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안내   종이신문보기   업소록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묻고답하기
도와주세요 콘도에 살고 있다 물피해를 입은 태넌트입니다
작성자 KKK     게시물번호 8823 작성일 2015-07-06 15:58 조회수 2974
안녕하세요 지금 피해를 입어 3개월된 딸과 전 캘거리에 있고 남편은 레드디어에 직장이 있는 관계로 이산가족처럼 따로 떨어져 살고있습니다. 어떻게 해야할지를 몰라 이렇게 씨앤드림에서 도움을 받고자 글을 올립니다 글이 길지만 꼭꼭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현재 레드디어 콘도에 1년계약하여 지난 4월 1일에 입주하였고 5월 말에 옆집과 저희집 사이의 파이프가 터져서 카펫이 젖었습니다. 파이프가 터진 이유는 겨울에 얼었던 파이프가 날씨가 좋아지면서 터졌다고합니다. 데미지입은 곳은 마스터베드룸 한쪽 바닥 전면(길이 3m 폭 1m), 옷장(1m)부분의 카펫이 젖어버렸었습니다. 

저희 가구와 메트리스도 같이 젖어 그 부분에 대해 보상을 받기 위해 보험회사(Tenant insurance)와 연락하고 있었습니다. 

파이프가 터진 첫날, 제가 매니지먼트에 보고하기전, 집에 아무도 없는줄 알았는지 렌드로드와 매인터넨스가 저희 집문을 열고 들어오다가 마주쳤습니다. 저나 남편에게 허락도 구하지 않았지만 오죽 걱정되었으면 하는 생각에 넘어갔습니다.

매니지먼트에 카펫 젖은것에 대해 리포트하고 나서 매인터넨스가 와서 고친뒤 저에게 터진 파이프 복구가 완료되었고 젖은 카펫도 다 말랐다고 하였습니다. 그 젖은 카펫이 마르면서 얼룩이 생긴 부분을 다시 한번 매니지먼트에 보고하고 청소를 요구하였습니다. 

전문 청소업체에서 청소를 해줄 것이니 기다리라길래 기다리면서 2주가 지났습니다. 그 2주동안 제가 여러번 청소를 더 요구하였지만 본인들은 청소업체 번호를 모르니 그쪽에서 연락올때까지 기다려라..라는 말뿐이었습니다. 

2주가 지난 후 마스터베드룸에 화장실 문이 갑자기 잘 닫히지 않길래 다시 매니지먼트에 보고 하였더니 복구해주는 회사에서 사람을 보내 문이 저번 물난리때문에 안닫히는지, 우리때문에 안닫히는건지, 집을 검사하겠다는 겁니다. 그러라고하는 도중 다음날  갑자기 벽 아래쪽 나무부분에서 곰팡이가 나서 가구부분도 확인해보니 저희 가구와 매트리스에까지 곰팡이가 나버렸습니다. 

곰팡이가 나면 어떠한 보험회사도 커버되지 않는다고 하여 보험자체를 받지 못하게되었고 그 순간 복구전문회사에서 집을 검사한 결과 마스터베드룸, 마스터 베드룸 화장실, 옷장, 그리고 창고까지의 벽이 온통 젖어있다고 저에게 알려주었습니다.  

복구 전문 회사는 벽을 부시고(마스터베드룸 1쪽 전면) 카펫을 새로 깔고 곰팡이 제거, 화장실 욕조와, 싱크, 변기, 모조리 다 때고 복구를 해야한고 하였고 제 판단에는 집 보수하는 동안과 곰팡이가 있는 집에 신생아(당시 2개월)와 함께 거주하는것이 몸에 안좋다생각하여 캘거리에 있는 엄마집에 내려오게 되고 매지니먼트에 집에 거주하지 못하는 기간에 대해 다음달 렌트비에서 차감을 해달라 크래딧을 요청하였습니다. 

매니지먼트에서는 1주일치의 크레딧을 주었고 Health inspector를 불러 inspection을 하게하여 집에 거주하는게 추천하지 않는다는 말을 매니저에게 전했는데도 불과하고 먼지날리는 공사는 다 끝났으니 보수가 진행중이어도 그 집에서 거주하는게 안전하다며 크래딧을 줄 수 없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4주째 보수 중이며 아직도 카펫과 화장실이 완공되지 않았습니다. 제가 3주치의 크래딧을 더 요구하자 매니지먼트의 총 총괄매니저가 내년 3월 말에 리스가 끝나는데도 불과하고 저에게 termination letter를 주며 9월 30일날까지 나가라고 하였습니다. termination letter에 이유가 없어 다시 보내달라하자 "I don't have to have a reason"이라며 답변이 왔습니다. 

