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대 연방 총선 투표 - 언제 어디서 어떻게?
캘거리 헤럴드
45대 연방 총선은 4월 28일 월요일에 실시된다.
캐나다 선거법에 따르면 올해 연방 총선은 늦어도 10월 20일까지 실시되어야 했다. 그러나 저스틴 트뤼도 총리 사임 후 임명된 마크 카니가 메리 사이먼 연방 총독에게 의회를 해산을 요청해 조기 연방 총선을 치르게 됐다.
선거법에 따라 공식 선거 기간은 최소 37일, 최대 51일이어야 한다.
투표에 필요한 정보는 아래와 같다.
유권자 등록 마감일은 4월 22일이다. 유권자는 18세 이상의 캐나다 시민이어야 하며 신분증을 제시해야 한다. 사전 등록 마감일은 온라인 또는 캐나다 선거관리위원회에 직접 등록하는 경우 4월 22일이다. 이렇게 하면 투표하러 갈 때 절차가 간소화된다. 4월 22일 이후에는 투표소에 도착해 등록해야 하며 투표소가 붐빌 경우 시간이 조금 더 걸릴 수 있다.
유권자 등록 카드: 4월 11일경 도착. 사전에 등록한 경우 4월 11일까지 우편으로 유권자 등록 카드를 받게 된다. 이를 통해 투표할 수 있는 장소와 시기를 알 수 있다. 지난 선거에서 투표한 경우 우편으로 유권자 카드를 받게 된다. 4월 11일까지 유권자 등록 카드를 받지 못한 경우 온라인 유권자 등록 서비스를 방문하여 등록을 확인, 등록 또는 주소 업데이트를 한다.
사전 투표: 4월 18일~21일 예정
사전 투표는 특정 날짜에 지정된 투표소에서 진행되거나 전국의 모든 선관위 사무실에서 조기 투표할 수 있다. 이번 선거의 사전 투표 기간은 4월 18일~4월 21일 오전 9시~오후 9시다.
4월 22일 오후 6시까지 전국 선관위 사무실에서 사전 투표할 수도 있다. 해당 사무실은 곧 문을 열고 주 7일 이용할 수 있다. 월요일~금요일 오전 9시~오후 9시, 토요일 오전 9시~오후 6시, 일요일 정오~오후 4시다.
우편 투표: 4월 22일까지 등록한다.
4월 22일 오후 6시까지 유권자로 등록하면 우편으로 투표할 수도 있다. 등록하면 캐나다 선관위에서 우편 투표 패키지를 보낸다. 최종 선거일이 끝나기 전에 투표 패키지를 반환해야 한다.
어디에서 투표하나?
캐나다 선관위의 유권자 정보 서비스를 사용하여 주소를 찾거나 유권자 등록 카드를 확인하여 선거구를 검색할 수 있다.
캠퍼스에 거주하거나 전문대학 캠퍼스 근처에 거주하는 학생인 경우 특별 투표지를 사용하여 캠퍼스 내 특별 투표소에서 투표할 수 있다. 이 캠퍼스 내 투표소는 4월 13일부터 16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된다.
군 기지, 장기 요양 시설, 급성 치료 시설 또는 병원에 입원중인 사람들을 위해 특별 투표소도 마련되어 있다.
특별 투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elections.ca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