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오션, 캐나다 조선소·대학과 손잡고 북미 해군 시장 공략 가속
(안영민 기자) 한화오션이 캐나다 현지 조선소 및 대학과 협력 체계를 구축하며 북미 조선·해군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한화오션은 19일 온타리오조선소와 대형 선박 건조 역량 회복 및 해군 사업 대응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
기사 등록일: 2026-02-19
CBC, 올림픽 중계서 한국 선수 국적 오보…공식 정정·사과
(안영민 기자) 캐나다 공영방송 CBC가 올림픽 생중계 과정에서 한국 선수들의 국적을 잇달아 잘못 표기·소개해 논란이 일자, 이를 공식 인정하고 정정했다.CBC는 16일 ‘Corrections and clarifications(정정 및 해명)’을 통해 최근 올림픽 중계에서..
기사 등록일: 2026-02-17
캘거리 한글학교, 전통문화체험 성황 — 차세대에 한국 문화 자긍심..
캘거리 한글학교가 지난 1월 8일(목)과 16일(금), 한글학교 전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통문화체험행사를 개최하며 한국 문화 교육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놀이 체험을 넘어, 해외에서 자라는 차세대들이 한국 문화를..
기사 등록일: 2026-02-11
[2026 밀라노 올림픽] 한국은 빙상 승부, 캐나다는 하키 질주 -..
(이정화 기자) 밀라노 동계올림픽이 본격 레이스에 들어갔다. 캘거리 한인들에게는 한국의 메달 도전과 캐나다 대표팀의 질주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올림픽이 시작됐다.이달 6일부터 22일까지 열리는 이번 대회는 한국과 캐나다의 승부 방식 차이가 뚜렷한 무..
기사 등록일: 2026-02-08
에드먼튼 한인, 1,500만 달러 로또 대박…“이제 어머니 보러 한..
(안영민 기자) 캐나다에 거주하는 한인이 1,500만 달러(한화 약 150억~160억 원)에 달하는 로또 잭팟에 당첨되며 화제가 되고 있다. 오랜 기간 꿈처럼 여겨왔던 행운이 현실이 되자, 그는 가장 먼저 한국에 있는 어머니를 찾아뵐 수 있게 됐다고..
기사 등록일: 2026-02-03
에드먼턴 한인 장학 재단 장학금 수여식 열려 - 총 27명에게 장학..
(오충근 기자)에드먼턴 한인 장학 재단(임성식 이사장)은 1월24일 토요일 테일러 대학 스탠셀(Stencel) 홀에서 임서현(자원봉사) 사회로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장학금 수여식에서는 연하 마틴 상원의원과 밴쿠버 영사관 장영재 부 총영사가 축사를..
기사 등록일: 2026-02-01
캘거리 노인회 신년 모임 가져
(김민식 기자) 지난 1월 24일(토) 오전 11시에는 캘거리 한인장로교회 (담임목사 남성덕)에서 한인 노인회 신년 모임을 가졌다. 갑자기 기온이 떨어지고 눈이 내리는 날씨속에서도 약 250명의 회원들은 한인장로교회 교인들이 정성껏 준비해준 푸짐한 ..
원주희 작가, 미주한국문인협회 디카시 당선
손주들기울어진 창 앞에서아이들은 세상을 배운다바르라는 말보다다르게 보는 법을미래는 그렇게 열린다 당선 소감언젠가부터 로키 마운틴을 좋아하게 됐고 그러면서 사진을 찍기 시작했다. 사진을 찍기 시작하니, 나의 눈으로 세상을 보는 것이..
부당해고 당한 한인 집배원, 3년만에 복직 - 우편물 6천통 미배달..
(안영민 기자) 우편물 수천 통을 차량에 쌓아둔 채 배달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직장(Canada Post)에서 해고됐던 한인 집배원이 노동중재 판정을 통해 결국 직장을 되찾았다. 중재인은 해당 직원의 정신적 질환을 고려하지 않은 해고는 부당하다고 판단했다.온..
기사 등록일: 2026-01-10
캘거리 정하욱 한인회장 신년사
안녕하세요, 동포 여러분2026년이 시작됐습니다. 올해는 모두 건강하시고, 각자의 자리에서 하시는 일들도조금은 더 편안하게 풀리는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캘거리에서 함께 살아간다는 건 생각보다 큰 인연이라고 저는 늘 느낍니다. 같은 계절을 보내고, ..
기사 등록일: 2026-0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