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행사안내   종이신문보기   업소록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동화작가가 읽은 동화책_4) 시베리아의 난로 최 페치카 독립운동가 최재형 _ 글 :..
지은이 : 문영숙 출판 : 서울셀렉션2014년 세종도서 문학. 문영숙 작가가 직접 사인 한 이 책을 캐나다까지 보내왔다. 이 책을 받고 독립운동가 33인을 찾아보았다. 하지만 그 명단에도 없는 인물이 독립운동가라고 해서 의아했지만, 그가 쓴 ..
신문발행일: 2018-11-10
최우일의 그림엽서_32
북미주에서부터 남미주까지 태평양 연안을 따라 대륙의 큰 산맥들이 솟아있습니다. 해발 0미터에서부터 수천미터의 고산지대까지 곳곳에 사람들의 주거지들이 다양합니다. 하늘과 산이 가까운 높은 곳에도, 바닷가 낮은 곳에도 사람들의 터전은 있습니다. 환경에 ..
신문발행일: 2018-11-10
최우일의 그림엽서_31
'해가 뜨는 동쪽의 나라들', 사이프러스와 이스라엘의 거리를 그렸습니다.베들레헴은 팔레스타인 행정구역안에 위치해 있어서 긴장감이 돌고, 좁은 지역에 수 많은 관광인파가 몰려 혼잡하였습니다.한 서너 시간 줄을 서서 내 차례를 기다렸지만 정작 예수 탄생..
신문발행일: 2018-11-03
눈 오는 날 노안의 행복 _ 소담 한부연 (캘거리문협)
엉킨 매듭 다 풀고 하얀 너울이 하늘 가득 높은음 자리표를 그리는 날 길 건너 저만치 물푸레나무는 붉은 열매 위에 흰 꽃잎 피워 물고 새 봄날 로빈 새..
신문발행일: 2018-11-03
국제 결혼 _ 유인형 컬럼
유형, 결혼 초청장 받았디?”“당신이야 장례 초청에나 가는 괴짜 아냐?”“이번은 꼭 가봐야 되갔어. 요즘은 국제적으로 노누만. 큰애는 하얀 며느리, 둘째는 인도 사위, 셋째는 순전히 새까만…..총천연색으로 구색을 갖추누만, 시집오면 오고, 장가가면 갔지였는데 더 이상 흥분돼 못 견디겠..
신문발행일: 2006-03-10
최우일의 그림엽서_30
발칸 반도의 희랍어계와 이탈리아 반도의 라틴어계는 지중해문명의 두 진원지입니다.고대 희랍인과 로마인은 중세 유럽의 모양새를 갖추는데도 중요한 역할을 하였는데, 언어와 문화 일반에서 그러하였습니다.여기 두 수채화는 아테네 북쪽지역의 희랍인의 주거지와 ..
신문발행일: 2018-10-26
청풍은 세월을 헤쳐 _ 우림 이상목(캘거리문협 회원)
태화산 오솔길에 내맡긴 송악 외암만삭의 촌부들이 묻혀낸 지문속에문명은 등 굽은 노송과 돌담사이 달려오네영암 댁 대청에서 바라본 처마끝 선수백 년 뛰어넘는 묵향을 피어 놓고추사의 혼백만 남아 기둥 위 살을 부비고맞바람 신선 되어 마주본 일자 겹집반가의..
신문발행일: 2018-10-26
최우일의 그림엽서_29
캐러비언의 조그만 섬나라들은 따듯한 기후와 아름다운 풍광, 무엇보다 부유한 북미주에 근접한 위치 때문에 관광이 주요산업이 되어 있습니다.미국인을 선두로 세계 여러 나라 사람들이 썰물처럼 밀려왔다가 밀물처럼 빠져나갑니다.그러나 돈보따리와 함께 뒤에 남..
신문발행일: 2018-10-19
늪에 사는 고래상어_하명순 (캐나다 한인여류문협)
늪에 고래상어 한 마리가 산다홀로 지느러미 날갯짓으로 안개를 뚫고 와 달빛에떠다니는 늪을 끌러내려 거닐고 있다처음에 수위가 낮은 습한 갈대 발자국소리 따라 몰래 기어들어 온 수달인 줄 알았다밤이면 깃털의 무게를 감지하며 아킬레스건을당기고 물구나무선 ..
신문발행일: 2018-10-19
최우일의 그림엽서_28
사진을 찍기 위한 연출이지만......, 기우는 피사탑을 두 팔 벌려 막으려는 사람이 있습니다.삐뚤기는 했어도 쓰러지기를 단호히 거부하는 피사의 사탑과, 수천년을 버티며 수천만명 방문객의 쓰다듬는 손을 마다 않는 희랍의 원주는 여전히 꿋꿋합니다.이것..
신문발행일: 2018-10-12
1 2 3 4 5 6 7 8 9 10
 
기사 - 조회건수 Top60
  세계 최초로 문자와 숫자의 비밀 발견..
  현행 비자의 유지 및 복구_ 한우드 ..
  앨버타 주정부 이민(PNP) 중지
  되짚어보는 캐나다 우체국 역사
  캐나다 여권 갱신 시 유의 사항
  모든것이 새롭다! 와요 한식당_업소..
  캘거리, ‘폭발적 인구 증가, 123..
  자동차 배터리 경고등을 켜지면 정비소..
  '얌얌 치킨' 드디어 캘거리 상륙!!..
  복수국적자, 18세 이전 국적포기 안..
  비자 끝난 외국 노동자들의 고뇌
  Express Entry 속보 _ 한우드 이민..
공지사항
  유료광고) 카드 결제기, ATM, P..
  공지) 환전 사기범들이 계속 활개치고..
  공지) 최근 개편을 통해 CN드림 사..
  CN드림 창간 15주년 기념 발행인 ..
  '묻고 답하기' 게시판이 올해로 탄생..
  공지) Utata님께.. 게시판 운영 원..
회사소개 | 광고 문의 | 독자투고/제보 | 서비스약관 | 고객센터 | 공지사항 | 연락처
ⓒ 2015 CNDrea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