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안내   종이신문보기   업소록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업소탐방) 결혼 정보서비스 회사 ‘나린’
 
윤태희 대표 
본지에서는 약 5개월전 결혼정보서비스 회사 ‘나린’을 설립하고,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윤태희 대표(사진)를 만나 본 사업에 대해 자세히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김민식 기자)

Q. 설립 동기부터 부탁드려요.
A. 많은 한인 분들이 학업 또는 일, 지역 특성상 한인 수가 적은 지역에 사는 관계로 이성을 쉽게 찾지 못해 결혼에 어려움이 많다는 걸 잘 알고 있었기에 그런 분들이 좀 더 원활하고 편리하게 인연을 만날 수 있도록 돕고자 하는 취지에서 설립하게 되었어요. 영리 목적보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 회사 연혁은?
A. ‘나린’이란 상호로 시작한 건 5개월정도 되었지만, 그 이전 1년 정도 다른 회사에서 커플 매니저로 활동하다가 그 회사를 인수하면서 상호를 ‘나린’으로 바꾸었어요.
현재는 캘거리, 에드먼튼, 밴쿠버, 토론토의 4개 지역에서 커플 매니저가 활동하고 있어 전 지역 매칭이 가능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또한 한국과 미국의 유명 결혼정보업체와의 업무제휴로 회원님들이 추가 비용 없이 한국, 미국의 결혼정보업체의 모든 서비스를 동일하게 받을 수 있으며, 캐나다뿐 아니라 한국, 미국에 거주하는 한인 분들과의 만남도 가능합니다.

Q. 가입절차와 진행과정은?
A. 아직도 결혼정보회사를 능력이 부족한 사람들이 찾는 곳이라고 인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요즘은 세상이 많이 달라져 바쁜 현대사회를 살고 있는 능력 좋고, 멋진 싱글들이 시간 낭비 안하고 본인에게 어울리는 매칭 상대를 직접 찾기 위해 결혼정보회사에 많이 가입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러다 보니 의사, 변호사, 회계사, 간호사, 교사, 공무원, 엔지니어, 테크니션, 자영업자 등 다양한 직업군의 한인 초혼, 재혼을 희망하는 남녀들이 회원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또한 저희 매칭 시스템은 과거 결정사 스타일의 맞선이 아니라 자만추(자연스런 만남 추구) 컨셉의 소개팅 스타일로 매칭해 드리고 있습니다. 데이팅 앱보다 훨씬 안전하고 체계적인 신원인증 절차와 온/오프라인 미팅을 통해 1:1로 밀착지원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가입절차는 우선 상담을 거친 뒤 저희 회사 홈페이지에서 본인 스스로 프로필을 작성하면 됩니다. 그 프로필을 증명할 몇 가지 서류는 처음부터 보내 주시는 건 아니고 첫 번째 매칭 후 두 분 다 만날 의사가 확인되면 그때 서류를 받아, 인증 절차를 거친 뒤 바로 미팅을 진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끝으로 저희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무료 상담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Q. 가입비는?
A. 저희 회사에서는 회원님들의 가입비 부담을 줄여 드리고자 기간제, 횟수제, 후불제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하고 있어 조건이나 상황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후불제의 경우 회사 입장에서는 부담이 있을 수 있지만 전적으로 회원님들을 믿고,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영리를 목적으로 시작했다면 횟수제나 후불제 프로그램은 추진하지 못했을 겁니다. (웃음)


Q. 현재 성사 된 커플이 있는지:
A. 결혼을 준비하고 있는 커플들이 몇명 있어요. 양가 상견례 진행 중인 경우, 웨딩촬영을 마친 경우 그리고 현재 예쁘게 잘 사귀고 있는 커플등 진행 단계별로 여러명이 있습니다.


Q. 마지막으로 동포사회에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A. 어느 것 하나 녹녹하지 않은 이민 사회에서 결혼으로 인한 고민과 걱정만큼은 없었으면 하는 작은 소망에서 이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어요.
누구나 이런 사업이 필요하다는 건 알지만 사업성이 없다는 이유로 아무도 나서지 않는다면 동포사회는 변화가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결혼적령기의 자녀를 둔 부모님들의 한숨과 더불어 만남의 기회조차 없다는 젊은이들의 고민은 여전히 이어질것이구요.
아직은 동포 사회에 결혼정보회사에 대한 정보도 생소할 것이고, 아직까지도 능력 없는 사람들이 가입한다는 인식도 있을 거라 짐작됩니다. 그러나 실제 현실은 많이 바뀌었고요. 서로간의 필요, 충분 조건으로 시스템을 잘 활용한다면 더 이상의 불필요한 걱정과 고민은 없어질 거라 생각합니다.
같은 한인들끼리의 결혼이 쉽지 않은 캐나다에서 하나의 결혼문화로 정착되어 내가 바라는 이성, 나와 잘 맞는 배우자를 만나 예쁜 가정을 이루며 살 수 있다면 그 얼마나 보람이 있을까요......그 작은 마음 하나로 겁 없이 뛰어 들었고 부모님들과 같은 마음으로 사명감을 가지고 열심히 뛰고 있습니다.
이런 저희 마음을 알아 주시는 회원님들께도 감사의 말씀 전하고 싶고, 동포 여러분들의 많은 격려와 응원에도 감사 드립니다.

나린 한인전문 결혼정보회사
전화 : 587-899-8744
이메일 : manager@narin.ca.
Web : https://www.narin.ca/ (무료 상담)


기사 등록일: 2021-11-26
나도 한마디
 
최근 인기기사
  캐나다 소득세법 개정… 고소득자..
  앨버타 집값 내년까지 15% 급..
  고공행진하는 캘거리 렌트비 - ..
  캘거리 교육청, 개기일식 중 학..
  첫 주택 구입자의 모기지 상환 ..
  앨버타 유입 인구로 캘거리 시장..
  로블로 불매운동 전국적으로 확산..
  에드먼튼 건설현장 총격 2명 사..
  해외근로자 취업허가 중간 임금 ..
  <기자수첩> 캐나다인에게 물었다.. +1
댓글 달린 뉴스
  2026년 캐나다 집값 사상 최.. +1
  개기일식 현장 모습.. 2024.. +2
  <기자수첩> 캐나다인에게 물었다.. +1
  캐나다 무역흑자폭 한달새 두 배.. +1
  캐나다 동부 여행-네 번째 일지.. +1
  중편 소설 <크리스마스에는 축복.. +1
회사소개 | 광고 문의 | 독자투고/제보 | 서비스약관 | 고객센터 | 공지사항 | 연락처 | 회원탈퇴
ⓒ 2015 CNDrea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