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안내   종이신문보기   업소록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UCP 대표 경선은 NDP에 도움이 될 수 있다 - UCP 흑자 재정은 NDP에 부담될 듯
사진: CBC 
앨버타 NDP의 전직 고위 참모인 리아 워드(Leah Ward) 다가오는 UCP 대표 경선이 NDP 선거 운동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레이철 노틀리 전 NDP 대표의 홍보부장이자 현재 측정 계획 캠페인 부장인 리아 워드는 UCP 대표가 누구일지 등 알려지지 않은 것이 정치적으로는 부담이 되지만 앞으로 6~8개월은 야당에게 좋은 점도 있고 나쁜 점도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워드씨는 "이는 기본적으로 NDP가 팀을 구성하기도 전에 다음 지도자가 누구인지 알아내는 동안 후보 지명, 모금, 기지 건설을 계속하는 6~8개월간 마치 아이스하키의 파워 플레이와 같다" 라고 말했다.
"다음 선거에서 누구와 맞서고 있는지 모르는 것은 어려운 일이지만, 궁극적으로 이것이 NDP와 그들의 조직적인 노력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라고 덧붙였다.
워드씨는 UCP가 당 대표를 두지 않고 어떻게 더 많은 후보들을 지명하기 시작하는지 알 수 없으며, 가을이 되면 NDP가 좋은 위치에 설 수 있다고 말했다.
목요일, 노틀리 당 대표는 당이 6월 말까지 40명의 후보를 선출하고 가을까지 87명의 후보를 선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워드씨는 "NDP가 올 가을에 예비 후보들이 대거 출마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자금 모금, 자원봉사자 모집, 문 두드림, 봉사 활동 등 모든 면에서 앞서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면서 "다음 선거를 앞두고 앨버타에 대한 비전을 제시해야 한다." 라고 말했다.
워드씨는 UCP의 내부 당권 경쟁이 몇 달 진행될 동안 메시지를 전달하기 더 어렵다는 것을 의미하더라도 이것이 NDP보다 UCP에 더 부담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마운트 로열 대학의 듀안 브렛(Duane Bratt) 정치학 교수는 NDP의 선거 캠페인의 일부는 차기 UCP 당 대표 가 누구냐 에 따라 달라질 것이라고 말했다.
브랫 교수는 "만약 대표 경선의 승자가 케니 내각에 있었던 사람이라면, NDP가 그 당 대표를 케니와 연결 시키려고 할 것이라고 생각 한다." 라고 말했다.
브랫 교수는 매니토바 NDP를 지목하며, 그 당이 현 보수당 총리인 헤더 스테판슨을 전임자인 브라이언 팰리스터와 연결시켜 이 전술을 사용했다고 말했다.
즉 과거 케니 내각에 장관으로 있을 때 코로나에 대한 결정, 교육과 보건 정책 결정 과정에서 "왜 그것을 막지 못했냐?" 라고 따져 물을 것이라고 말했다.
만약 UCP 당 대표가 브라이언 진이라면 NDP는 2015년에 브라이언 진에게 제기했던 비판으로 돌아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브랫 교수는 특히 트래비스 투우스 현 재무장관이 당 대표가 된다면 NDP가 당면할 과제는 UCP의 재정이라고 지목했다.
UCP가 막대한 재정 적자를 물려받았고, 코로나에 대처했으며, 균형 잡힌 예산을 책정했으며, 선거 시간까지 많은 재정 흑자를 낼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브랫 교수는 대규모 흑자에 대해 "천정 부지로 치솟는 유가와 같은 많은 설명이 있다고 말했다. 그는 UCP의 재정 기록은 NDP가 걱정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NDP는 좋은 위치에 있다. 저들은 2015년에 취임했을 때보다 훨씬 더 강하다고 주장한다."라고 브랫 교수는 말했다.
"경험 많은 전직 주 수상, 경험 많은 각료들을 갖게 되었고, 그들은 보통 그들이 하지 않았던 매우 경쟁적인 후보 지명 전을 몇 번 겪었다. NDP는 많은 옳은 일을 하고 있지만, 지금부터 향후 일 년 간 예상은 밝지 못하다." 라고 말했다.
대도시를 제외한 많은 수의 농촌 의석을 감안할 때 선거 지형은 NDP에게 또 다른 도전이라고 말했다. (오충근 기자)

기사 등록일: 2022-05-27
나도 한마디
 
최근 인기기사
  캐나다 소득세법 개정… 고소득자..
  로또 사기로 6명 기소 - 앨버.. +4
  웨스트젯 캘거리 직항 대한항공서..
  캘거리 의사, 허위 청구서로 2.. +1
  성매매 혐의로 억울한 옥살이 한..
  미 달러 강세로 원화 환율 7%..
  주정부, 전기요금 개편안 발표..
  버스타고 밴프 가자 - 레이크 .. +4
  해외근로자, 내년부터 고용주 바..
  CN Analysis - 2024 예..
댓글 달린 뉴스
  버스타고 밴프 가자 - 레이크 .. +4
  오일러스 플레이오프 진출에 비즈.. +1
  로또 사기로 6명 기소 - 앨버.. +4
  캘거리 의사, 허위 청구서로 2.. +1
  돈에 관한 원칙들: 보험 _ 박.. +1
  2026년 캐나다 집값 사상 최.. +1
회사소개 | 광고 문의 | 독자투고/제보 | 서비스약관 | 고객센터 | 공지사항 | 연락처 | 회원탈퇴
ⓒ 2015 CNDrea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