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안내   종이신문보기   업소록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미국내 손꼽히는 국립공원중 하나인 글레이셔 국립공원
 
1932년에 완공된 총 82km의 Going-to-the-sun Road는 역사상 가장 거대한 토목공사중 하나로 손꼽히며 지금까지도 이곳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은 깍아지른듯한 절벽에 도로가 세워져 만들어 진것에 입을 다물지 못하고 있다. 아울러 이 도로는 미국에서도 손꼽히는 환상적인 경치를 지닌 도로로 잘 알려져 있다. 
미국 몬태나주 북서부에 위치해 있는, 캘거리에서는 불과 3시간밖에 걸리지 않는 록키산 자락의, 미국에 수많은 국립공원들 중에서도 아름답기로 몇 손가락안에 든다는 Glacier National Park가 올해 ‘록키의 비경을 찾아서’ 세번째 코스다.
이곳은 1910년도에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으며 총 면적은 4,100㎢이며 (밴프 국립공원의 약 2/3정도 규모) 지난 1932년도에 앨버타주 남쪽에 위치한 워터톤(Waterton) 국립공원과 함께 국제평화공원으로 지정된바 있다.

이곳은 클리블랜드 산(3,185M) 을 중심으로 여러 기이한 모습을 한 산 봉우리들과 빙하호수와 각종 신기한 빙하지형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고산식물들이 많고 70종의 포유동물들과 260종의 새들이 서식하고 있으며 특히 호수가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이곳 국립공원의 가장 하일라이트라면 국립공원을 가로지르는 Going-to-the-sun road일것이다.

1932년에 완공되었으며 공사기간은 총 11년이 걸린 총 82km의 이 도로는 인류 역사상 가장 거대한 토목공사중 하나로 손꼽히며 지금까지도 이곳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은 깍아지른듯한 절벽에 도로가 세워져 만들어 진것에 입을 다물지 못하고 있다. 아울러 이 도로는 미국에서도 손꼽히는 환상적인 경치를 지닌 도로로 잘 알려져 있다.
이 도로는 5~6월중 오픈하여 10월말까지 개방한다.

Going-to-the-sun road를 따라가면 산 정상인 Logan Pass(2,024M)를 만나게 되며 이곳에는 관광 안내소와 휴게소가 마련되어 있으며 이곳 관광 안내소에서 국립공원에 대한 역사와 야생동물 및 식물에 대한 여러가지 정보들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이곳 정상에서는 한 여름에도 스키를 즐기는 젊은이들을 볼수 있어 이색적이다. (별도의 스키 리프트가 있는건 아니며, 스키를 들고 산위를 걸어 올라가 타고 내려옴)


이곳을 방문하게 되면 누구나 산 정상에 있는 고개인 Logan Pass(2,024M)를 지나가게 되는데, 산이 워낙 높아 날씨가 흐린 경우에는 구름이 꽉 끼어 바로 앞도 구분하기 힘들 정도로 안개(구름)가 끼어 운전하기에도 힘들고 또한 멋진 경치를 감상할 수 없어, 이곳을 방문하는 사람들은 사전에 일기예보를 확인하고 날씨가 화창한 날 방문하는게 좋다. (캘거리와는 그다지 멀지 않으므로 캘거리 날씨만 화창하다면 이곳도 크게 다르지 않다고 보면 된다. 그러나 좀더 정확한 날씨를 알고 싶다면, 이곳 국립공원에 직접 전화를 해보는 방법도 있다.

국립공원 웹 싸이트
www.nps.gov/glac/
Tel) 406-888-7800

캘거리에서 출발하여 가게되면 공원 동쪽입구로 진입하게 되는데 이곳에서 Going-to-the-sun road를 따라 가다 보면 St. Mary Lake라는 거대한 호수를 만나게 된다. 이 호수는 규모도 규모거니와 주변 산들과의 멋진 조화로 절경을 뽐내고 있다.
도로 중간중간 전망대에서 내려 호수와 산을 감상하고 사진도 찍으면 멋진 추억을 담아갈 수 있다.
Logan Pass(정상 고갯마루)를 지나 서쪽방향으로 가파른 길을 내려가다 산을 다 내려가서 Lake Mcdonald가 시작되며 이 호수가 시작되는 부근에 약 80년의 전통을 지닌 스위스 풍의 고풍스런 Mcdonald Lodge가 나온다. 이곳도 꼭 둘러보기를 권하고 싶다.

1913년에 세워진 맥도널드 랏지는 미국에서도 몇 안되는 스위스풍의 아름다운 건축물로 손꼽히고 있는데 호숫가에 위치해 주변 경관과 잘 어우러져 더욱 아름답고 고풍스런 자태를 보여주고 있다.


