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독자분이 위의 [2011 세금보고 - 무료] 글에 대해 아래와 같이 의견을 보내주셨습니다.
운영팀에서는 독자분의 의견에 일리가 있다고 판단되어, 무료로 세금을 보고해주겠다고 글을 올리신 Peter Lee님과 통화를 하였습니다.
이야기 나누다 보니 운영자와는 서로 아는 사이였구요, 그분 왈 "프로그램을 써서 세금보고를 하는데 최대 6명까지 가능하지만 소득이 25,000불 이하인 경우는 무제한 사용이 가능하여 도움이 필요한 분들께 작은 보탬이 되고자 했던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연락주신 독자분의 의견에 대해 동감하지만 Peter Lee님은 신분이 확실하고 순수한 의도로 봉사하는 것으로 파악이 된바, 신청하시는 분들께 참고로 알려드립니다.
다만, Peter Lee님으로부터 세금신고 도움을 받는 과정에서 혹시 발생할지 모르는 어떠한 문제에 대해서도 CN드림에서는 책임을 지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운영팀 드림. 2012년 2월 8일
독자투고......전문
안녕하세요. 세금보고 - 무료\" 라는 글을 보고 메세지 보냅니다. 세금 신고라는 게 원래대로라면 개인이 하는 것이 정석입니다. 하지만 이민온지 얼마 안되시는 분들은 도움이 필요한게 사실이지요. 저도 매년 몇몇 지인들의 세금신고를 도와드리고 있는데, 그 글을 읽고, 마음 한편에 조금 우려가 생기네요.
세금 신고에 필요한 개인 신상정보는 지극히 개인적인 적인 것이고, 만에 하나 도용당한 다면 큰 피해를 불러 일으킬만한 것이기 때문이죠. (은행 어카운트, Loan, 등등) 캐나다 사회에서도 가끔 지갑을 잃어버린 후 누군가가 피해자의 이름으로 차를 산다던가 하는게 기사로 나오기도 하니까요.
그런데 이 글을 올리신 분은 생면부지에 개인신상정보를 이메일로 보내라고 만 하니, 혹시라도 불미스런 일이 CN드림 회원분께 생기지 않을까 걱정되네요. 저는 회계 쪽으로 일하거나 관련된 사람이 아님을 말씀드리며, 제가 말씀드린 것은 전적으로 제 개인적인 견해이고, 운영자님께서는 현명하게 판단하시고 처리하시리라 믿습니다.
----------------------------------------------
2011년 개인소득이 $25,000 이하인 취업이민자와 학생에 한해서 무료로 아무런 조건없이 세금보고를 도와드리겠습니다. 저는 직장생활을 하기 때문에 어떤 비지네스와도 관련이 없습니다.
|
직접 인쇄하고 사인해서 우송할 수 있도록 PDF 화일로 만들어서 보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