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행사안내   종이신문보기   업소록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부의 분배, 왜 필요한가? _ 오충근의 기자수첩
냉전시대를 되돌아 보며러시아 혁명 후 레닌은 제국주의 침략에 신음하는 제3세계를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그 결과 일제 식민통치에 신음하던 한반도에도 1920년대부터 사회주의가 들어왔다. 만약, 지나간 과거지사에 만약이라는 가정이 소용없지만 만약에 일..
신문발행일: 2018-09-14
앨버타, 마른하늘에 날벼락 _ 오충근의 기자수첩
연방 항소법원 트란스 마운틴 파이프라인에 사형선고지난 목요일은 앨버타에게 충격적인 날이었다. 연방 항소법원이 트란스 마운틴 파이프라인 프로젝트 승인을 기각했기 때문이다. 기각 사유는 두 가지다. 첫 째, 연방정부가 마지막 단계에서 원주민들과 논의가 ..
신문발행일: 2018-09-07
8월 되면 발작하는 계절병 ‘건국절’ _ 오충근의 기자수첩
친일 뿌리 너무 크고 깊이 단단하게 박혀 있어8월은 한국인들에게 특별한 달이다. 일본에 노예 살이 하다 감격의 해방을 맞은 광복의 달이자 일본에 나라를 빼앗긴 국치의 달이기도 하다. 또한 대한민국 정부가 수립된 달이기도 하다. 광복 3주년이 되던 1..
신문발행일: 2018-08-24
캐나다, 사우디 아라비아 그리고 인권 _ 오충근의 기자수첩
외무장관의 트위트8월3일 크리스티아 프리랜드(Chrystia Freeland) 외무장관은 트위트에 글을 남겼다. 사우디 아라비아(이하 사우디) 여성 인권운동가 사마르 바다위(Samar Badawi)가 사우디 당국에 체포된 사실에 깊은 우려를 나타내며 사우디 당국이 바다..
신문발행일: 2018-08-17
북미, 오일만이 살길인가 _ 오충근의 기자수첩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국내 총생산(GDP)이 지난 5월 예상보다 늘어났다. GDP 성장의 효자는 오일과 가스, 구체적으로 말해서 오일샌드였다. 통계청은 지난 5월 GDP 0.5% 성장을 예고했는데 4월과 비교하면 20개 산업 중 19개 산업이 성장세..
신문발행일: 2018-08-10
막 오른 무역전쟁, 끝은 어디일지(2) _ 오충근의 기자수첩
사람들은 트럼프를 장사꾼이라고 부른다. 장사꾼 이란 말에는 경멸, 비하의 의미가 있지만 이 글에서 장사꾼은 중립적 언어다. 장사꾼들은 거래관계는 기본적으로 ‘ 공정해야 한다”라고 생각한다. 거래의 이면에서는 이익을 극대화 하기 위해 온갖 술수가 난무..
신문발행일: 2018-08-03
막 오른 무역전쟁, 끝은 어디일지(1) _ 오충근의 기자수첩
최종 목표는 중국트럼프가 대통령 선거에 출마했을 때 많은 사람들이 실소, 냉소를 던졌다. 그가 당선되었다는 뉴스에 수 많은 사람들이 뒤통수 얻어 맞는 기분을 느꼈다. 그는 기존의 정치가들에 비해 세련되지 못하고 거칠고 이론이나 논리도 많이 부족했으나..
신문발행일: 2018-07-27
전원 구조 태국 동굴 소년들, 한 명도 못 살린 세월호 _ 오충근의 기자수첩
남의 아픔을 모른 척 하는 사람은 천국을 잃을 것이다월드컵으로 지구촌이 들썩거리던 지난 달 23일 태국 북부 창라이의 메사이 지구 유소년 축구팀 12명과 코치 1명이 축구 연습을 마치고 구경 삼아 동굴에 들어갔다 때마침 내린 폭우로 동굴에 갇혀 옴짝..
신문발행일: 2018-07-20
북미 한인회, 한인회장 _ 오충근의 기자 수첩
공인은 공인답게 B.C. 62년 12월 초 법무관 시저의 저택에서 Bona Dea(선한 여신)에게 드리는 제의가 있었다. 제의 주관자는 전통적으로 그 집의 안주인으로 시저 부인 폼페이아가 제사를 주관했다. 이 제사는 절대 금남으로 심지어 집에서 기르는 ..
신문발행일: 2018-07-13
캐나다 데이에 살펴보는 캐나다 역사_오충근의 기자수첩
캐나다가 한 살 더 먹은 날이 다시 찾아왔다. 작년에 캐나다 데이 150주년 행사를 거국적으로 진행해서 그런지 올해 행사는 상대적으로 조용하게 지낸 느낌이다. 조용한 분위기에서 우리가 살고 있는 캐나다는 어떤 나라이고 어떤 길을 걸어왔을까? 오늘 날..
신문발행일: 2018-07-06
1 2 3 4 5 6 7 8 9 10
 
최근 인기기사
  음주운전 관련 이민 규정 강화-.. +1
  연방항소법원 결정, 노틀리 주수..
  트랜스마운틴 중단 사태, 캘거리..
  캘거리 시의회, 주거지역 속도제..
  10월 1일부터 앨버타 최저 시..
  캘거리 K-리그및 심장병어린이돕..
  그로서리계의 거인, 은행과의 전..
  캘거리 파머스 마켓, NW에 두..
  연방정부, 트랜스마운틴 중단 사..
  시민권, 출생지주의 개념 변화할..
  캘거리 마리화나 허용 지역, 주..
  캘거리 한인헬스페어 성황리에 마..
댓글 달린 뉴스
  음주운전 관련 이민 규정 강화- .. +1
  동화작가가 읽은 동화책_2 - 소.. +1
  세계 최초로 문자와 숫자의 비밀 .. +16
  책 소개)동화작가가 읽은 동화책 .. +1
  캐나다 여권 갱신 시 유의 사항 +1
  (속보) 환전사기 유정석 사기행각.. +1
회사소개 | 광고 문의 | 독자투고/제보 | 서비스약관 | 고객센터 | 공지사항 | 연락처
ⓒ 2015 CNDrea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