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안내   종이신문보기   업소록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묻고답하기
영주권 카드 만료 몇개월 남기고 갱신하시나요?
작성자 Jen     게시물번호 14043 작성일 2022-01-13 13:46 조회수 7810

정부에서는 6개월 전에 연장하라고 하지만 현재는 한국에 있고 4월에 만료될 예정인데 코로나도 그렇고 일때문에 3월에 들어가서 연장해야 할것같은데 그래도 괜찮을까요...? 한달 남기고 연장하는 경우가 있기도 한가요?ㅠㅠ


maple5  |  2022-01-13 14:13         

영주권 renewal 신청 하려다 시민권 신청한 사람입니다만 캐나다 공무원 일 처리 속도로 봐서 1개월은 훨씬 더 걸릴 것 같군요. 제출서류 확인해 보시고 한국에서 준비가능 하시면 한국에서 관련 서류를 제출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서류가 영주권 취득후 몇날을 캐나다에서 먹고자고 했는지 증명하는 서류 인 걸로 알고 있습니다. 외국에 나간 날이 있었다면 나가고 들어온 날짜 도장 찍힌 거(여권)를 복사하여 제출하여야 하고 기타 등등....

님의 선택사항은.....
1. 지금 캐나다 들어와서 여유있게 신청한다.
2. 지금 한국에서 모든 서류 준비한 다음 FEDEX로 영주권 renewal 신청한다
3. 3월에 입국하여 한다.

3번을 선택하실 경우 날짜가 촉박하여 risk가 있으니 관련 risk를 파악하여 그에 대한 대책 수립이 요구 됩니다. 영주권 Renewal이 늦어져 기존 영주권이 void 될 때 발생할 문제점은 무엇인지 생각해 보십시요..

3월에 캐나다 들어와 신청할 경우 renewal 이 늘어져 기존 영주권이 void 되어도 사실 문제가 없을것 같으나 개인별로 사정이 다 다르니 현명한 판단을 하시기 바랍니다.

calgarycoldweather  |  2022-01-13 16:00         

정확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영주권 카드가 expire 이되어도 영주권이 없어지는것이 아닙니다. expire이 되면 캐나다 입국시 입국 document가 없어 문제가 되는것뿐입니다.
3월에 오셔서 한달남기고 연장하셔도 아무 문제 없습니다.
단 연장된 카드가 오기전 출국하셨다 연장된 영주권 카드없이 다시 입국하시려면 PRTD를 해외에서 신청하셔서 그걸로 입국하셔야합니다.
https://www.cic.gc.ca/english/helpcentre/answer.asp?qnum=065

굳이 급하게 3월에 들어오실필요없이 해외에서 expire가 되더라도 해외에서 PRTD신청하셔서 받으시고 캐나다 입국하신후 카드를 새로 신청하셔도 됩니다.

넝쿨째굴러온행복  |  2022-01-13 18:31         

3월에 들어오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영주권 리뉴시 영주권 카드는 우편으로 받거나 또는 랜덤으로 카드를 직접 방문 수령하라는 메일을 받게 됩니다. 당연히 신청시 우편 수령지는 캐나다 주소로 되어 있어야 하구요.

따라서 리뉴시 신청은 해외에서 가능하지만 카드는 해외에서 수령이 불가하기 때문에 무조건 현재 영주권 카드가 Expire date 전에 캐나다에 입국하셔야 합니다.(참고로 유효기간 만료후에는 PRTD 신청해서 입국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PRTD 비추천)

COVID-19 로 인해 프로세싱 기간이 오래걸리므로 다시 한국으로 출국 예정이면 한국에서 미리 신청해 놓고 카드 만료일 전에 캐나다 들어오시는 것도 방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참고로 캐나다에서 신청할경우 3월에 캐나다 들어오신 후 다시 해외로 출국 예정이 없으시다면 expire 날짜가 지난 후에 신청 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

cokr  |  2022-01-13 20:39         

영주권 카드의 갱신시기

영주권카드는 카드에 기재되어 있는 날까지 유효하며, 유효기간 9개월 전부터 신청이 가능하다. 그러나 2년 (730일) 이라는 거주기한이 모자라는 경우 유효기간이 지났다 하더라도 캐나다내에서의 거주기간을 채워서 신청할 수 있다.

영주권 카드 갱신

영주권자는 매 5년마다 영주권 카드를 갱신해야 한다. 갱신하는 방법은 이민국 웹사이트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은 후 신청서를 작성하고 해당 서류와 함께 신청서 진행센터에 우편으로 보낸다. 영주권 카드 갱신을 위한 신청서는 다음과 같다.

영주권 카드 갱신을 위한 서류

주요 구비 서류

체크리스트 (IMM 5644)
신청서 (IMM 5444)
여권: 아래 중 택 1
유효한 여권: 사진면 복사본
영주권 랜딩시 사용한 여권: 사진면 복사본 + 랜딩 스탬프 찍힌 면 복사본
영주권 사진 2매
신청비 납부 영수증: 50불
만 18세 미만의 미성년자의 경우

체크리스트 (IMM 5644)
신청서 (IMM 5444)
여권: 아래 중 택 1
유효한 여권: 사진면 복사본
영주권 랜딩시 사용한 여권: 사진면 복사본 + 랜딩 스탬프 찍힌 면 복사본
영주권 사진 2매
신청비 납부 영수증: 50불
출생 증명서(기본 증명서 + 가족관계 증명서 번역과 진술서)
과거 5년간 학교 기록
영주권 카드 수령

새 영주권 카드가 완성되면 캐나다 이민국은 보통 신청인에게 영주권 카드를 우편으로 발송한다. 그러나 경우에 따라서는 지역 이민국으로부터 인터뷰 요청을 받고 인터뷰 후에 새 영주권 카드를 수령받는 경우도 있다.

