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거리 스탬피드, 전국 정치인들 모였다 - “7월에 전국 뉴스 나오..
(박연희 기자) 캘거리 스탬피드를 맞아 전국 각지의 정치인들이 캘거리에 모여 팬케이크 굽기에 나섰다. 앨버타 주수상 다니엘 스미스와 캘거리 시장 조티 곤덱은 7월 3일 오전 캘거리 다운타운에서 스탬피드의 시작을 알리는 ‘First Flip Breakfast’ ..
기사 등록일: 2025-07-05
올해 지방선거부터 수개표 전환, 개표결과까지 상당시간 소요 - 에드..
(서덕수 기자) 오는 10월 20일 시행되는 지방선거에서 전자개표기 사용금지로 인해 개표결과가 나오기까지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전망이다. UCP가 통과시킨 선거법 개정 Bill 20로 인해 앨버타의 모든 선거는 수개표 작업으로 진행된다. 시장, 시의원..
오늘 캘거리 스탬피드 개막…홍역 비상 - 전문가들 “영유아·고위험군..
(안영민 기자) 앨버타 전역에서 홍역 감염이 확산되는 가운데, 캘거리 스탬피드 2025년 행사가 10일간의 일정으로 4일 개막됐다. 보건 전문가들은 고위험군 주민들에게 참석 자제를 강력히 권고하고 있다.올해 스탬피드는 130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찾..
기사 등록일: 2025-07-04
스토니 트레일 며칠 새 잇따른 사고 발생 - 사망자 2명, 트럭 파..
(박연희 기자) 캘거리 스토니 트레일(Stoney Trail)에서 며칠 사이에 사고가 잇따라 발생했다. 두 건의 충돌 사고로 2명이 사망하고 1명이 중상을 입었으며, 상업용 트럭에서 떨어진 트랜스미션 파편으로 인해 최소 15대의 차량이 피해를 입었다.6월 ..
기사 등록일: 2025-07-03
연방보수당 폴리에브르 리더, 앨버타에서 재기나서 - 배틀리버-크로풋..
(서덕수 기자) 지난 연방총선에서 패배하며 체면을 구긴 연방보수당 피에르 폴리에브르 리더가 앨버타로 자리를 옮겨 다시 의석 확보에 나선다. 8월 18일 연방 보궐선거일을 발표되면서 폴리에브르 리더는 총선 패배 직후 자신을 위해 연방의원직을 스스로 사..
캘거리 그린라인 다시 움직인다. - 주정부와 갈등 속 10개월 중..
(서덕수 기자) 주정부와의 갈등 속에 지난 10여 개월 동안 중단된 캘거리 그린라인 프로젝트가 다시 공사를 재개하고 나섰다. 지난 주 목요일 캘거리 시, 주정부, 연방정부 관계자들이 함께 모인 자리에서 쉐퍼드에 마련되는 Ctrain 정비창 등의 부대시설..
캘거리 SE, 밥캣 공격 일주일 새 두 건 - 여성 두 명 부상, ..
(박연희 기자) 캘거리 SE 파크랜드 지역에서 한 여성이 밥캣의 공격으로 부상을 입었다. 같은 지역에서 약 1주일 전에 역시 한 여성이 밥캣의 공격을 받은 이후 이번이 두 번째다.경찰은 지난 6월 29일, 오후 4시 45분 무렵 밥캣이 행인을 공격한..
오늘 아침 캘거리 공항 포함 전국 주요 공항에 폭탄 위협…항공편 지..
(안영민 기자) 3일 아침, 캘거리국제공항을 포함한 캐나다 주요 공항에 폭탄 위협이 접수되면서 수천 명의 여행객들이 항공편 지연을 겪었다.캐나다 항공교통관제기관인 나브캐나다(NAV Canada)는 이날 오전 오타와, 몬트리올, 에드먼튼, 위니펙, 밴쿠버..
캘거리 사격 센터, 총기 도난 사건 발생 - 17정 중 11정은 여..
(박연희 기자) 캘거리 사격 센터(Calgary Shooting Centre)에서 도난당한 총기 17정 중 11정이 아직 회수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지난 6월 29일 새벽 5시 무렵 용의자는 센터에 무단 침입해 전시되어 있던 총기 17정을 훔쳐 도주했다. 이번 ..
기사 등록일: 2025-07-02
비영리 단체 대상 사기 - 보우니스 지역 단체에서 66,000 달러..
(이남경 기자) 2022년, 보우니스 지역 단체의 브랜딩 및 행사 운영을 돕겠다고 접근한 두 남성이 단체 계좌에서 약 6만 6,000달러를 횡령한 혐의로 기소됐다. 캘거리 경찰청에 따르면, 이들은 Bowness Ratepayers Scout and Guide Hall Ass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