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안내   종이신문보기   업소록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묻고답하기
학교 Sait의 English Language Foundations 에 대해 질문 드립니다.
작성자 ben-park     게시물번호 6014 작성일 2012-08-11 21:41 조회수 2711

안녕하세요.

40대 초반의 영주권자로써 학교를 다니기로 결심을 했습니다.  그래서 어제 Sait에 가서 ESL 과정을 듣고 본과에 입학하고 싶다고 애기를 했더니 상담원이 다운 타운에 있는 Sait에 가보라고 하면서 흥미로운 애길 하더라구요.

드리고 싶은 질문은 , 상담원이 English Language Foundations 이 있다고 하던데, 어떻게 받는 것이며 자격 조건은 없는지요?

물론 다음주에 가서 자세히 상담을 받아 보면 알수있겠지만, 미리 정보를 알고 가면 더 이해가 빠를 수 있을 것 같아서요.

저가 낮에 일을 하다보니 천천히 구체적으로 상담 받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어제도 업무 마감 시간 5분전에 도착해서 겨우 눈치보며 상담을 받았거든요.

위에 대해 정보를 가지고 계시거나 정규 대학 과정에 관한 어떠한 정보를 가지고 계시면 조언을 구해 볼까 합니다 . (일단, 이민자 링크 프로그램은 보다 대학 프로그램에 관심이 더 있습니다. 시간적인 측면에서 더 빠를 것 같아서요 )

늦은 나이에 학교를 가려고 하니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어떤 과를 선택해야 할지 막막하네요. ㅋ...ㅋ..

아래에 댓글을 달아 주시거나 저의 개인 메일로 조언을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메일: alfie0505@hotmail.com


 |  2012-08-12 14:41         

저와 비슷한 상황이시라 힘내시라고 몇자 적습니다.
전 작년에 ELF 상담을 받아본적이 있는데, 당시 링크를 다니고 있었고, 첫 질문이 인터내셔널인지, 영주권자 인지 물었고, SAIT 상담원이 링크를 끝내고 일박으로부터 완료 레터를 받아 오라고 하더군요. 거의 링크 끝날쯤이라 일박에서 재시험은 치지 않았었습니다.

입학은 개인별로 케이스가 다르겠지만, 이민에서 입학까지 시간순으로 제 경험을 공유드리면...
1. IQAS 인증(입학용) :2~3개월 소요, 대학에서 영어 수업받은 적이 있다면, ESL 점수 기재됨. 고등학교 문과/이과에 따라 BIO20/30, MATH등 점수(%) 기재됨. 이민시 진학을 우선시 하신다면, IQAS에 서류 제출이 최우선이라고 생각됩니다. 제 경우에는 처음에는 일반용으로 발급받았고 (무료), 두번째 (진학용) 는 직접 우편으로 신청했습니다. (유료, 재정상황에 따라 무료됨)
2. SAIT 지원 : 과에 따라 자리가 있다면, 마감전까지 지원이 가능하고, 기억으로는 8월 이전까지 관련 서류 (영어포함) 제출하면 되는걸로 기억하고 있습니다만, 저는 10월 오픈하우스때 가서 지원했고, 50$인가 지원료가 면제되었습니다. (일찍 갔는데도, 줄서서 1시간 기다렸습니다.)
3. 서류는 준비되는데로, 학교 학생서비스센타에가서 제출했습니다.
4. 기타 (immunization record or criminal record) 한국에서 신검받은 병원에서 immunization record를 발급받아 온걸, sait 클리닉센타에서 간호사가 서류 체크해주고, criminal record는 학교측 확인서가 있으면 15$정도 내고 한 2~3주 걸려 받았습니다. 이건 입학 한달전에 해당과에서 노티스가 옵니다.

