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안내   종이신문보기   업소록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만나봅시다) 캘거리 박정규 회계사 - 최근 CDAP 어드바이저로 선정, “한인들이 많이 혜택 보기를 바래”
 
 
최근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CDAP의 어드바이저로 선정된 박정규 회계사를 만나서 정부지원금 CDAP에 대해 자세히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연 매출 50만불 이상의 중소기업 업체면 신청가능하며 최대 5~10만불까지 무이자로 대출받을수 있으며 현재 중국, 인도 커뮤니티에서는 이 프로그램을 잘 숙지하고 있어 많이 신청해 혜택을 보고 있으나 한인사회는 아직도 홍보가 덜 되어 신청자가 적다고 박 회계사는 말하며, 이 프로그램은 40억불(4빌리언 달러) 이 책정되어 있으며 자금 소진시 프로그램은 조기 종료된다며 늦지 않도록 신청해야 한다고 박 회계사는 강조한다.
그럼 CDAP프로그램이 무엇인지, 무이자 대출을 받아 쓸수 있는 분야는 어떤 것이 있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김민식 기자)


CDAP(Canada Digital Adaption Program, 캐나다 디지털채택 프로그램)
2022년에 연방과학산업부, ISED(Innovation Science and Economic Development) 주관으로 중소기업 지원금으로 40억불이 책정되어 4년 예정으로 시행되고 있다. 하지만 많은 한인 중소기업인들이 홍보가 안되어 모르고 있거나 my account 혹은 my business account를 개설하지 아니한 중장년 및 노년층 사업주들은 신청절차의 1, 2단계가 까다로와서 못하고 있는 것도 현실이다.
그러나 중국, 인도등 다른 이민자 커뮤니티에서는 자격이 되는 사업주들은 거의 다 신청을 하고 있어, 자금 소진시 프로그램이 조기 종료할수 있음으로 자격이되는 한인 사업주 분들은 빨리 신청하는 것이 유리하다.
코로나19, 보호주의로 인한 자국 우선정책,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으로 인한 수요 및 공급의 불균형으로 인한 세계적인 인플레이션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각국 중앙은행의 계속된 금리 인상으로 개인 및 중소기업인들에게는 금융비용의 증가로 현실적인 어려움이 배가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에 연방정부는 어려움을 극복하는 타개책의 일환으로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하여 생산성 향상, 기업내 업무 효율화, 전산시스템의 보안 강화등 중소기업이 원하는 맞춤형 시스템을 도와 주기 위하여 이 프로그램이 도입되었다.
무이자 대출, 청년임금보조금, 디지털 전환 및 마케팅 자문 지원금까지 3 가지로 구성된다.
CDAP는 3가지 자금지원으로, 첫번째는 연방과학산업부가 승인한 자문사를 통하여 보다 객관적인 자문을 하고 $15,000 까지 자문료를 지원해 준다. 두번째는 최대 $100,000 까지 0% 무이자 대출, 세번째는 $7,300 청년고용임금 보조금이다. 또한 추가로 웹사이트 개발 및 업그레드로 $2,400 지원된다.

이 프로그램은 일반적인 프로그램과 약간 다르게 연방과학산업부(ISED)에서 승인한 자문사(Digital Advisor) 를 통하여 상담 및 계획을 수립하여 Digital Adoption Plan을 제출하게되어 있다.
캐나다의 BC, AB, SK, MB주에서 유일하게 한인이 운영하는 J PARK BUSINESS CONSULTING LTD(대표이사:박정규, 본사 캘거리, 지사 사스카툰) 이 연방과학산업부가 승인한 자문사로 선정되어 캐나다 전역의 한인사업체를 도와주고 있다. 박정규 대표이사는 1999년 캘거리로 이민와서 2000년부터 회계사로 활동하였고 현재는 Clementine Accounting & Valuations Professional Corporation파트너인 박희주(Mackenzie Park, CPA)의 아버지이며, 박희주씨의 남편 이재우(Rob Lee, CPA, CBV)씨도 회계사로 함께 활동하고 있다.


CDAP 지원자격:
최근 3년중에 한해라도 년매출이 $500,000 이상이며 1명이상 Full-time(Part-time 2명이상) 고용한 영리 법인 혹은 개인사업자 라면 지원 대상이 되므로 대부분의 한인이 하는 사업체 전부가 된다. 예를들면, 치과, 병원, 안경사, 텐탈랩, 음식점, 세탁소, 스크린골프, 커피샵, 주유소, 모텔, 리쿼스토아, 마트, 교육사업, 차일드케어, 회계사, 변호사, 이민컨설턴트, 건축/수리, 여행/운송등 모든 업종이 해당된다.
회사별로 신청 가능함으로 여러회사를 가진 경우 동시에 모든회사가 신청 가능하다. 따라서 위의 매출과 고용조건만 해당된다면 아래의 연락처로 상담을 받아서 신청하자.


성공사례(Success stories):
J Park Business Consulting Ltd. 는 소규모 및 중소기업(SME)들이 운영 효율을 향상시키고 비용을 절감하는 데에 전문화되어 있다. 본사의 기술 구현 방식은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완벽하게 통합되며 그들의 업무를 방해하지 않는 솔루션을 선택하는 데에 중점을 두고 있다. 우리는 고객, 공급자, 현장 직원, 매니저, 그리고 사업주와 긴밀히 협력하여 도입하는 기술이 그들의 특정한 요구에 완벽하게 부합하도록 최선의 자문을 준다.