이민국 연락

영주권 갱신, 재발급, 신청서 진행에 관련된 질문사항이 있을시 캐나다 이민국 Call centre 에 문의한다.

캐나다 이민국 콜센터: 1-888-242-2100
유용한 링크

캐나다 영주권 카드 신청 정보와 신청서 패키지*참고: 신청서 패키지 첨부서류는 이민국의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본 웹사이트에 업데이트 되는 시기가 다를 수 있음.
캐나다 영주권 카드 신청서 다운받기
캐나다 영주권 카드 신청서 중 체크리스트 다운받기

Jen  |  2022-01-14 06:49         

댓글 달아주신 여러분 정말 감사합니다!! 새해에는 좋은 일만 있으시길 바랄께요????

다음글 최근 캐나다 입국하신분께 입국절차 질문 드립니다.
이전글 영주권 카드 만료 몇개월 남기고 갱신하시나요?
 
최근 인기기사
  캘거리-인천 직항 내년에도 - ..
  앨버타 최고의 식당은 캘거리의 ..
  (종합) 앨버타 두 곳 대형 산..
  캘거리 대학 ‘전례 없는’ 상황..
  캘거리, 에드먼튼 타운하우스 가..
  앨버타 소방관, 베네핏 없이 시..
  캐나다 생활수준 40년 만에 최..
  캘거리 일회용품 조례 공식적으로..
  전국 최고 임금 앨버타, 어느새..
  캘거리 주민들, 인근 소도시로 ..
  캘거리 스토니 트레일 충돌 사고..
  캐나다 이민 커트라인 점수 크게..
업소록 최신 리뷰
더 많은 분들이 형제부동산을 알게 되시면 좋을 것 같아 리뷰를 남깁니다. 여러명의 캐네디언 + 한국인 리얼터를 만나서 일을 진행을 했다가 틀어져서 지인의 추천으로 연락을 드렸는데 일진행이 막힘없이 되었고 처음부터 끝까지 연락이 잘 되었어요. 지금 주택 시장이 치열한만큼 거의 1년 가까이의 시간을 준비후에 처음으로 집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리얼터님을 만나지 않았다면 저희가 원하는 금액, 날짜 그리고 조건을 맞춰서 구매하지 못했을거예요. 꼼꼼하고 친절하고 전문성이 갖추어진 리얼터를 찾으신다면 이분들과 일하시는 걸 자신있게 추천 드립니다. 저희가 집을 또 사게 되면 이분들과 다시 일하고 싶습니다.
첫집을 판매하고 업사이징 해서 집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성격도 급하고 이래저래 따지는것 많고 해서 에어드리까지 왔다갔다 하시느라 고생 많이 하셨어요~ 그래도 제가 물어볼때 마다 그리고 제가 도움을 요청할때마다 정말 빠르게 답변해주시고 제가 걱정하지 않도록 바로바로 해결해주셨습니다. 적정한 가격에 집을 판매하고 구매한 집도 꼼꼼하게 확인해주시고 좋은가격에 구매할 수 있게 도와주셨습니다. 다음번에 또 집을 판매하게 되고 구매 하게된다면 주저하지 않고 바로 Sold by PJ팀에 요청하려고 합니다. Selling 부터 Buying 또한 입주할때 까지 정말 여러모로 고생많으셨고 너무 고마웠어요!! 앞으로 이런저런 일로 볼 일이 많을텐데 볼때마다 즐겁게 함께 일할 수 있는 분들입니다. 완전 강추!! 후회하지 않으실꺼여요!
새로 쌍둥이가 태어나서 갑자기 다둥이 아삐가 되어서 갖고 있던 차를 좀 더 큰 SUV나 미니밴으로 바꿔야 했습니다. 그런데 차 가격이 MSRP보다 만불이나 더 붙은 차도 있고, 1년 넘게 기다려야 하는 차들이 대부분이라서 선뜻 차량구매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딜러웹사이트에서 차량이 있는지 확인하고 권상윤 딜러님게 연락 드리고 차를 구매했습니다. 딜러님 만나기 전에 약 5분의 딜러님들과 통화및 방문을 했는데, 권딜러님이 가장 차량지식도 해박하시고, 친절하시며, 유머있으시기도 하셨습니다. 무엇보다 가격이 가장 합리적이었고, 이것 저것 질문하시면서 제가 필요한 것을 파악하시려는 모습이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사소한 질문하나에도 최선을 다해 답해 주셨습니다. 차량 딜을 할때도 제가 진짜 무리한 요구도 했는데 군말 없이 매니저와 딜해 주시니 너무 고마웠습니다. 또 차가 필요할 일이 있으면 주저없이 딜러님께 연락해서 재구매 하겠습니다.
묻고답하기 조회건수 Top 60
  찌든 석회질 제거 방법?
  밴쿠버에서 캘거리로 곧 이사갑니..
  070전화기가 갑자기 안됩니다!..
  스몰 비지니스를 위한 회계사, ..
  한국에서 캐나다로 $20~30 ..
 
회사소개 | 광고 문의 | 독자투고/제보 | 서비스약관 | 고객센터 | 공지사항 | 연락처 | 회원탈퇴
ⓒ 2015 CNDrea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