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안내   종이신문보기   업소록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캘거리 아버지, 성인 딸 의사 조력 자살 막을까 - 딸 변호사, “법적으로 승..
성인 딸의 의사 조력 자살을 막으려는 캘거리의 아버지가 딸이 받은 승인에 대해 사법적 검토가 이뤄져야 한다고 주장하고 나섰다.그러나 딸의 변호사는 아버지가 법적으로 승인된 의학적 결정을 방해할 자격이 없다고 반박하고 있다.아버지의 변호사인 사라 밀러..
기사 등록일: 2024-03-18
시의회, ‘시의원 빌보드 안내판 금지’ 조례안 부결 - 미안 시의원 “세금으..
캘거리 시의회 서비스 소위원회는 “시의원들의 빌보드 안내판이 세금으로 자신들의 인지도를 높이고 있으며 세금의 부적절한 사용이기 때문에 금지해야 한다”는 조례 개정안을 부결시켰다. 현재 시의원들은 본인의 지역구 예산으로 자신의 이름을 내건 명절 인사, 타운 미팅 등 다양한 내용을 빌보..
기사 등록일: 2024-03-18
플러스 15, 안전 문제가 많아 - 플러스 15 일부 지역 폐쇄 예정
도심 안전 리더십 테이블은 점점 심해지며 우려를 낳고 있는 다운타운에서의 무질서에 대한 28가지 권고안을 제시했고, 플러스 15의 일부 지역을 폐쇄해야 할 수도 있다는 내용도 담고 있다. 지난 6일에 발표된 최종 보고서에는 공공 안전과 안전에 대한 ..
기사 등록일: 2024-03-16
2017년 UCP 지도부 경선 사기 혐의 “불기소” - 윤리적 기준과 범죄적 ..
5년이 넘는 기간의 조사 끝에 앨버타 연방경찰(RCMP)은 금요일 2017년 통합 보수당(UCP) 지도부 경선 중 사기 혐의와 관련하여 누구를 기소할 증거가 충분하지 않다고 발표했다.이 사건은 UCP 프라브 질 (Prab Gill) 전 주의원이 제이슨 케..
기사 등록일: 2024-03-16
치과보험 가입자, CDCP 자격 없다 - 보건부, 연방 치과보험 수혜 자격 ..
캐나다 보건부는 최근 연방 치과 보험의 수혜 자격을 좀더 명확히 구분했다. 그동안 보험 자격에 대한 불분명한 지침으로 혼란이 있었기 때문이다. 캐나다 치과 진료 프로그램(Canadian Dental Care Plan, CDCP)은 오는 5월부터 본격 시작되며 65세..
기사 등록일: 2024-03-16
에드먼튼 공공노조 파업돌입 초읽기 - 도서관, 14일 오전 11시부터 잠정 운..
지난 주말을 지나면서 에드먼튼 시와의 협상에 진척이 없자 52공공노조의 파업이 초읽기에 들어간 모습이다. 이미 52공공노조 내부에서는 14일 (목요일)부터 순차적으로 노조원들이 근무지를 이탈하는 방침을 세운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화요일 저녁 시와 시의회 내부에서 공공노조 파업과 관련..
기사 등록일: 2024-03-14
NDP 리더 경선, 넨시 전 시장 참여로 대흥행 예고 - 넨시 전 시장, “U..
지난 월요일 (11일) 전 캘거리 넨시 시장이 NDP 리더 경선 참여를 선언하면서 단숨에 강력한 후보로 등장해 NDP 리더 경선의 대흥행을 예고했다. 넨시 전 시장은 경선 참여 인터뷰를 통해 “UCP는 부도덕하고 매우 위험한 정권”이라고 규정했으며 ..
기사 등록일: 2024-03-14
에드먼튼 공공노조, 시 최종 제안 거부 - 노조위원장, “마지막까지 협상 진행..
지난 주 에드먼튼 52공공노조가 시의 최종 제안을 압도적으로 거부하면서 파업의 그림자가 드리운 가운데 래니 처타이크 위원장은 “마지막까지 시와 협상 창구는 열려 있다”라며 협상의 여지를 남기며 시를 압박하고 나섰다. 반면, 에드먼튼 시는 최종 제안..
기사 등록일: 2024-03-14
밴프 보행자 전용 거리, 주민 투표로 결정되나 - 주민 1천여 명 서명 담긴 ..
전직 밴프 타운 시장이자 타운 의원이었던 레슬리 테일러가 여름 동안 밴프 도로 일부분의 차량 통행을 금지하고 보행자 전용 거리로 만든다는 타운 의회의 결정과 관련해 주민 투표를 진행하기 위한 청원서를 제출했다. 테일러는 지난 3월 1일 법적 청원서를..
기사 등록일: 2024-03-11
오코톡스 호스피스 시설 수용 인원 늘린다 - “인구 고령화, 수요 증가해”
오코톡스 인근 풋힐스 컨트리 호스피스 소사이어티(FCHS)에서 수요 증가에 맞춰 수용 인원을 두 배로 늘린다.이번 확장을 위한 시설 공사에는 715만 달러가 소요되며, 이를 통해 8개의 침상이 16개로 늘어나고 새로운 모임 장소가 만들어지며 부엌과 ..
기사 등록일: 2024-03-11
1 2 3 4 5 6 7 8 9 10
 
최근 인기기사
  앨버타가 다시 인재들을 부른다 ..
  19세 청년 흉기에 오타와 일가..
  캘거리 주택 구매하는데 필요한 ..
  캘거리 집 세일즈, 2월에 23..
  올 하반기부터 휴대폰 없이 한국..
  멕시코와 도미니카 여행 주의하세..
  캐나다인 절반이 “이민자 너무 ..
  캐나다 인구 급증에 일자리는 늘..
  캐나다인 70%, “이 나라 모..
  캘거리 물 사용 규제, 올 봄부..
댓글 달린 뉴스
  캐나다 여권 갱신 시 유의 사항.. +3
  조영래 시인이 읽어주는 디카시 .. +1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_ 별빛.. +2
  캘거리 한글학교 전통 문화 체험.. +1
  사실적 시와 감각적 시 분석 3.. +1
  고국에서의 양면성에 울고 웃다 .. +1
회사소개 | 광고 문의 | 독자투고/제보 | 서비스약관 | 고객센터 | 공지사항 | 연락처 | 회원탈퇴
ⓒ 2015 CNDrea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