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안내   종이신문보기   업소록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앨버타, 연방 메탄 배출 규정에 크게 반발 -스미스 주 수상 “모든 방법 동원해 막겠다”
2030년까지 석유 및 가스 생산 현장에서 메탄 방출이나 연소를 완전히 금지하겠다는 연방 정부의 제안은 월요일 앨버타 정부로부터 날카로운 저항에 부딪혔다.
이러한 규정에는 석유 및 가스 분야의 메탄 배출량을 2012년 배출량에 비해 10년 이내에 최소 75% 줄이겠다는 목표가 포함되어 있다. 현재 규정은 2025년까지 40~45% 감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스티븐 길보(Steven Guilbeault) 연방 환경부 장관은 월요일 아침(12월4일) 두바이에서 열린 연례 기후 정상회담인 COP28에서 이 규정이 월요일에 확정된 메탄 감소에 대한 미국의 약속과 일치한다고 말했다.
규정 초안은 12월 중순까지 공개되지 않는다.
스미스 주 수상과 레베카 슐츠(Rebecca Schulz) 주 환경 보호 장관은 월요일 성명을 통해 앨버타 정부는 "모든 방법을 사용하여" 해당 규정이 주에서 시행되지 않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석유 생산업체들은 규정 초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스미스와 슐츠는 이 규정이 '불법'이라며 주정부가 '메탄 완전 연소에 대한 전면적 금지를 받아들이거나 부과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플레어링(Flaring)은 석유 및 가스 생산과 관련된 장비의 압력 변동을 관리하기 위해 과잉 가스를 연소시키는 관행dl다.
“이 접근 방식은 인프라 업그레이드에도 수백억 달러의 비용이 들지만 오타와는 이를 위한 재정적 지원을 사실상 제공하지 않았다.”고 성명서는 밝혔다.
Carleton University의 에너지 및 배출 연구소 소장인 매튜 죤슨( Matthew Johnso)은 초안 규정이 실현 가능하며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려면 기업이 채택한 기술의 양에 따라 비용이 달라질 것이라고 말했다.
존슨 소장은 “우리는 기본적으로 캐나다의 석유 및 가스 부문이 국제 사회와 미국 기업이 훨씬 더 앞서 나갈 수 있는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스미스 주수상과 슐츠 장관은 성명서에서 플레어 금지가 건강과 안전에 위험할 것이라고 말했다. 규정 초안에는 비상 상황을 피하고 이러한 위험을 피하기 위해 플레어링을 허용하는 조항이 있다고 죤슨 소장은 말했다.
죤슨 소장은 앨버타 정부와 앨버타의 석유 및 가스 부문 업체가 규정을 준수하지 않으면 스스로 위험에 빠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예를 들어, 유럽연합은 최근 2030년까지 석유 및 가스 수입에 대한 메탄 배출 제한을 부과하는 법안에 동의했다.
죤슨 소장은”앨버타가 이 일을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뒤처지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전체 규정 초안은 12월 중순에나 발표될 예정이지만, 월요일 길보 연방장관이 발표한 개요에 따르면 2027년에서 2040년 사이에 규정을 시행하는 데 업계 비용이 약 150억 달러가 소요될 것으로 추정된다.
앨버타의 2023년 4월 배출 감소 및 에너지 개발 계획에서는 2030년까지 기존 석유 및 가스 부문에서 75~80%의 메탄 배출 감소를 달성할 수 있는 잠재적 경로를 평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보고서는 연방 정부의 계획이 "독특한 과제를 제시한다"고 언급했다.” 그리고 비용이 더 많이 들 어 간다.
지난 주 앨버타의 새로운 탄소 포집 인센티브 프로그램을 발표하면서 스미스 주수상은 앨버타의 석유 및 가스 부문이 메탄 배출량을 45% 줄여 목표를 3년 일찍 달성했다고 말했다.
야당 앨버타 NDP는 성명에서 메탄 배출을 줄이는 것이 주의 경제, 환경 및 투자 촉진에 좋다고 말했다.
“이 UCP 정부는 연방 정부가 발표한 목표와 동일한 목표를 가지고 있지만 이를 달성할 계획은 없다. 만약 UCP가 계획을 수립했다면 합의를 모색하고 앨버타에서 만든 전략을 계속할 수 있었을 것이다.”고 야당 에너지 및 기후 비평가인 캐슬린 강리(Kathleen Ganley)주의원은 성명에서 말했다.
강리 주의원은는 다가오는 연방 석유 및 가스 배출 제한에 대해 우려하고 있으며 작년에 연방 정부에 보낸 요청에 따라 조정되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캐나다 석유생산자 협회(Canadian Association of Petroleum Producers)는 규정 초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지만 “지나치게 복잡하고 규범적인 규제 체계로 인해 지연과 비용이 높아져 배출량을 낮추는 기술과 프로세스를 신속하게 구현하기가 더 어려워질 수 있다.”고 경고했다.
브라이언 진(Brian Jean) 앨버타 에너지 장관은 이전에 트위터로 알려졌던 X에 올린 글에서 길보 장관의 발표는 “웅장하다”며 연방정부가 유럽 대륙의 석탄 연소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도록 액화천연가스를 아시아로 수출하는 것을 허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청정 에너지 싱크탱크인 Pembina Institute는 제안된 규정에 박수를 보냈지만 성과 기반 요소에 대한 주의를 촉구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메탄 배출량이 크게 과소평가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길보 장관은 발표에서 메탄 보고를 개선하기 위해 메탄 "우수 센터"에 3천만 달러를 투자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충근 기자)

기사 등록일: 2023-12-09
나도 한마디
 
최근 인기기사
  2 베드룸 평균 렌트비, 약 $..
  캘거리 의료 종사자 지난해 급감..
  캐나다로 이민 원하는 나라 어디..
  캘거리 NW 주택가 총격 및 차..
  에어드리 헬스 센터 응급 진료실..
  에드먼튼 총격 사건, 4달 연속..
  CMLC, SE 뉴 아레나 잇는..
  앨버타 부동산시장 호황 올해도 ..
  캐나다 첫 금리인하 6월로 미뤄..
  주정부, 오타와에 앨버타 주 대..
댓글 달린 뉴스
  발행인 칼럼) 정의로운 사회란?.. +5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_ 별빛.. +1
  캐나다 정착 4~5년차 역이민 .. +1
  여행을 떠나자) 프랑스 파리... +1
  날 부르지 마 _ 동화작가가 읽.. +1
  이민자의 알고리즘 _ 목향 이명.. +2
회사소개 | 광고 문의 | 독자투고/제보 | 서비스약관 | 고객센터 | 공지사항 | 연락처 | 회원탈퇴
ⓒ 2015 CNDrea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