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안내   종이신문보기   업소록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묻고답하기
업소록 리뷰를 삭제하시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작성자 mintory     게시물번호 14597 작성일 2023-03-13 11:49 조회수 1699

삭제를 하시는 타당한 이유가 있으신가요?

업소록에 있는 업소를 이용하고 나서 그걸 느낀걸 고객들이

그 업소가 혹은 그 사람이 친절하다 아니다를 적는건데

안좋은 리뷰가 많다고 해서 그 업소나 혹은 당사자가 삭제

요청을 하면 지워주시는건가요?

그건 아니라고 봅니다. 물론 그런 문제점들을 개선하고

영업을 하면 모르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불만리뷰가 또

올라올건 뻔한일인데.. 리뷰 삭제에 대한 가타부타가

있었으면 합니다.


운영팀  |  2023-03-13 12:02         

답변드려요

업소록에 리뷰 기능은 강제사항이 아니고 옵션입니다. 광고주가 원치 않으면 Off시켜둘수 있습니다
이곳에 게시판 광고를 보면 그 밑에 댓글들이 많이 달리는데요 이것도 광고주가 원하면 꺼둘수 있습니다.

게시판에 댓글이 달린 경우 광고주가 원치 않으면 광고를 내리고. 새로 올리면서 댓글 Off로 하는 경우도 있구요 같은 예로 업소록에서도 광고주가 원치 않으면 기존것 내리고 새로 리뷰 금지로 해서 올릴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기존에 리뷰, 댓글이 자동으로 삭제가 되어버립니다.

리뷰나 댓글을 올리는것은 독자의 자유이고 권리이듯이 댓글선택 여부도 광고주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꼭 리뷰를 달고 싶은데 업소록이나 게시물 광고에 그 기능이 없을 경우 자유게시판에 리뷰를 올려주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끝으로 리뷰 삭제는 게시판 운영원칙에 어긋나지 않는한 운영팀에서 삭제하지 않습니다. 다만 업소록이나 게시판 광고를 내리고 다시 올리는 경우에는 해당 리뷰와 댓글이 같이 삭제됨을 알려드립니다.
불쾌하게 생각하시는 점 충분히 이해합니다만 운영 원칙을 이해해주시기바라며

만약 자유게시판에 남기는 리뷰는 이렇게 삭제될 일은 전혀 없구요 게시판 규정원칙에 어긋나지 않는한 운영팀에서도 삭제하지 않으므로 필요시 이곳을 이용해주시면 될것 같아요

의견 감사드립니다. Mintory님

mintory  |  2023-03-13 12:14         

네 답글 감사합니다^^

From2012  |  2023-04-06 15:30         

업소록 리뷰 운영원칙좀 알려주세요.
어제 우연히 리뷰를 봤는데 순식간에 삭제가 되더군요.
화면은 캡쳐해 두어서 제가 가지고 있는데 무슨 기준으로 삭제를 시키시는지는 좀 궁금하네요.
아니면 돈을 내는 광고주이니 광고주가 별 1-2개 짜리는 다 지워달라고 하면 지워 주시는 건지...

다음글 시눅 Den & Devine 토니님 아직도 활동 하시나요?
이전글 보통 택스리펀 다들 어떻게 하시나요?
 
최근 인기기사
  캐나다 소득세법 개정… 고소득자..
  로또 사기로 6명 기소 - 앨버.. +4
  웨스트젯 캘거리 직항 대한항공서..
  성매매 혐의로 억울한 옥살이 한..
  캘거리 의사, 허위 청구서로 2.. +1
  버스타고 밴프 가자 - 레이크 .. +4
  주정부, 전기요금 개편안 발표..
  미 달러 강세로 원화 환율 7%..
  캘거리 고급주택 진입 가격 10..
  해외근로자, 내년부터 고용주 바..
  CN Analysis - 2024 예..
  월마트 캐나다, 로봇 도입 - ..
업소록 최신 리뷰
저희집 같은 상황이 있을 것 같아서 공유 합니다. 베이스먼트에 물이 많이 흘러서 알아 보던 중, 물 탱크와 퍼니스에서 물이 흘러 나와서..첨엔 다른 곳에 의뢰했더니,, 물 탱크, 퍼니스가 세는 거라고 ... 다 교체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너무 속상 했어요. 큰 돈 들어가야 할 줄 알고, 혹시 하는 마음에 여기 사장님께 연락을 드렸는데,, 물 탱크, 퍼니스 교체가 아니라 휴미디 쪽에 문제라고 바로 문제점을 찾아 내시고, 고쳐 주셨어요. -- 굉장히 양심적이시고, 실력과 경험도 많으시고, 수리비도 생각보다 많이 받지 않았어요.. 그래서 이젠 6개월 마다 한 번씩 사장님께 정기점검 받으려고 합니다. +++적극 추천합니다. 솔직히 물탱크, 퍼니스 새로 바꿔야 한다고 하면,, 저희야 모르니까 할 수 없이 바꿔야 했는데.. 이렇게 양심적인 분 첨 뵈요. ++사장님, 넘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사장님께 맞기려고 합니다.
2023년 그리고 2024년 걸쳐, 박문호님과 열 번의 전화, 스무 번의 이메일 교환, 세 번의 방문 후 제가 감사한 부분은:

1) 시간과 몸을 아끼지 않으셔요. 시에나에서 차박 (캠핑)이 가능할까 가족과 속닥였는데 정장을 입은 채로 누우시고 저희에게 공간을 가늠해 보라고 하셨어요.
2) 강요하지 않으셔요. 캘거리 모든 토요타 지점의 Advisors를 만났는데 이 분은 다르셨어요. 선뜻 결정을 못해도 존중하시고 단 한번도 재촉하거나 먼저 전화 하지 않으셨어요. 그 결과 올해 다시 찾아 뵈었고요.
3) 이해하셔요. 고객과 판매자의 관계 설정이 기준에서 벗어나는 것 같아요. 가끔은 이 분이 회사 보다 고객 편에 치우치게 말씀하셔서 저도 몰래 주변 눈치를 보거나 말 소리를 줄이기도 했어요.

박문호님, 의심의 여지 없이 번창하실거라, 제가 희망하는 것이 있다면 늘 건강하시고, 가정과 직장에서 기쁜 일이 많으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묻고답하기 조회건수 Top 60
  찌든 석회질 제거 방법?
  밴쿠버에서 캘거리로 곧 이사갑니..
  070전화기가 갑자기 안됩니다!..
  스몰 비지니스를 위한 회계사, ..
  한국에서 캐나다로 $20~30 ..
 
회사소개 | 광고 문의 | 독자투고/제보 | 서비스약관 | 고객센터 | 공지사항 | 연락처 | 회원탈퇴
ⓒ 2015 CNDrea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