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몇 달 뒤에 4세아이가 되는 아들을 키우고 있는 엄마 입니다~
저희 아이가 지금 글자에 관심이 많아 더 재밌게 도와주고 싶은데 그게 잘 안되서 아예 시간을 떼어 내어 아이와 함께 시간을 보내려고 합니다.
여러 활동(만들기, 요리, 감각놀이, 역할놀이 등)을 하면서 아이에게 한글 자음부터 노출을 시켜주고 싶은데, 혼자만 하기에 아까워서 재료비 및 자료 준비시간 비용 조금만 받고 아이들과 활동해보려고 합니다 :) 한글 가르치는거 아니구요~~ 활동은 하지만 한글이 재밌다는 경험 만들어 주고 싶어서 하는 활동입니다~(적극적이신 부모님 환영입니다 ㅎㅎ )
또한, 기독교이시거나, 이 종교에 거부감 없으신 분이시면 좋겠어요. 포교활동을 한다거나 하는건 일절 없지만, 제 아이가 한인교회에 다니고 있지 않아서, 아이에게 평안, 사랑, 마음, 예수님 이런 단어를 많이 알려주고 싶어서 하는 거라서요 ^^;;
저희 아이 포함 3명정도 할까 싶구요,
지금 한명 더 구하는 중이예요 ~ 먼저 컨택이 되는 분이 계시면 글은 내리도록 할께요 :)
<활동내용 >
1. 3명의 아이들과 함께 자음부터, 모음 활동을 하며 노출 시킨다.(지금은 자음만)
2. 일주일에 2번 1시간 30분 씩 NW에서 만난다.
3. 한번은 기독교적 관련 단어 한 개, 일반 단어 한 개를 주 단어로 삼아 활동한다
예: ㅅ-사랑/ 사랑해 카드 만들기
ㅅ-사자/ 사자 되어보기(사자 마스크 만들어 친구들과 게임)
4. 배운단어 복습하고, 자음 따라 써보기
더 관심있으신 분들은 챗 주시면, 예시 계획안 보내드리고, 궁금하신점도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