5. 학과 선택, 고교과목 추가 등록 : 제 경우는 과(학교 포함) 선택하는데 1년정도 걸렸고, 지원한 과가 고등학교때 듣지 않은 과목이 필수라 SAIT에서 3개월 저녁타임에 수업받은 적이 있습니다. (등록시 영어 점수 필요함)

영어 점수는 IELTS, CAEL 또는 IQAS ESL 점수등으로 진학 가능하고,
링크6단계 정도 들으시면서 IELTS 시험치시면, 준비에 따라 6.0 가능하시리라 생각됩니다. CAEL은 가격이 상대적으로 낮지만, 전 점수가 잘 안나왔습니다.
이민 준비하면서 알츠 준비하신게 있으시면, 알츠(아카데믹)가 더 유리할수 있을거 같습니다. 참고로 메이플에서 링크 5단계 들으시게 되면 SAIT ELF 시험비는 면제였고(작년 기준), BVC에서 링크 들으시면, 6단계 이후에 (링크 시간이 남는 경우) 상위 수업들으시면서, 알츠 준비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BVC는 라이팅/리딩/스피킹 무료 수업이 별도로 있음)

CERTI 과정은 SLP인가 정부펀딩 가능하나 대기 기간이 길다고 들었습니다.

저도 그렇지만 이른 나이가 아니기에, 잘 준비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ben-park  |  2012-08-12 16:27         

바쁘실텐데 장문의 댓글 감사합니다. 말씀해 주신 대분분의 내용들이 저가 몰랐던 것들이네요.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커피라도 한 잔 대접해 드려야 할텐데..... ^ ^* 다시 한 번 감사 드립니다.

다음글 근육테이프(머슬테이프) 구입할만 한 곳이 있을까요?
이전글 꼬마들 태권도 배울곳 있나요?
 
최근 인기기사
  캐나다 식료품, 주류, 식당 식..
  드라이브 쓰루, 경적 울렸다고 ..
  앞 트럭에서 떨어진 소파 의자 .. +1
  (CN 주말 단신) 앨버타 실업..
  캘거리 경찰청, 다운타운 보안 ..
  (CN 주말 단신) 우체국 파업..
  “나는 피해자이지 범죄자가 아니..
  RCMP, 경찰 합동 작전, 수..
  연말연시 우편대란 결국 현실화 ..
  캐나다 우편대란 오나…우체국 노..
  주정부, 시골 지자체 RCMP ..
  현충일 캘거리 각지 추모행사 진..
업소록 최신 리뷰
이번에 BNA HOME을 통해서 지하개발을 하였습니다. 예전집에서는 캐네디언 공사업체과 진행했었는데.,, 하는 과정에서 원하는 요구사항이나 의사소통이 잘안되고, 결과도 만족스럽지 않아서 최근 온김 새 집에서는 한국 업체와 진행하고싶어서 CN드림 업소록 이곳저곳 연락해보고 견적을 받았는데 여기 업소록 리뷰도 괜찮고, 가격도 괜찮았고, 특히 제가 궁금한점들을 잘 설명해주셔서 BNA HOME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는 만족스러운 결정이였습니다~! 지하개발 자체가 이것저것 골라야할게 많은데, 사장님께서 단계별로 알기쉽게 설명해주셔서 매우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또 최대한 제가 원하는것과 사항을 최대한 반영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캐네디언 업체와 했을땐 이게 가장 힘들어서요. 공사 끝나고 조금 미흡한점도 있었지만 그래도 끝나고도 몇번 다시 오셔서 잘 마무리 해주셔서 더 감사했습니다. 기프트카드를 드리려했는데 간곡히 거절하셔서 못드렸지만, 이 리뷰로 더 많은 고객을 얻으셨으면 하네요. 수고하세요 ^^
묻고답하기 조회건수 Top 60
  찌든 석회질 제거 방법?
  밴쿠버에서 캘거리로 곧 이사갑니..
  070전화기가 갑자기 안됩니다!..
  스몰 비지니스를 위한 회계사, ..
  한국에서 캐나다로 $20~30 ..
 
회사소개 | 광고 문의 | 독자투고/제보 | 서비스약관 | 고객센터 | 공지사항 | 연락처 | 회원탈퇴
ⓒ 2015 CNDrea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