017-12-11 22:40         

1.카나다 주별로 주택과 관련하여 세법이 다릅니다
2.투자용 주택거래와 관련하여서는 꼭 회계사와 상담하시길 권합니다
카나다 영주권 또는 시민권자가 아닐경우에는주택매도시에 발생하는 양도차익 신고 등의 세법이 다르며 세금도 다른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3. 카나다에서 일주택은 비과세이나 신고의무가 있으며 이주택부터는 양도차익의50프로를 소득으로 간주하여 세금신고하여야 합니다
4. 카나다의주택시장은 굉장히 안정적으로 한국의 부동산 투자와는 다른 개념이 필요하며
큰도시인 뱅쿠버 토론토등은 외국인이 주택을 매수할시에 취득세가 부과됩니다
5.부동산을 매수할 계획이 있으시다면 꼭 리얼터를 고용하시고 집 인스펙션을 받으시고 변호사를 고용하여 집 등기를 마치시기를 권유합니다
6.http://www.goodhouse.ca/main/frame.php?main=news&boardId=12&bdId=283&cpage1=2&search_title=


다음글 캘거리에 떡 만드는 도구 파는 곳이 있을까요?
이전글 caachi drycleanear
 
최근 인기기사
  (CN 주말 단신) 파리바게뜨 ..
  식사 후 대장균 감염, 캘거리 ..
  개 산책시키던 15세 소년, 목..
  올 여름 최악의 폭염 예고…앨버..
  캘거리 할랄 정육점 두 번째 폐..
  주택 착공, 2023년에 사상 ..
  고공행진 물가, 중산층도 심각한..
  앨버타 주민들의 가장 큰 고민은..
  이민자 해외 출생 자녀도 캐나다..
  캐나다 자동차 판매 나홀로 ‘껑..
  국경서비스 노조 파업 결의…입국..
  에어캐나다, 한국 취항 30년만..
업소록 최신 리뷰
안녕하세요. 권상윤 딜러님께 너무 고마워서 리뷰 남겨봅니다. 저는 토론토에서 살다가 몇달전에 캘거리로 이사왔는데요. 토론토에서 살때 쓰던 현대 차량을 여기로 가져왔어요. 집근처에 있는 현대딜러쉽에서 서비스를 받으러 갔었는데 남편이나 저나 영어를 잘 못해서 어버버 하고 있었는데, 권상윤 딜러님이 지나가시다가 저희 부부 대화를 들으셨는지, 한국분 이시냐면서 도와주셨습니다. 제가 차를 사러 간 것도 아니었으니, 딜러님 세일즈에 전혀 도움이 안되는 데도, 딜러님 일처럼 진심으로 나서서 도와주셨어요. 저를 위해 일 처리 해 주시면서, 혹시 다른 불편한 점 있으면 연락 달라고 명함 까지 주셨고요, 염치없지만, 그 이후에도 여러번 귀찮게 해드렸는데, 그때 마다 정말 성심성의 껏 도와 주셨어요.
저도 옛날에 영업을 좀 해봐서 아는데, 영업사원이 사심없이 고객을 도우는 일이 사실 쉽지 않거든요? 그럴시간에 돈이되는 고객에게 정성을 다하는 것이 낫다고 생각하죠. 우리 남편도 저런 영업사원 처음봤다고, 그냥 겉치레로 도우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 느껴진다고 말하며 감동할 정도에요.

제가 별로 글솜씨가 없어놔서 너무 장황하게 늘어놓은 것 같은데, 몇년후에라도 딜러님께 꼭 차를 구입하고 싶습니다. 너무 도움을 많이 받아서 어떻게라도 도움을 드리고 싶어서 시엔드림에 리뷰 남깁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올 2월 CN드림 리뷰를 보고 Moon Park님을 알게됐습니다.
제 딸이 캘거리 간호사로 취업되어 차량구입(RV4) 진행을 했습니다.
저는 이 일로 왜 많은 사람들이 Moo Park 님께 의뢰 하는지 그 이유를 충분히 찾았습니다.
진행 상황에 업로드는 기본이고 수리, 보험, 정착생활 등을 위한 다양한 정보까지..
정말 신뢰할 수 있는 조언들에 감동 받았습니다. 그런데 제가 취업사기를 당해 제 딸이 캘거리 가는 것을 포기해서 차량구입을 못했습니다.
Moon Park님은 먼저, 진심어린 위로를 해주셨고 해약 관련한 모든 일처리를 완벽히 도와줬습니다.
본인의 일 처럼 헌신적으로 도와주시는 모습에 Moon Park은 단순한 세일즈맨이 아니라고 확신했습니다. 진정한 친구입니다. 그래서 아직 이러한 분이 있기에 험한 타국에서 견듸며 살아 볼 만 하겠다는 위로를 통해 용기내어 새로운 취업준비 중입니다.
다시 한 번 진심으로 Moon Park 님께 감사드리며 많은 분들이 차량구입에 진정한 도움이 될 수 있는 분이라 믿고 추천드리며 이 글을 남깁니다.
최근에 최재봉 Realtor님의 도움으로 첫 집으로 주택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꼼꼼하실뿐더러 신속하게 모든 일을 처리해주시고 첫 집이라 모르는 많은 부분에서 빠르게 알려주시고 여러가지 팁도 알려주셔서 구매과정에서도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많은 매물중에서 어떤곳 어느종류의 집을 봐야되는지 헤매고있을때 오랜 경력과 경험으로 저희가 원하는 매물을 속속히 골라주셔서 원하는 매물을 찾을수 있게 되었습니다. 판매자와의 협의과정에서도 저희가 원하는 방향에서 좋은 합의점을 만들어주셔서 마무리 과정에서도 매우 매끄러웠습니다. 주변에 리얼터가 필요한 지인들이 있으면 꼭 추천하고싶은 분입니다.
묻고답하기 조회건수 Top 60
  찌든 석회질 제거 방법?
  밴쿠버에서 캘거리로 곧 이사갑니..
  070전화기가 갑자기 안됩니다!..
  스몰 비지니스를 위한 회계사, ..
  한국에서 캐나다로 $20~30 ..
 
회사소개 | 광고 문의 | 독자투고/제보 | 서비스약관 | 고객센터 | 공지사항 | 연락처 | 회원탈퇴
ⓒ 2015 CNDrea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