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행사안내   종이신문보기   업소록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넨시 시장, 페이스북 생방송 통한 타운홀 미팅
새 하키 경기장 및 올림픽 등에 대한 질문 받아
(사진 : 캘거리 나히드 넨시 시장) 
캘거리 나히드 넨시 시장이 지난 4일 오후 처음으로 페이스북 생방송을 통해 시민들과 타운홀 미팅 시간을 가졌다. 시장 측에서는 이 같은 시간을 3개월 마다 한 번씩 주최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 자리에서 넨시 시장이 답변한 질문 중 5개를 추려보면 다음과 같다.

1. 새 하키 경기장 및 엔터테인먼트 센터에 대한 협상

“시의회의 일부 의원들은 새로운 협상 위원회를 만들기 위한 발의를 준비 하고 있으며, 괜찮은 시도라고 생각한다. 아마 우리는 협상에 새로운 시작이 필요한 것일 수도 있다. 협상에는 우선 상대편이 협상에 임하려는 생각이 있어야 하며, 협상 자리에서는 협박이나 비난 없이 가능한 최선의 합의를 이끌어 낼 수 있어야 할 것이다.”

2. 동계 올림픽 유치 신청 가능성

“만약 캘거리가 올림픽 유치 신청을 하게 된다면, 우리는 매우 강력한 후보가 될 것이며 만약 우리가 선정된다면 우리는 최고의 올림픽을 치르게 될 것이다. 이는 예외주의가 아니다. 우리는 매우 캐나다적인 방식으로 나아갈 것이며, 이는 정직하고 도덕적인데다가 투명하며 특히 절약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우리의 다음 단계는 주정부와 연방정부와의 협력이다. 일부 사람들은 캘거리가 올림픽을 개최하게 된다면 부채가 두 배가 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우리는 절대 그렇게 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모든 실수에 대해 트집을 잡는 것에서 벗어나, 우리가 거대한 가능성에 대해 논하게 되기를 바란다.”

3. 캐나다의 마리화나 합법화와 공공장소 마리화나 흡연을 막는 캘거리의 조례

“시민들은 마리화나를 공공장소에서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마리화나 흡연만 금지될 뿐이다. 이미 마리화나 합법화가 시행된 지 시간이 흐른 콜로라도와 같은 지역에서는 마리화나를 흡연하는 이들은 소수에 불과하며, 대부분의 이들은 오일이나 먹는 제품, 바르는 크림 등을 이용한다. 그러나 캘거리 다세대 주택에 거주하고 있다면, 집에서 마리화나 흡연을 할 수 없고, 만약 발코니가 없어도 마리화나 흡연이 불가능한 것이 문제이다. 앨버타는 아직 마리화나 라운지 법안이 없지만, 우리는 마리화나 흡연이 가능한 공간을 만드는 것을 고려 중이며, 조례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면, 이후에 변경할 가능성도 있다.”

4. 중국에서 최근 북미의 쓰레기와 재활용품을 거부한 것에 대해

“캐나다의 모든 지자체들은 모두 중국에 의존하고 있었다. 우리는 해결책이 없으나 찾아낼 것이다.”
“재활용품은 쓰레기 처리장에 버려지진 않으나, 쌓여가기 시작할 것”

5. 제설 작업

“나는 언제나 다른 도시의 시장들에게 이에 대해 이야기를 하지만 그들은 ‘아니, 우리가 당신보다 더 많은 불만을 듣고 있다’고 말한다.”
“제설 작업에 대한 만족도는 약 40% 가량 증가했다.”
“일부에서는 ‘우리도 토론토 다운타운 지역처럼 보도를 시에서 치워 더 이상 집 주인들의 문제로 만들지 말아야 한다’고 주장한다. 그리고 이는 많은 세금 인상으로 이어질 것이나. 만약 이것이 안정상의 이유로 필요하다고 시민들이 생각한다면 논의의 가능성은 있다.” (박연희 기자)

신문발행일: 2018-05-11
나도 한마디
 
최근 인기기사
  텅텅 빈 뉴 호라이즌 몰, 내년.. +4
  앨버타, 최저임금 시간당 15달..
  “앨버타, 국제 유가 상승에만 ..
  마리화나 합법화 첫날, 캘거리에..
  캐나다 원유가격 역대 최저가 기..
  음주운전 관련 이민 규정 강화2..
  이민과 캐나다 인구 - 캐나다통..
  2026년 동계 올림픽 유치 경..
  마리화나 합법화 이후 주류 수익..
  캘거리 10월 폭설, 교통사고 ..
  연방정부, B.C주에 초대형 L..
  노틀리 주수상, “C-69법안,..
댓글 달린 뉴스
  동화작가가 읽은 동화책_1) -.. +2
  동화작가가 읽은 동화책_3) 개성.. +1
  동화작가가 읽은 동화책_2) 소록.. +2
  텅텅 빈 뉴 호라이즌 몰, 내년으.. +4
  에드먼튼 한인회장 선거 앞두고 +1
  음주운전 관련 이민 규정 강화- .. +5
회사소개 | 광고 문의 | 독자투고/제보 | 서비스약관 | 고객센터 | 공지사항 | 연락처
ⓒ 2015 CNDrea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