그 뒤 저는 정부의 RTDRS에 서류를 접수하였고 공판은 이번주 금요일에 열리는데요 제가 잘못한 부분이 있는지, 차후에 어떻게 공판에서 대처를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다음글 저는 mechanic이나 medical specialist를 찾을 때 yelp.com 을 자주 이용하는데, 다른 분들은 어떤 경로를 이용하시는 지 궁금하네요.
이전글 혹시 시민권 준비하는데 도움될만한 싸이트나 아니면 문제집 같은 것 아는 분 계시면 알려주세요.
 
최근 인기기사
  캐나다 식료품, 주류, 식당 식..
  드라이브 쓰루, 경적 울렸다고 ..
  앞 트럭에서 떨어진 소파 의자 .. +1
  (CN 주말 단신) 우체국 파업..
  “나는 피해자이지 범죄자가 아니..
  연말연시 우편대란 결국 현실화 ..
  캐나다 우편대란 오나…우체국 노..
  주정부, 시골 지자체 RCMP ..
  캘거리 트랜짓, 내년 수익 3,..
  AIMCO 논란, 앨버타 연금 ..
  주정부, AIMCO 대표 및 이..
  트럼프 고위직 인선 속도…캐나다..
업소록 최신 리뷰
정확히 오늘 2024년 9월에 박문호 딜러에게서 차를 오더했습니다.
예상 대기가 6~8개월이었는데 불과 한달 반만에 가능한 차가나와서 바로 연락을 주셔서 오늘 받아왔습니다.
그냥 단순 상담때 부터 친절하셨는데, 차를 픽업하러 갔을 때 모든 절차를 자세한 설명과 함께 등록소까지 동행해 주셔서 서류작업도 도와주셨습니다.
또한 차량 사용방법과 주의사항, 차량 관리에 관한 팁까지 설명해 주셨습니다. 차량을 인수하기까지 정말 빠른 답장과 신속한 처리가 정말 인상깊었습니다.

다른딜러님과는 달리 사후관리도 철저하게 해주신다는 소문이 자자하신데 저는 정말 박문호 딜러를 모든 분들께 강력히 추천합니다. 저의 세컨카또한 박문호님과 함께 할 것같네요 ㅎㅎ
이번에 BNA HOME을 통해서 지하개발을 하였습니다. 예전집에서는 캐네디언 공사업체과 진행했었는데.,, 하는 과정에서 원하는 요구사항이나 의사소통이 잘안되고, 결과도 만족스럽지 않아서 최근 온김 새 집에서는 한국 업체와 진행하고싶어서 CN드림 업소록 이곳저곳 연락해보고 견적을 받았는데 여기 업소록 리뷰도 괜찮고, 가격도 괜찮았고, 특히 제가 궁금한점들을 잘 설명해주셔서 BNA HOME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는 만족스러운 결정이였습니다~! 지하개발 자체가 이것저것 골라야할게 많은데, 사장님께서 단계별로 알기쉽게 설명해주셔서 매우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또 최대한 제가 원하는것과 사항을 최대한 반영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캐네디언 업체와 했을땐 이게 가장 힘들어서요. 공사 끝나고 조금 미흡한점도 있었지만 그래도 끝나고도 몇번 다시 오셔서 잘 마무리 해주셔서 더 감사했습니다. 기프트카드를 드리려했는데 간곡히 거절하셔서 못드렸지만, 이 리뷰로 더 많은 고객을 얻으셨으면 하네요. 수고하세요 ^^
묻고답하기 조회건수 Top 60
  찌든 석회질 제거 방법?
  밴쿠버에서 캘거리로 곧 이사갑니..
  070전화기가 갑자기 안됩니다!..
  스몰 비지니스를 위한 회계사, ..
  한국에서 캐나다로 $20~30 ..
 
회사소개 | 광고 문의 | 독자투고/제보 | 서비스약관 | 고객센터 | 공지사항 | 연락처 | 회원탈퇴
ⓒ 2015 CNDrea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