1. 최근의 성과 중 하나는 기술을 전략적으로 도입함으로써 직원의 근태 추적을 완전히 제거한 것입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비즈니스가 더 효율적으로 운영되도록 도움을 주었으며, 매니저들이 시간을 추적하거나 북키퍼가 payroll를 처리하는 작업에서 벗어나 다른 곳에 노력을 할당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직원의 출퇴근 시간을 전산화 하여 payroll의 자동 계산 및 pay slip의 직원이메일로 자동 송부, pay 체크도 자동이체 및 국세청 납부, T4 slip, ROE 까지 전산화 했습니다. 그로 인한 직원비용 절감 및 paperless로 인한 환경오염 절감 및 정확성이 제공되었습니다. 직원 이동이 많은 음식점, 프렌차이즈 및 대형 마트에 적합합니다.

2. 북키핑 작업의 효율화는 저희가 고객들을 위해 해결한 중요한 과제 중 하나였습니다. AI 기반 로보 북키퍼를 도입함으로써 우리는 기존에 북키퍼가 수행하던 일상적인 업무의 95% 이상을 자동화하였습니다.
이는 기업들에게 상당한 비용 절감을 가져다 주었으며, 원가 및 경비 관련된 비용을 크게 줄이는 데에 기여했습니다. 모든 업종에 해당되며 매니저 혹은 사업주, 혹은 회계사무소가 하는 일을 도와줍니다.

3.기존의 on premise(현장에서만 볼수 있는 옛날 방식) POS판매 시스템을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으로 성공적으로 이전시켰습니다. 이 전환은 중단되지 않는 비즈니스 운영을 보장하기 위해 섬세한 계획이 필요했습니다. 클라우드 기반 시스템은 매니저와 사업주들이 가격 변동에 쉽게 대응하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통해 실시간 보고서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또한 인벤토리 control 도 할수 있어 주문도 적재 적시에 할수 있습니다. 외국 여행 혹은 출장시에도 인터넷만 있으면 위치와는 상관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소규모 및 중소기업의 특정 요구사항을 고려하면서 효율성 향상과 비용 절감에 초점을 맞추었기 때문에, 우리는 다양한 분야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를 이루었으며, 고객들이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번영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리쿼스토아 및 대형마트등 리테일 사업장에 적합합니다.

4. 저희는 오프라인 상점에서 온라인으로의 전환을 돕는 것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주요 관심사는 온라인 플랫폼과 상점의 재고를 원활하게 동기화하여 정확한 제품 수량과 가격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상품 초과 판매의 위험을 효과적으로 최소화하고 잠재적인 고객의 불만을 제거합니다.
상점을 온라인으로 전환하는 포괄적인 접근 방식은 주요 배달 플랫폼과 통합하는 것도 포함되어 있어, 대형마트, 식당과 주류 상점이 제품을 온라인에서 손쉽게 판매하면서 오프라인과 온라인 채널을 동시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또한 자체 혹은 공동 배달앱을도입하여 젋은 층의 트렌드에 부합하게 되고 기존의 배달웹 수수료 보다 저렴하게 가격 설정이 되어 자체 배달을 할 경우 추가 마진 ,배달료 및 팁까지 추가 수익이 되어 온라인 매출을 계속 증가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신청절차
1. ISED 정부사이트에서 이메일로 account개설을 하고
2. 지원대상이되는지 확인하기 위하여 본인 확인절차, 거래 은행 및 my business account 를 통한 사업체 신청 자격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작업을 한다. 국세청에 My business account 가 없는 경우는 미리 국세청에 신청한다.
3. 연방정부가 승인한 Digital Advisor를 선정하여 상담 및 자문을 한다.
4. Digital Advisor 가 작성한 Plan 을 정부에 제출하여 승인을 받는다.
5. Digital Advisor의 Plan 승인후 최대 $100,000, BDC 0% 무이자와 별도로 $7,300 직원 보조금 신청한다.

이메일 혹은 전화주시면 상담해드립니다.
James Park
Consultant & CDAP Digital Advisor
J Park Business Consulting Ltd.
403-975-0543
james@jpark.consulting
Suite 300 - 4838 Richard Road SW Calgary


기사 등록일: 2023-05-26
나도 한마디
 
최근 인기기사
  캐나다 소득세법 개정… 고소득자..
  앨버타 집값 내년까지 15% 급..
  첫 주택 구입자의 모기지 상환 ..
  로블로 불매운동 전국적으로 확산..
  에드먼튼 건설현장 총격 2명 사..
  해외근로자 취업허가 중간 임금 ..
  개기일식 현장 모습.. 2024.. +2
  앨버타 신규 이주자 급증에 실업..
  연방치과보험, 치료할 의사 없어..
  앨버타 주민, 부채에 둔감해진다..
댓글 달린 뉴스
  2026년 캐나다 집값 사상 최.. +1
  개기일식 현장 모습.. 2024.. +2
  <기자수첩> 캐나다인에게 물었다.. +1
  캐나다 무역흑자폭 한달새 두 배.. +1
  캐나다 동부 여행-네 번째 일지.. +1
  중편 소설 <크리스마스에는 축복.. +1
회사소개 | 광고 문의 | 독자투고/제보 | 서비스약관 | 고객센터 | 공지사항 | 연락처 | 회원탈퇴
ⓒ 2015 CNDrea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