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안내   종이신문보기   업소록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책 제목:『우리 엄마 뱃속』 -동화작가가 읽은 동화책_66_(글)동화작가 이정순
지은이:박진영출판사:정원지기엄마가 내 엄마야?”가끔 어린이들은 엄마에게 이런 질문을 할 때가 있다. 혹은“나 주워 왔어요?”이 동화는 입양아의 심리를 잘 품어 주는 그림동화다.주인공 당당이는 엄마와 행복한 생활을 하지만, 친구는 낳아준 엄마가 있고,..
기사 등록일: 2025-01-20
그대들의 힘찬 아침을 위한 낙서..._ 이한빈 ( 캘거리 문협)
어둠을 환하게 밝히는빛나는 아침 햇살보다환하게 웃고 있는 당신의 모습이 좋다.서늘하게 식어있는신선한 아침공기보다상큼하게 시작하는 당신의 표정이 좋다.마지막까지 빛나는저 하늘의 새벽별 보다온 종일 하루를 빛낼 당신의 존재가 좋다.힘차게 시작하는 당신의..
기사 등록일: 2025-01-18
책 제목:『고요한 수다 활발한 침묵』 - 동화작가가 읽은 책_65_(글)동화작가..
지은이:김기택 외출판사:소울앤북<표지사진>김기택 시인의 수식어 ‘아직도 청정한 선비의 풍모’이번에는 특별한 책을 소개한다. 필자가 동화 작가이다 보니 아동문학을 중심으로 책을 소개 해 왔다. 하지만 문학인으로서 다양한 장르를 소개 하는 게 맞다는..
기사 등록일: 2025-01-17
아이스 하키 _ 유인형 (수필가, 에드먼튼)
캐나다는 아이스하키(Ice Hockey) 나라다.추운 알버타주는 그 열기가 대단한다. 차량에도 오일러스 하키팀 응원인 작은 깃발을 단다. 공공 버스나 교통수단에도 ‘Go Oilers Go!’를 단다. 우리에겐 ‘태극전사’가 있으나 이곳은 ‘Oilers’가 있다.하키..
기사 등록일: 20006-06-16
예술 가곡-다섯 번째) 헌 집 줄게, 새집 다오/이명희 시, 정덕기 곡
[시작 노트] 남편과 객지생활 18년 동안 한 집에 2년 이상 살아 본 적이 없다. 서울로 복귀하고 5년 만에 이민을 왔다. 역마근성이 발동했다. 이민은 처음이 힘들지 주에서 주를 이동하는 건 마음먹기 나름이다. 따뜻한 주로 이사할 생각이었는데 집값이..
기사 등록일: 2025-01-12
눈발은 사정없이 _ 보우 하명순(캘거리 문협)
얼마나 많은 눈발들이 찾아오고또 기다리는 것일까날리는 물살이 천지간을 휘젓고 다닌다한발 내디디면 깃털에 미끄러져건널목이 깨졌다 붐비는 새들은 다투어 주둥이를 딱딱거린다하늘을 덧칠하고 어둔 깃을 펼치는 저녁,눈발은 사정없이 쏟아진다 눈바람에 지친 손바..
기사 등록일: 2025-01-11
채식주의자/한강 프로이트의 정신분석학적 평론 / 이명희
영혜의 내면- [채식주의자]의 감상은 세대마다 강약이 다를 것이다. 소설 속 영혜는 평범하지만 넉넉하지 않은 아버지 세대에서 섭생을 강요받고, 어머니 또한 가부장의 그늘에서 존재감 없이 살았다. 영혜 언니는 착한 맏딸로 부모와 동생을 위해 희생하는 게..
기사 등록일: 2025-01-01
하늘 바다 _ 운계 박 충선(시인, 캘거리)
파란 하늘 바다바람이 불어도파도는 일지 않고구름 한점돛 단배 인양 떠간다파란 하늘 바다바람이 멎으니호수가 된듯 고요뿐인 허공기러기 날개 짓에떨어진 깃털하나어디로 날아가나파란 하늘 바다노 젓는 사공도 없는데망망한 하늘 바다에낙엽 한잎누구를 찾아 떠가나..
기사 등록일: 2024-12-27
< 니콜라 마키아 벨리즘(군주론)을 재음미하며> _ 민초 이유식
60여년전에 읽었던 마키아 벨리의 군주론을 다시 기억을 더듬으며 이 글을 쓴다. 60여년 전과 지금은 모든 면에서 상상할 수 없을 만큼 인류는 변혁을 거듭해 왔기에 현재와 비교한다면 어불성설일 것이다. 즉 마키아 벨리즘을 요약해서 정리를 한다면 마키..
기사 등록일: 2024-12-19
(독자투고) 캐나다 사관학교 RMC 입학과 생활2편
글 : 캘거리 노블아카데미 원장 정승희 / Iris Jung오늘처럼 캐나다 사관학교(RMC: Royal Military College of Canada)에 관심이 많은 부모님으로부터 이메일을 받았을 때도, 자녀들의 장래를 걱정하며 아이들을 데리고 학업상담을 하러 오는 학부모..
기사 등록일: 2024-12-13
1 2 3 4 5 6 7 8 9 10
 
최근 인기기사
  미국인 90%, ‘51번째 주 ..
  캘거리 경찰, ATM 현금 절도..
  캘거리 다운타운 길거리에서 30..
  엔맥스 고객 일부, 전기 요금 ..
  앨버타, 연방과 전국 주수상 공..
  앨버타 주의원 급여 인상 통과 ..
  (CN 주말 단신) GST 면제..
  다니엘 스미스 주 수상, 도널드..
  캘거리 시의원 스펜서, 선거 재..
  법원, 캘거리 시 손들었다. -..
댓글 달린 뉴스
  공시지가 열어보니? “믿을 수가.. +1
  예술 가곡-다섯 번째) 헌 집 .. +1
  책 제목:『고요한 수다 활발한 .. +1
  올 상반기 캐나다 부동산 매매 .. +2
  세계여행의 최고봉 터키… 캐나다.. +1
  수백m 사이 두고 윤석열 탄핵 .. +2
회사소개 | 광고 문의 | 독자투고/제보 | 서비스약관 | 고객센터 | 공지사항 | 연락처 | 회원탈퇴
ⓒ 2015 CNDrea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