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안내   종이신문보기   업소록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주정부, 사상 최대규모 직업훈련 프로그램 개시 - 총 3억 7천만 달러 투입, 2만 2천 명 이상 일자리 복귀 예상
 
지난 주 수요일 케니 주수상이 사상 최대 규모의 직업훈련 프로그램 개시를 알렸다. 주정부는 이 프로그램을 “Alberta Jobs”로 명명하고 약 2만 2천 명 이상의 앨버타 주민들이 프로그램을 통해 일자리로 복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직업훈련 프로그램에 투입되는 예산은 총 3억 7천만 달러로 주정부와 연방정부와 각각 1억 8천 5백만 달러씩 부담한다.
비즈니스, 비영리 단체 등의 사용자에게 실직자나 고용된 직원들의 직업훈련 비용이나 급여를 지원한다.
앨버타는 지난 수 년 간 저유가로 인한 경기침체와 팬데믹이 겹치면서 현재 9%대의 높은 실업률과 3%에 이르는 사상 최악의 장기실업률을 겪고 있어 주민들의 일자리 복귀를 위한 대대적인 지원 정책이 필요한 상황이다.
케니 주수상은 “대대적인 백신 접종이 본격화되고 있어 앨버타 주민들이 일자리로 돌아 갈 수 있는 직업훈련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시점이다. 주요 경제기관들이 올 해, 내년 캐나다의 경제를 주도할 만큼 빠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Alberta Jobs 프로그램에 따르면 사용자는 직업훈련을 받는 근로자의 급여의 25%를 보조금으로 지원한다. 이는 최대 52주, 2만 5천 달러까지 적용된다. 또한, 장애를 가진 근로자를 채용하는 사용자에게는 다른 일반 근로자를 채용하는 보조금의 1.5배를 지원한다.

주정부 제이슨 코핑 노동부 장관은 “정부의 보조금은 매월 분할 지급되어 사용자들이 보조금 수령을 위해서 1년 간 근로자를 고용해야 하도록 했다. 사용자는 최대 20명까지 직업훈련프로그램을 적용 받을 수 있는 근로자를 고용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그는 “Alberta Jobs 의 핵심 목적은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정규직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있다. 현재 앨버타는 특히 신규 이민자, 졸업생, 여성들이 고실업 상태에 놓여 있다. 이들을 일자리로 복귀시키는 것이 앨버타 경제 회복의 첫걸음이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캘거리 상공회의소 머레이 시글러 CEO는 “경제 불확실성으로 인해신규 채용에 주저하고 있는 사용자들에게 큰 안정감을 제공할 것으로 본다. 직원들에 대한 직업훈련에 대한 투자와 신규 근로자 채용으로 이어질 것이다”라며 환영의 뜻을 나타냈다.
마이크 홀던 앨버타 비즈니스 위원회 수석 경제학자는 “백신 접종이 집단면역 수준에 도달하고 공중보건규제가 해제될 경우 되면서 일자리 수요는 폭발적으로 늘어 날 것이다. 이 과정에서 필요한 기술인력의 부족현상을 막고 질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한 적절한 정책으로 평가한다”라고 밝혔다.
야당인 NDP는 UCP의 직업훈련프로그램에 대해 평가절하했다. 크리스티나 그레이 의원은 “이미 캐나다-앨버타 일자리 보조프로그램이 존재한다. 이 프로그램으로도 신규 채용이나 직업훈련 비용의 100%, 채용 근로자 당 최대 1만 5천 달러까지 지원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별 효과를 보지 못했다. UCP의 직업훈련 프로그램은 너무 소규모이고 시기를 놓쳤다”라며 비판했다. 그녀는 “주정부가 2만 2천여 명의 일자리 복귀를 홍보하고 있지만 이는 현재 앨버타 실직자의 1/10에 불과하다. 결국 단기처방에 그칠 뿐이다”라고 폄하했다.
그녀는 “직업훈련 프로그램은 경제정책이 아니라 말 그대로 고용창출을 위한 보조 프로그램일 뿐이다. 앨버타 경제 회복을 위해 절실한 것은 제대로 된 중장기 플랜이다”라며 UCP의 경제정책 실패를 꼬집었다.
사용자는 5월 20일부터alberta.ca/jobsnow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2차 신청도 오는 9월 15일부터 12월 3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서덕수 기자)

발행일: 2021-05-30
운영팀 | 2021-05-31 17:33 |
0     0    

- 아래를 클릭하면 자세한 자격조건 및 신청을 할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alberta.ca/alberta-jobs-now-program.aspx

- 앨버타 주정부에서 경기 활성화 및 실업구제를 목적으로 신규채용후 1년 이상을 고용할 경우 20명까지, 1년에 종업원당, 최대 $6,250($14,062.50:DISABILITY 채용시) GRANT를 제공합니다.
25% of a new hire’s salary up to $25,000 per employee
37.5% of the new hire's salary up to $37,500 per employee with a disability
- 보조금 GRANT 지급은 3개월후 50%, 12개월후 50% 혹은 12개월후 100%가 지급됩니다.

- 1차 신청 마감 8/31/2021, 2차:12/31/2021, 3차:추후 발표예정으로 선착순입니다.

- 아래전부를 만족하면 해당자격이 됨니다.

1. 종업원은 실업자 신규 채용
2. 주당 30 시간 이상 일을 하여야 함
3. 사업이 앨버타주내 이어야 함
4. 회사, 자영업자, 파트너쉽, 비영리단체
5. 사업이 최소 1년 이상 되어야 함
6. 현재 종업원을 신청하여서는 안됨
7. 90일전에 일하였던 종업원을 채용하여 신청하여서는 안됨
8. 종업원은 앨버타주민이고 영주권자/시민권자 이어야 함
9. TEMPORARY FOREIGN WORKER 는 해당 안됨
10. 종업원은주인, 파트너, 주주, 이사의 가족이면 해당 안됨

박정규, 박희주 회계사 www.parkcompany.ca

나도 한마디
 
최근 인기기사
  속보) 앨버타 10일부터 재개 .. +1
  앨버타 코로나 백신 2차 접종 .. +1
  연방정부 자문단, “백신접종 2..
  속보) 백신 1차 4월 접종자,.. +1
  케니 주수상 지지율보니 정치적 ..
  에어드리 월마트, 임시 폐쇄 -..
  넨시 시장, “애도와 분노에 동..
  힌쇼 박사, “주정부 3단계 계..
  앨버타 12세 이상 주민 60%..
  주정부, 중소 비즈니스, 비영리..
댓글 달린 뉴스
  속보) 백신 1차 4월 접종자,.. +1
  동화작가가 읽은 동화책_40_『막.. +1
  속보) 앨버타 10일부터 재개 .. +1
  코로나 보건 규제 위반 캘거리 .. +1
  앨버타주 한인들, 시국선언문 발.. +1
  발행인 칼럼) 5년 늦게 배달된.. +2
회사소개 | 광고 문의 | 광고비 결제 | 독자투고/제보 | 서비스약관 | 고객센터 | 공지사항 | 연락처 | 회원탈퇴
ⓒ 2015 CNDrea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