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제품에 대한 워런티는 제조사에서 해주는 것이니 영수증이 없다고 AS를 못받지는 않을거에요. 제조사 customer service에 연락해 보세요. 보통 워런티가 1년이겠죠. 제가 10년 전에 미국에 있을 때 IBM Thinkpad를 사용했었는데 전화로 뭐 고장났다 하니까 집으로 FedEx 빈 박스를 보내주더군요. 노트북을 넣고 다시 반송하면 고쳐서 보내줬던 기억이 있습니다. 캐나다라고 다르진 않을거에요. 제조사의 서비스가 어떤지가 관건이겠죠.
제조사의 켈거리 내 서비스 센터나 서비스 컨트렉을 가진 회사를 먼저 찾아보세요. SONY의 경우 반드시 영수증이 필요하구요. HP나 Compaq의 경우는 1-800 번호로 전화해 보시면 Service Tag 번호가 있으면 그쪽에서 워런티 내에 있는지 아닌지 이야기 해 줄겁니다.Future Shop이나 Bestbuy에 가셔도 기본 1년 워런티는 커버를 해 주지 않습니다. 직접 제조사쪽에 연락을 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