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안내   종이신문보기   업소록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에드먼턴시장 후보들 유권자들에게 마지막 지지 호소 - 투표까지 일주일도 채 남..
에드먼턴 새의회가 선출되고 새 시장이 의장을 맡게 될 날까지 일주일도 채 남지 않은 가운데 후보들은 유권자들에게 마지막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사전투표는 4일부터 시작해 13일까지 진행하고 투표일은 18일이다. 투표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신문발행일: 2021-10-14
시 선거에 앨버타 진보 정당 개입 - 특정 후보 지지 연대
앨버타주의 NDP와 연결된 브로커들은 에드먼턴의 시 선거에서 이례적으로 적극적인 역할을 해 선거운동을 하고 주요 선거구의 진보적 후보들의 수를 제한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단체를 결성했다.포스트미디어가 2020년 3월 입수한 이메일은 선거 준비 연합(..
신문발행일: 2021-09-09
고민에 빠진 종교 지도자들 - 백신 비접종 교인은 예배 못 보나?
마르다 루프 교회 존 반 슬로튼 목사는 대부분의 교인들이 교회 오기 전에 백신 접종을 완전히 마쳐야 한다는 생각을 축복으로 여긴다고 말했다. 그래서 이 교회는 백신 2차 접종을 예배 참석 전제조건으로 삼을 수 있었다.반 슬로텐 목사는 "시민적 의무를..
신문발행일: 2021-08-26
칼럼) 내가 존경하는 안중근 의사님
글 : 김민식 (발행인)(이 글은 토론토 소재 ‘애국지사 기념사업회’에서는 매년 ‘애국지사들의 이야기’를 책으로 발간하는데 '내가 존경하는 애국지사' 글을 청탁받아 올 봄에 작성해서 송고했고 최근 출판된 5편에 실렸던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_ 편집..
신문발행일: 2021-08-15
기자 수첩 ) 조용하고 침울했던 캐나다 데이 - 기숙학교 유해 발견으로 축제 ..
캐나다인들은 캐나다 데이를 맞아 경축하며 즐기는 대신 원주민에게 남겨진 기숙학교의 끔찍한 유산을 다시 생각하며 각종 행사에 참석했다.캐나다 데이 직전 B.C.와 사스캐추원 기숙학교 부지에서 수백기의 이름 없는 묘지가 발견된 후 캐나다 전역에서 캐나다..
신문발행일: 2021-07-08
원주민 아동 매장지 찾기는 어려운 과제 - 전문가들 "특단의 노력"이 필요한..
전문가들은 앨버타에 있는 원주민 아동 매장지를 제대로 확인해 조사해 발굴하고 이에 수반되는 원주민 사회의 정신적 충격을 어루만지는데 특단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릭 윌슨(Rick Wilson) 앨버타 원주민관계 장관은 5월 말 캠룹스 전 기숙 학교 묘지..
신문발행일: 2021-06-24
기자수첩 ) 원주민 기숙학교, 그 씁쓸함 - 제국주의의 오만함
침략자들 점령지에서 하는 짓에는 공통점이 있다. 피 점령지의 문화, 풍습을 없애고 자기들 문화 풍습이 우월하다고 선전하며 피 정복민에게 그것을 주입시킨다. 피정복민의 문화 전통은 열등하다는 인식을 계속 심어주며 개화, 동화라는 미명 아래 피 정복민의..
신문발행일: 2021-06-17
진실을 말하겠지만 화해는 어디 있는가? 원주민 공동체의 질문 - 진정한 화해는..
쑤티나 퍼스트 네이션에 있는 불헤드 로드에는 오렌지 색을 입은 수백명의 원주민 공동체 멤버가 모여 기숙학교 생존자와 실종아동을 기리는 행사를 가졌다.보건 규정 때문에 마스크를 쓴 멤버들은 캠룹스 원주민 기숙학교 부지에서 발견된 215구의 아동 시신의..
신문발행일: 2021-06-10
이제는 진정한 '화해'가 이뤄져야 할 때 - 주정부, 기숙학교 원주민 아동 의..
앨버타 정부는 월요일 기숙학교에서 원주민 아동들의 의문사와 매장을 규명하는데 자금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릭 윌슨(Rick Wilson) 원주민 관계 장관은 보도자료를 통해 "캠룹스 원주민 기숙학교 현장에서 215구의 아동 시신이 발견되면서 조치를 취해야 ..
신문발행일: 2021-06-03
캠룹스 기숙학교 부근에서 아동 시신 215구 발견 - 백인사회의 원주민 문화적..
지난주 BC기숙학교 현장에서 시신으로 발견된 어린이 215명을 추모하기 위한 집회가 열린 주의사당 앞에 200여 명이 오렌지색 셔츠를 입고 참석했다. 오렌지색은 어린이 생명도 소중하다는 의미를 가졌다.일요일 오후 내내 많은 사람들이 주의회 앞 계단 ..
신문발행일: 2021-06-03
1 2 3 4 5 6 7 8 9 10
 
최근 인기기사
  속보) 캘거리 시장 후보, 곤덱..
  캘거리 다운타운, 무작위 공격으..
  11월 15일부터는 QR 코드로.. +1
  전직 SAIT 농구 선수, 총에..
  속보) 션 추 의원 “나에 대한..
  죠티 곤덱 당선, 캘거리 사상 ..
  앨버타 헬스 서비시스, 3천 건..
  캘거리 인근 부동산 시장, 9월..
  속보) 연방형평성프로그램을 보는..
  리커 스토어 신분증 스캔, 도 ..
댓글 달린 뉴스
  앨버타, QR코드로 백신접종 확.. +1
  11월 15일부터는 QR 코드로.. +1
  제15회 세계한인의 날 유공 정.. +2
  문상호 캘거리 하이드로젠캐나다 .. +1
  에드먼턴 센터 선거구, 박빙의 .. +1
  속보) 연방보수당 캘거리 텃밭 .. +2
회사소개 | 광고 문의 | 광고비 결제 | 독자투고/제보 | 서비스약관 | 고객센터 | 공지사항 | 연락처 | 회원탈퇴
ⓒ 2015 CNDrea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