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사람

오코톡스, 고속도로 제한속도 상향 반대 - 속도 높아질수록 충..

관심글

관심글


주정부 공지) 결과 발표: 새 번호판 공개

 
앨버타 주민들이 직접 목소리를 냈습니다. 40여 년 만에 처음으로 "강하고 자유로운"이라는 모토가 새겨진 새롭고 아름다운 새 번호판이 2026년에 출시됩니다.

앨버타 주민들은 밴프 국립공원의 아름다운 모레인 호수를 새 번호판 디자인으로 선택했습니다.
세 차례의 투표와 24만 표 이상의 투표 끝에 앨버타 주민들이 직접 목소리를 냈습니다. 밴프 국립공원의 상징적인 모레인 호수가 새 번호판에 새겨질 예정입니다.

2026년 중반에 출시될 이 번호판은 앨버타 주의 "강하고 자유로운" 모토를 반영하며, 앨버타의 강인한 정체성, 경제적 힘, 그리고 깊이 뿌리내린 자부심을 반영합니다. 이 모토가 번호판에 포함됨으로써 캐나다 국가와 통합된 캐나다 내에서 강하고 주권적인 앨버타 주의 위상을 나타내는 신호탄이 될 것입니다.

앨버타 주민들은 우리가 누구이며 무엇을 대표하는지 잘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강하고, 자유롭고, 회복력이 강하며, 우리의 고향을 상징하는 자연의 아름다움으로 하나가 되어 있습니다. 모레인 호수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하며, 앨버타 주민들이 이 호수를 선택했다는 사실만으로도 이 새로운 번호판은 깊은 의미를 지닙니다. 24만 표 이상을 투표하여 앨버타의 아름다운 자연을 보여주는 디자인을 선정하는 데 도움을 주신 앨버타 주민들께 감사드립니다. 이 디자인은 앞으로도 오랫동안 우리 주의 자랑스러운 상징으로 남을 것입니다.
다니엘 스미스, 주총리

모레인 호수는 앨버타에서 가장 상징적인 명소 중 하나이기 때문에 전국의 운전자들이 볼 수 있도록 앨버타 주 번호판에 실리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이 번호판에는 앨버타의 아름다운 로키 산맥을 완벽하게 보여주는 숨 막힐 듯 아름다운 모레인 호수의 전경이 그려져 있으며, 전 세계 방문객들이 앨버타를 찾습니다.

"우리 차량 번호판에 상징적인 모레인 호수가 있다는 것은 우리 모두가 자랑스럽게 보여줄 수 있는 일입니다. 이번 대회에 투표해 주신 모든 앨버타 주민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여러분 덕분에 우리 주의 아름다움과 강인하고 자유로운 정신이 전국의 운전자들에게 널리 알려지게 될 것입니다."
데일 넬리, 앨버타 서비스 및 불필요한 규제 완화 담당 장관

앨버타 주민은 새 번호판이 발급되면 기존 번호판을 새 번호판으로 교체할 경우, 28달러의 수수료를 자발적으로 지불할 수 있습니다. 또는 차량 등록 갱신일에 추가 비용 없이 새 번호판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새 번호판이 차량에 장착된 후에도 상태가 양호하다면 기존 번호판을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간략한 정보
• 앨버타의 현재 번호판은 1984년에 디자인되었습니다.
• 2021년부터 앨버타는 동일한 디자인의 도색 번호판에서 반사 번호판으로 전환하기 시작했습니다.
• 새로운 디자인에는 반사 기술이 통합되어 어두운 환경에서 법 집행 기관과 자동화 시스템의 가독성을 높이고 가시성, 판독성 및 위조 방지에 대한 국제 표준을 충족합니다.

기사 등록일: 2025-11-19


운영팀 | 2025-11-19 09:52 |
2     0    

캐나다, 미국 다른주로 여행을 가보면 번호판 이쁜 주들이 참 많은데요 북미 약 60개주중에서 앨버타 번호판이 가장 못생겼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는데 드디어 바뀌네요... 늦었지만 그래도 다행입니다


운영팀 | 2025-11-19 09:54 |
1     0    

관련기사
앨버타 자동차번호판 ‘Strong and Free’로 변경 추진 - 디자인 선정, 주민 투표로 진행
https://cndreams.com/news/news_read.php?code1=2345&code2=0&code3=210&idx=37061&page=0


주정부 공지) 당신의 앨버타, 당신의 번호판
https://cndreams.com/news/news_read.php?code1=2345&code2=0&code3=210&idx=37046&page=0

주정부 공지) 당신의 주, 당신의 번호판
https://cndreams.com/news/news_read.php?code1=2345&code2=0&code3=210&idx=37018&page=0











나도 한마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