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이 크다고 좋은건 절대 아닙니다.. 제일 중요한건 두개다 테스트 드라이브 해보세요. 의외로 두개다 운전하면 에코부스터를 결정하는경우가 더 많다고 하네요. 에코부스터가 기름 덜 먹고 토잉은 더많이 하니 더 실용적이긴하나 아직까진 약간의 문제가 있는 차량도 있다고하네요. 데일리카로 쓰시지 않으면 문제 없겠지만 데일리카로 쓰실경우 기름값을 무시 못합니다.
3.5 에코부스터,1년전 저도 이녀석 사려고 고민 많이 했었습니다.
용도가 무엇인지 정확히 알고 사셔야 합니다. 출퇴근 용도로 쓰실꺼라면 무난 합니다. 하지만 적재함에 무거운것을 살고 다니고 견인을 하시려면 큰 장점이 없습니다. 직장동료는 말 수송용 소형 트래일러를 자주 끄는데..., 7mpg나온다고 합니다. 먼저 타던 2004년식 4.7리터도 이보다는 좋았었다며 후회를..., 하지만 공차 상태로 일반도로 주행시에는 아주 쾌적 하다고 합니다. 결국 저는 두라맥스 디젤엔진을 쓰는 실버라도를 선택 했습니다. 듣기로는 신형 파워스트로크 6.7리터 디젤도 상당히 잘만들어졌다고 하는데..., 일단 시승 해보시고 DIC상의 연비가 아닌 살제 연비를 체크해 보세요. 아직 디젤엔진을 능가하는 휘발류엔진은없습니다.
에코는 에콥니다.
시에라 2500 hd 와 올해 새로 구입한 1500 램을 번갈아 타는데 램도 헤미 엔진인데 시에라만 못하네요. 트럭 닮은 밴을 타는 느낌이랄까... 기름은 비교도 안되게 적게 먹는데 그래도 전 더운 여름날 빨대로 콜라를 쭉쭉 빨아 먹듯이 기름을 먹어데는 시에라가 더 좋더군요. 트럭 타는 느낌도 들고 밟을때 힘이 다릅니다.
테스트 드라이브도 여러가지 모델을 해봤는데 구입해서 계속 타봐야 알지 테스트 드라이브는 전부 그차가 그차 같더군요. 아무튼 전 제 경험상 엔진 큰거 추천해 드립니다. 아 그리고 언덕 올라 가다가 헐떡이는 트럭들은 언덕이 천리길이던가 아님 뭔가 트럭에 문제가 있는거 겠죠. 참고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