Lake Mcdonald 끝부근에는 Apgar란 곳이 나오는데 각종 식당과 선물가계 및 관광 안내소가 있어 이곳 안내소에서 국립공원과 관련된 여러가지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곳에는 총 13개의 캠핑장이 있으며 쾌적하고 안락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으나 캐네디언 록키와 마찬가지로 곰들이 많이 서식하고 있어 등산로나 캠핑장에서 항상 곰들을 조심해야 한다.


이곳 국립공원은 많은 하이킹(등산) 코스들이 있는데 일부 코스들은 거리가 멀지 않아 온 가족이 함께 가볍게 등산을 할 수 있다. 등산로에 대한 정보는 Apgar 공원안내소에서 얻을 수 있다.
참고로 앨버타주 남쪽에 이웃해 있는 미국 몬태나 주는 (주도는 헬레나) 동쪽은 사우스다코타주와 노스다코타주, 남쪽은 와이오밍주, 아이다호주와 경계를 이룬다. 주요 하천인 미주리강이 주의 남서부에서 북류한 뒤 다시 동류한다. 북동부에는 미국 최대 규모인 포트펙댐이 있다.
서부에는 주 면적의 40%를 차지하는 록키산맥이 뻗어 있고 동부의 나머지 60%가 고지평원지대이다. 1889년 제 41번째의 주가 되었고, 주 이름은 에스파니아어로 '산악지방"이라는 뜻이다. 또 깊은 삼림과 협곡, 호수 등이 많고 글레이셔 국립공원, 옐로우스톤 국립공원을 비롯한 관광자원이 풍부하며, 크리스마스 트리의 출하지로서도 유명하다.


찾아 가는길.
캘거리에서 Deerfoot Tr.을 타고 계속 남쪽으로 2시간정도 내려가면 3번국도를 만나게 되며 여기서 Cardston으로 방향을 틀어 계속 남쪽으로 내려가면 국립공원이 나온다.
중간에 국경(통과지점 이름 : Piegan)을 통과하게 되는데 영주권자는 여권과 운전면허증을 지참해야 하며 국경 통과료 (일인당 US달러 6$씩, 환전해 주지 않으므로 미리 준비해 가야 한다.) 를 내야 하고, 시민권자는 시민권과 운전면허증만 제시하면 되며 국경 통과료는 내지 않는다.
국경은 두곳이 있는데 Piegan은 7am-11pm까지 개방하며 Waterton Park쪽에 있는 Chief Mountain Custorms는 7-10pm까지 문을 연다.


편집자 주 : 본 기사는 CN드림 2005년 6/10일자에 실렸던 글입니다.
Copyright 2000-2005 CNDream. All rights Reserved

기사 등록일: 2005-06-10
따뜻한맘 | 2024-06-27 10:21 |
0     0    

대단히 감사합니다. 감사의 말을 올리려고 하는데 찿기가 어려워 이 공간을 이용합니다.

이제 다시 시작이다 | 2024-06-29 13:01 |
0     0    

참고로 이 도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예약(https://www.recreation.gov/timed-entry/10087086/ticket/10087087)을 하셔야 합니다.(미국 국립공원 이용료와는 별도) 저는 지난해에 다녀왔는데 공사중인 구간이 있어서 울퉁불퉁한 비포장길을 약 30분간 통과했었습니다. 미리 확인하고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나도 한마디
 
최근 인기기사
  2025년 연방 베네핏 지급 날..
  캐나다 추방자, 최대 1만3천 ..
  “캐나다를 미국에 흡수하기 위해..
  (종합) 트뤼도 총리, 당 대표..
  아내, 장인 살인 사건, 남은 ..
  (CN 주말 단신) 캐나다 부모..
  앨버타 RCMP, 도난 차량 회..
  (CN 주말 단신) GST 면제..
  우버 등 디지털 플랫홈 사업자 ..
  조기 총선 앞두고 보수당 지지율..
댓글 달린 뉴스
  세계여행의 최고봉 터키… 캐나다.. +1
  수백m 사이 두고 윤석열 탄핵 .. +2
  에드먼튼 한인회 사태 무엇이 문.. +1
  에드먼튼 한인회 파행 여전, 황.. +1
  주정부, 그린 라인 다운타운 고.. +1
  캘거리 시장, “그린라인 고가 .. +1
회사소개 | 광고 문의 | 독자투고/제보 | 서비스약관 | 고객센터 | 공지사항 | 연락처 | 회원탈퇴
ⓒ 2015 CNDrea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