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인협회 알버타지부 신인문학상 당선 작품 - 장원 단편소설 ‘내..
이유진 소설가윤희는 거울 앞에 서 있다. 막 외출 준비를 마친 참이다. 화장용 확대경에 이리저리 얼굴을 비춰보니 절로 한숨이 나온다. 이제 화장을 해도 예쁘지가 않네. 벌써 눈가 잔주름에 파운데이션이 끼고, 아무리 정성껏 퍼프를 두드려도 늘어난 모공..
기사 등록일: 2025-04-18
책제목: 《다온_좋은 일이 찾아오는 이름》 - 동화작가가 읽은 동화..
지은이:조현미그림:원유미출판사:잇츠북구어체로 입에 착착 감기는 입말, 《다온_ 좋은 일이 찾아오는 이름》세상에 쓸모없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돌덩어리도 잘만 쓰면 약이 된다.학교생활을 하다 보면 아무 잘못도 없는데 친구들의 따돌림을 받아 학교생활에 ..
기사 등록일: 2025-04-17
겨울을 보내며 _ 사라 장현숙 (캘거리 문협 )
작년 11월 많은 눈이 내렸다. 아는 길이니 조심하면 되겠지라는 마음으로 운전대를 잡고 Stoney Trail로 접어들었다. 앞서가는 차들 뒤로 두 줄의 아스팔트 길이 열렸고 그 위를 조심히 따라가는데 내 차보다 큰 차가 미끄러져 있고, 또 얼마 못 가 도..
기사 등록일: 2025-03-31
본성과 심성의 차이 _ 덕향 이명희 (시인/평론가 , 한국문협알버타..
세상에서 선한 것이 인간이고, 악한 것도 인간이다. 황혼기에 와 보니 그동안 많은 교제와 언행을 통해 사람의 본성과 심성을 파악할 수 있게 되었다. 심령이나 성령이 아닌 스스로 알게 된 혜안인데, 메타포로 가득 찬 인간의 삶에서 알 수 있었다. 이..
빛처럼 / 남파 김관욱 ( 캘거리 문협 )
가족들을 빛나게 하려고당신의 색깔은 창자 속에 꾹꾹 밀어 넣어야만 했던무지개 같은 나의 어머니
기사 등록일: 2025-03-23
<세인트 피터스버그에서 만난 푸쉬킨의 생애> 민초 이 유식 시인의 ..
삶이 그대를 속일지라도 (What Though Life Conspire To Cheat You)삶이 그대를 속일지라도 슬퍼하거나 노여워하지 말라슬픔의 날 참고 견디면 기쁨의 날이 오리니마음은 미래에 살고 현재는 늘 슬픈 것모든 것은 순간에 지나가고 지나간 것은 다시 그리..
기사 등록일: 2025-03-20
회상 _ 운계 박충선 (캘거리)
함경남도북청군 가회면 봉의리살고 계시다강원도 원주로 이사 오셔서자식을 낳으신 아버지 !어린시절 회초리종아리를 맞으며눈물 흘리고 살던 그 옛날그래도 부모님 사랑 임을이제야 깨닭아 알으니관속에 누워야산 숲속에 묻혀둥근 묘 속에말없이 누워 계신부모님 ..
기사 등록일: 2025-03-18
함께 _ 미사 신금재 (캘거리 문협)
생각을 나누고 서로 성장시키려고때로는 불평도 하였지마침내 찾아온 고요의 시간같은 하늘 바라보며 붉은 학 두 마리로 춤을 춘다
기사 등록일: 2025-03-17
동영상) 내 인생의 바이블, 지침서 소설 대망..
부록 부록) 소설 ‘대망’의 탄생소설 ‘도쿠가와 이에야스’는 작가 야마오카 소하치가 1950년 3월부터 1967년 4월까지 홋카이도 신문, 도쿄 신문, 주니치 신문, 서일본 신문에 연재를 하면서 시작되었고, 이후 책으로 출판되어 오랫동안 베스트셀러가..
기사 등록일: 2025-03-15
이제서야 '채식주의자'를 읽다 _ 淵默 이호성 소설가 (한국문협 알..
한강 작가의 채식주의자를 이제서야 읽었다. 아니, 정확히 이야기해서 이제서야 들었다.필자는 지금 하고 있는 일을 순전히 복잡하게 머리 쓰지 않고 충분히 내 시간을 내서 나의 글을 쓸 수있을 것이라는 생각 때문에 주저 없이 선택했었다. 하지만 그런 나..
기사 등록일: 2025-0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