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 등록일: 2021-12-26
개인적으로 사면 절대 반대다. 사죄와 반성없이 무슨 죄를 지었는지도 모르는 자에게 사면이란 어불성설로 만기 채우고 나와야 한다.. 그러나 사면이 죄인 풀어준다는 인도주의 측면보다 정치적 측면이 강하다. 전제군주 시대에도 나라에 경사가 있거나 가뭄이나 흉년이 심하면 사면을 했다. 일종의 민심수습과 국면전환이다.
문대통령도 박근혜가 몸이 아파 풀어줬다지만 그보다는 정치적 의미가 강하다. 그렇다고 해서 대선 앞두고 TK 끌어안기라던가 보수 갈라치기라던가 그런 하나마나 한 소리 때문은 아니다.
진짜 궁금해서 그러는데 박근혜가 무슨 죄를 지었나요?
박근혜 전 대통령이 국정 농단으로 탄핵을 당하고 최순실과 함께 감옥에 들어갔고
당시 죄명에 대해서는 세상에 다 공개된 마당에
지금 시점에 무슨죄인지를 논의하고 싶다고 쓰셨는데 ... 박근혜를 지지하는 사람과 아닌 사람간에 불필요한 논쟁으로 이어질수 있다고 봅니다.
정치, 종교 이야기는 각자의 신념에 따라 주장하는 바가 다르고 토론으로 합의를 이끌어 낼수 없는 것이므로 무슨 죄를 지었는지 이 게시판에서 논의는 불필요하다고 판단됩니다.
Zxxvst님글
진짜 궁금해서 그러는데 박근혜가 무슨 죄를 지었나요?
Zzzvst님에게: 윤석열이 당시 주임검사로서 40년 구형 했으니 윤석열에게 물어보던가 인터넷에서 검색해봐요. 박근혜가 무슨 죄를 지었는지 아주 자세히 나옵니다.
사면에 찬성하지는 않지만, 대중에 알려지지 않은 병이 심각하다고 하네요. 사면에 대해 많이 고심했을 듯 합니다.
사람에 따라 정치적인 판단으로 생각할수도 있지요 영화 돈 룩업이 생각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