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안내   종이신문보기   업소록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묻고답하기
스몰 비지니스를 위한 회계사, 은행계좌, 장부정리 문의드립니다.
작성자 아줌마    지역 Calgary 게시물번호 6099 작성일 2012-09-03 11:30 조회수 18048

안녕하세요.

제가 드디어 캘거리에 있는 한 엔지니어링 회사에 계약직으로 취업을 했습니다. 제 회사설립은 했구요. 여기 저기 알아 보니 참 많이 복잡하네요.

우선 급한게 스몰 비지니스 (Small Business) 를 위한 회계사 (Accountant) 선정, 은행 계좌 (Business Account and Credidit Card with company name on it) Open, 장부정리 (Book Keeping) 용 Software 구매인 것 같습니다. 아래와 같이 경험있으신 분 들의 추천 좀 부탁드리겠습다.

1. 한인 회계사 추천 부탁드립니다.

2. 기업 은행 계좌 및 신용카드를 위한 은행 및 지점 (한인 직원 선호) 추천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스코시아  기업용 신용카드는 적립 포인트가 전혀 없네요.

3. 장부정리 (Book Keeping) 용 Software 추천 부탁드립니다. 인터네 찿아보니 Quick Book pro 2012 가 유명한 것 같은데 제 경우에 잘 맞는 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1, 2번 항목은 이곳에 실명으로 올리면 다른 한인 여러분 들이 손해를 보실 것 같으니 저에게 이메일로 만 보내주시고요. (padlee@naver.com). 3 번 항목는 모든 한인 분들께 도움이 될것 같아 이곳에 포스팅 해도 좋을것 같습니다.

여러 선배님들의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새내기 드림

padlee@naver.com


* 운영팀.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12-09-05 00:49)

dj  |  2012-09-12 11:59    지역 Calgary     

안녕하세요 일단 축하드립니다
회사를 설립했다니 일단 주식회사로 알겠읍니다
저의 경우는 TD를 이용하는데 영업시간도 길고 편리한 점이 많이 있더군요
계좌를 open할때 MINUTE BOOK을 가져가면 편할것 같네요
저도 Quick Book을 사용하고 있는데 처음에는 좀 어색했지만 지금은 아주 잘 사용하고 있읍니다. 본인이 장부정리, 월급, GST 등 세금을 모두 처리하고 회계사는 거의 1년에 한번정도 회사 income tax만 신고하면 요즘 거의 모두
$1,000 받는것 같아요. 누구를 정하든 큰 상관이 없어서 저는 집에서 가까운 곳에 있는 회계사를 거래하고 있읍니다
기업용 신용카드는 RBC를 사용하고 있읍니다. 돈을 그곳에서 빌려서...포인트 있고 여행할때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현금을 많이 deposit하는 경우 기업 통장은 $1,000당 약 $2.5를 월말에 수수료로 내야되니 많은 현금을 입금할때는 그것도 무시 못합니다
한국과는 전혀 다르죠. Quick Book은 살때 약$200정도 들고 매달 거의 $40달러 정도 들어갑니다
본인이 사시는 곳에서 혹은 회사에서 가까운 은행에 가면 한인이 있는곳이 많이 있을겁니다 많이 의존하지 마세요 그들도 금방 자리를 바꿔서 다른곳으로 가더군요
돈많이 벌어서 성공하세요

운영팀.  |  2012-09-12 16:00    지역 Calgary     

Quick Book을 살펴보니까 월 사용료가 있네요.
저는 회계사로부터 받은 Book Keeping용 엑셀 파일을 가지고 사용하고 있는데 직원 급여, 각종 수입과 지출내역 관리가 편하고 월 사용료도 없어 부담도 없습니다. 회계사를 선임하시고 Book Keeping용 엑셀 파일을 받아서 사용하심도 좋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평범시민  |  2021-09-23 16:20    지역 Calgary     

자진 삭제되었습니다 (글 작성후 날짜보니 2012년 글이군요)

다음글 저렴한 미용실 추천해주세용^^
이전글 한국으로 500g이 안되는 물건을 보내려고하는데요 ...
 
최근 인기기사
  (종합3) 캘거리 “물 고갈 위..
  캘거리 쇼핑센터 2곳에서 무작위..
  주택, 차 보험료 급등…‘보험대..
  전문 간병인, 캐나다 도착 즉시..
  웨스트젯, 초저가 UltraBasic ..
  (종합4) 캘거리 급수관 파손 ..
  캘거리 고등학생, 열차에 치어 ..
  주택담보 모기지 이자 부담 줄어..
  Let's Go Oilers !!! 에.. +2
  (종합) 캐나다, 4년 만에 첫..
  웨스트젯, 캘거리-인천 직항 정..
  월 2천 달러로 어떤 방을 얻을..
업소록 최신 리뷰
콘도를 구매하기 위하여 리얼터를 찾던 중 씨앤드림의 많은 광고들 속 유독 눈에 띄는 리얼터가 있었습니다.

단순히 2명이라서 조금 더 낫지 않으까 하는 기대감에 메시지를 남긴지 몇 분이 지나지 않아 연락이 왔고 첫 미팅을 잡기까지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첫 미팅을 마치고 저의 생각이 틀렸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들은 조금 더 나은 것이 아니라 다른 리얼터에 비해 최소 3배이상의 능력을 발휘하는 리얼터들 이었습니다. 평생을 함께 지내온 형제라는 사실을 간과했던 것이었습니다.

미안할 정도로 쉴 세없이 몰아치는 뷰잉, 꼼꼼함을 넘어선 완벽한 관찰력, 내 마음을 읽기라도 한 듯 원하는 바를 정확히 추천해주는 통찰력 이는 분명 형제이기에 가능한 시너지일 것입니다.

결국 저는 원하는 콘도를 원하는 가격에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한번도 거래하지 않은 분은 많겠지만 한번만 거래하는 분은 없을 것입니다. 분명 저를 포함한 여기 추천 리뷰를 남긴 모든 분들이 장영훈&장영석 형제 부동산 팀을 다시 찾을 것이라는 것을 확신합니다.
캘거리에 처음 집을 장만하여 오래된카펫을 교체하고 바닥시공과 주방 일부분을 레노해주셨는데 상담부터 시공까지 세심하게 해주셔서 믿음이 가는 업체라 생각되어 이번에 지붕공사까지 부탁드렸고 역시 꼼꼼하게 작업해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시공에관해 약속과 계획이 철저하시고 시공기간동안 저희 가족이 불편하지않게 최대한 배려해주셨습니다.
사모님께서는 재료선정부터 집과 잘 어울리도록 많은 고민을 해주셨고 사장님께서는 부탁드린 시공 외에 이곳저곳 문제가 발생할수 있는것까지 조언을 해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두분 덕분에 집 장만후 많은 고민들이 해결되었습니다.

이번에 CLEVER Canadian BEST 11 선정 매우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집에있는 문제나 레노는 꼭 두분께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묻고답하기 조회건수 Top 60
  찌든 석회질 제거 방법?
  밴쿠버에서 캘거리로 곧 이사갑니..
  070전화기가 갑자기 안됩니다!..
  스몰 비지니스를 위한 회계사, ..
  한국에서 캐나다로 $20~30 ..
 
회사소개 | 광고 문의 | 독자투고/제보 | 서비스약관 | 고객센터 | 공지사항 | 연락처 | 회원탈퇴
ⓒ 2015 CNDrea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