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우네스 공원, 아이스 바이크 선보여 - 보우네스 공원, 아이스 바이크 선보여
사진: 캘거리 헤럴드
코비드로 인해 야외 활동도 물리적 거리를 두고 해야하는 언택트 세상이다.
이처럼 힘든 상황 속이지만 보우네스 파크(Bowness Park)가 1.6km의 스케이트 트레일과 대여 가능한 아이스 바이크를 선보여 캘거리인들에게 놀거리가 하나 더 추가되었다. 캘거리는 캐나다에서 처음으로 썰매와 같은 플랫폼에 전통적인 자전거를 얹은 겨울 사이클을 제공한다.
이 지역 시의원인 워드 서더랜드(Ward Sutherland)는 성명서를 통해 “캐나다에서는 새로운 제품으로 빙판 위에서 사용하도록 특별히 설계된 자전거를 10대를 제공하게 되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겨울철 인기 명소인 보우네스 석호(潟湖)는 약 8cm 두께로 보우강 최인근 공원 가장자리의 잔디에 물을 범람시켜 만들어졌다. 개장 시간은 오전 5시부터 오후 11시까지이다.
아이스 자전거는 보우네스 공원 스케이트 샵에서 대여할 수 있다. 성인용과 어린이용이 있으며, 대여비는 30분에 12불, 1시간에 20불이다. 18세 이하는 헬멧을 꼭 착용해야만 한다. 물론 자전거를 탈 때 2m 거리를 유지해야 하며,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또한 직계 가족 외 사적인 모임을 금지하는 현 규제조치를 준수해야만 한다.
캘거리 시는 성명서를 통해 “도로에서 타는 것처럼 빙판 위에서도 페달을 밟고, 핸들로 방향을 조종할 수 있다. 자전거는 단일 속도이며, 뒤로 페달을 밟으면 정지할 수 있다. 아이스 바이크는 신체적 접근성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을 포함해 다양한 연령대가 이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아이스 트레일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를 얻고 싶다면 calgary.ca/bownesspark를 방문하면 된다. 아이스 자전거 온라인 예약은 calgary.ca/icebikes에서 할 수 있다. (박미경 기자)
보우네스 공원 대여 상세
- 스케이트: 1시간 12불, 3시간 20불
- 아이스 바이크 : 30분 12불, 1시간 20불
- 스케이트 보조 용품 : 1시간 8불
- 헬멧 : 무료
- 스케이트 날 갈이: 스케이트 당 10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