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안내   종이신문보기   업소록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업소 탐방) 캘거리 SOS유학센터 소개
SOS 유학센터 임직원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오른쪽 두번째가 남중철 대표  
저희 SOS유학센터는 2011년 토론토에서 유학사업을 시작하였고, 2014년에 제가 캘거리지사를 맡아 운영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캐나다에서는80여개의 공사립학교들과 정식적으로 계약을 하고 운영하는 가장 큰 에이전시로 학교수속뿐 아니라 비자,이민,주택,차량,보험,항공 등 Newcomer를 위한 캐나다 정착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캐나다에는 토론토 본사와 캘거리 지사에서 캐나다 전 지역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한국,베트남 호치민과 하노이,필리핀,몽골에 현지에 직영지사를 운영하고 있고, 대만과 브라질 그리고 라틴 아메리카의 경우 국가별 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체 임직원은 약 70명 정도이고, 3명의 이민 법무사 와 변호사님으로 구성된 이민 법무팀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1년에 약 1600명정도의 국제학생을 캐나다로 유치하고 있고, 그 중 캘거리 지사는 1년에 약 600명정도 실적을 내고 있습니다.

캘거리지사
2014년에 캘거리지사 오픈 후 벌써 햇수로 7년째 캘거리에서 비즈니스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빠른 시간 내에 급성장을 하여 현재는 앨버타 뿐 아니라 캐나다 서부에서 단일 업체로는 가장 많은 국제 학생을 유치하고 있습니다. 캘거리, 에드먼튼 뿐 아니라 남부로는 릿스브리지 북쪽으로는 포트맥머리 까지 학교 및 교육청들과 협력하여 국제학생들을 유치하고 있고, 현재 캘거리 지사는 수속팀,마케팅팀,조기유학팀,회계팀,정착서비스팀으로 구성되어 14명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기존 사무실이 1층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좋았던 반면에, 공간이 좁아 많은 분들을 모시지 못해 워크인으로 오시는 경우 대기하는 시간이 많았었습니다. 올 3월에 새로운 장소로 이전을 하면서 기존의 유학원들과는 다른 사이즈와 분위기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새롭게 이전한 저희 캘거리지사는 4000sq.ft 약 110평 정도 되는 넓은 공간에 마련하였고, 프라이버시를 고려한 상담실과 학생들을 위한 자습실 그리고 세미나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Reliance Legal group 정대원변호사와 MKMK 여행사 그리고 이태주 부동산도 저희 사무실과 같은 건물로 이사를 하였으며 ATB Westbrook과 Rent management 회사에서 저희 고객들을 위해 항시 상주하고 있어, 아직은 모든 게 낯선 Newcomer 분들께 원스탑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유학원이 하는 일
바라보는 시각에 따라 유학원의 역할이 참 다르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캐나다에서는 정식명칭으로는 Recruitment agent 또는 Recruitment representative라는 명칭을 사용하고 있고, 캐나다 내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존경하는 직업 중 하나 입니다. 예를 들어 SAIT에서 국제학생을 유치하는데 있어, 각 나라별 담당자를 두고 직접 운영한다는 것은 불가능한 이야기가 되겠지요. 그렇기 때문에 각 학교는 지역별로 에이전트를 선발해 교육하고 학생을 유치하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희 역시도 정기적인 트레이닝과 교육 뿐 아니라 학교로부터 관리감독을 받고 있으며, 만약 학교에서 정한 규정에 어긋나는 행동이 발견 시에는 학교와의 계약을 파기당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변화가 많은 학교 프로그램뿐 아니라 비자법등 항상 공부를 하고, 스스로 업그레이드를 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캐나다로 이민을 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한마디 전한다면
캐나다로 이민을 생각하는 많은 분들을 만나다 보면, 많은 분들이 너무 지식 없이 카페나 블로그 만 보고 막연히 이민의 삶을 동경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취업이민, 유학후이민, 사업이민 등 캐나다에는 수십 가지의 이민 프로그램이 있고, 만약에 이민을 생각하는 100명이 있다 라고 한다면 , 각자에게 맞는 100가지의 방법으로 접근을 해야 합니다. 100명이 모두 똑같은 경력과 삶을 살진 않았을 테니 말이죠. 정부사이트 등을 통해 많이 알아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방법으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저희 SOS유학센터는 학생비자와 유학 후 이민에 대해서는 가장 많은 케이스와 가장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LMIA를 통한 취업이민 등은 저희보다 더 전문적으로 하는 분들이 있기에 이민법무 팀을 운영하지만, 이민업체로 광고 하지 않는 이유입니다.
실제로 저희 고객 중에서도 계획이 변경되어 LMIA를 통한 취업이민을 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있으면, 저희와 연계된 전문업체로 연결을 드리고 있습니다. 저 역시 한국에서 자라 캐나다로 이민을 온 이민자의 한 사람이고 저희 모든 직원은 유학생 출신으로 그 분들의 마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 한 가족의 인생을 단순히 돈으로 바꿀 수는 없지요.

COVID로 인한 영향
영향이 없다 라고 하면 거짓말이겠지요. 현재 캐나다 국경제한으로 인해 국제학생들이 입국이 되지 않는 상황이라 저희 역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만, 많은 고객 분들 역시 답답하신 상황이라 빠르게 대처하기 위해 팬데믹 사태 이후로도 고객서비스를 위해 계속 정상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모두에게 힘든 시기이지만 저희도 잘 대처해서 유학생 가족 분들과 또 교민 사회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기사 정리 : 김민식 기자)

SOS유학센터 캘거리지사
주소 : #250, 903-8 Avenue SW Calgary T2P 0P7
전화 : 403-474-8002
Email: calgary@stu-view.com
웹사이트 : www.stu-view.co.kr

기사 등록일: 2020-07-30
나도 한마디
 
최근 인기기사
  캐나다 소득세법 개정… 고소득자..
  로또 사기로 6명 기소 - 앨버.. +4
  웨스트젯 캘거리 직항 대한항공서..
  성매매 혐의로 억울한 옥살이 한..
  캘거리 의사, 허위 청구서로 2.. +1
  주정부, 전기요금 개편안 발표..
  버스타고 밴프 가자 - 레이크 .. +4
  미 달러 강세로 원화 환율 7%..
  캘거리 고급주택 진입 가격 10..
  해외근로자, 내년부터 고용주 바..
댓글 달린 뉴스
  버스타고 밴프 가자 - 레이크 .. +4
  오일러스 플레이오프 진출에 비즈.. +1
  로또 사기로 6명 기소 - 앨버.. +4
  캘거리 의사, 허위 청구서로 2.. +1
  돈에 관한 원칙들: 보험 _ 박.. +1
  2026년 캐나다 집값 사상 최.. +1
회사소개 | 광고 문의 | 독자투고/제보 | 서비스약관 | 고객센터 | 공지사항 | 연락처 | 회원탈퇴
ⓒ 2015 CNDrea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