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안내   종이신문보기   업소록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학부모 설문조사 결과 - 학부모들, 팬데믹으로 학습 격차 걱정된다- “주정부 학업 및 정신 건강 지원 없어”
사진: 캘거리 헤럴드, Lt. Gov 샐마 라카니 
앨버타 학교 위원회 협회(Alberta School Councils' Association, ASCA)는 지난 봄 주정부로부터 15,000달러의 보조금을 받아 코비드-19가 학생들의 학업 발달과 사회적, 정서적 웰빙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했다.
조사에 응한 앨버타주 부모 5,390명 중 3,386명이 지난 2년 반 동안 팬데믹으로 인해 자녀의 학습 격차와 정신적 웰빙에 대해 우려하고 있냐는 질문에 “네”라고 대답했다. 또 다른 711명은 “아마도”라고 답했으며, 나머지 1,293명은 “아니오”라고 답했다.
또한 '예' 또는 '아마도'라고 답한 부모는 자녀가 학문적 기술을 가장 많이 놓치고 있다고 느끼는 영역이나 교과목은 무엇이냐는 질문이나 팬데믹으로 인해 사회적, 정서적 지원의 어떤 영역이 영향을 받았는지에 대한 질문을 받았다.
가장 우려되는 영역은 사회적, 정서적, 정신적 건강으로 부모 2,585명이 이를 가장 큰 걱정거리로 꼽았다. 영어 작문 기술이 그 다음을 이었는데 2,023명의 부모가 가장 우려되는 영역으로 선택했다. 그 뒤로 수학을 꼽은 학부모는 1,958명, 학습 기술은 1,460명, 건강과 웰빙은 1,131명이었다.
학생들을 다시 궤도에 올려놓는 데 가장 도움이 되는 지원 유형에 대해 묻는 질문에 학부모 2,633명이 교사 및 교직원 추가 지원을 가장 많이 선택했으며, 그 다음으로 2,265명은 자녀의 일대일 지원을, 2,232명은 작은 학급 규모를 원했다.
ASCA 관계자는 설문조사를 통해 계속 되고 있는 학습 격차 또는 정신 건강 문제에 대해 더 많이 인식해 주정부가 팬데믹의 영향으로 여전히 고통받고 있는 학생들에게 추가 지원을 제공해 줄 수 있기를 희망하고 있다.
ASCA의 전무이사인 웬디 케이버(Wendy Keiver)는 "앨버타의 학부모 5,390명으로부터 받은 대답은 강력한 데이터 세트이며, 많은 앨버타인들에게 중요한 주제에 대한 관점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또한 케이버는 설문조사 질문이 의도적으로 질적(質的) 데이터보다 양적 데이터를 더 많이 수집하도록 설계되었으며, ASCA는 결과를 더 면밀히 분석해 올 가을 앨버타 교육부에 권장 사항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케이버는 "ASCA 이사회는 면밀히 분석한 결과에 근거해 이번 조사에서 나온 학생에 대한 학부모 및 보호자의 우려 사항을 파악해 교육부 장관에게 전달할 메시지를 공식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나 앨버타 교육부는 팬데믹 동안 학업 상실을 경험한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이미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밝혔다. 주정부는 올 가을부터 학교 당국에 문해력 및 수리력 선별 평가를 실시할 것을 요청할 예정이다. 9월에 2학년과 3학년 학생을 시작으로 2023년 1월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그 후 도움이 필요한 학생에게 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아드리아나 라그랑지 교육부 장관의 홍보 비서인 캐서린 스타브로폴로스(Katherine Stavropoulos)는 “앨버타 아동 및 청소년 웰빙 실행 계획(Alberta Child and Youth Well-being Action Plan)의 일환으로 2022 예산을 통해 앨버타 주정부는 정신 건강과 전문 평가, 학습 손실 지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3년에 걸쳐 1억 1,000만 달러를 추가로 할당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 자금지원에는 향후 2년 동안 학생들을 위한 정신 건강 지원 및 서비스 제공을 개선하기 위한 파일럿 프로젝트에 연간 최대 1천만 달러, 언어 병리학자, 물리 치료사, 작업 요법사 또는 심리학자와 함께하는 전문 평가를 위해 추가 1천만 달러가 포함된다. 또한 2021-22학년도 학습 평가 자금의 일회성 연장으로 2-4학년 학생들을 위한 추가적인 학습 해결책에도 1천만 달러가 지원된다.
지난 가을, 주정부는 교육청들이 팬데믹 동안 학습 격차로 어려움을 겪었던 어린 학생들과 긴밀하게 협력할 교육 전문가를 고용할 수 있도록 최대 4,500만 달러의 자금을 제공하겠다고 약속했다. 하지만 교육청들은 2022년 3월 말까지 돈을 받지 못했다고 밝혔으며, 이는 학생들이 주정부 자금 지원 지연으로 인해 몇 주 동안 중요한 지원을 받지 못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박미경 기자)

발행일: 2022-09-09
나도 한마디
 
최근 인기기사
  카나나스키 패스 단속에 매월 1..
  앨버타, “플라스틱 업계 편에서..
  연방정부, 퇴비화 가능한 비닐봉..
  여왕 서거에 슬픔에 잠긴 앨버타..
  앨버타 경제학자들, 이자율 또 ..
  캔모어 시, 곰 침입 막기 위해..
  U of C, 서부 캐나다 최초 ..
  앨버타, 민영 병원과 계약해 수..
  마른 하늘의 날벼락, 버스 기다..
  노인 상대로 거액의 사기 행각 ..
댓글 달린 뉴스
  레슬링 레전드 ‘히트맨’, 명예.. +1
  업소탐방) 캘거리 센츄리 웰니스.. +1
  케니 주수상, 스미스 후보 앨버.. +1
  세계 최초로 문자와 숫자의 비밀.. +34
  케니 주수상, “앨버타, 사스키.. +1
  14세 소년 운전 차량 사고로 .. +1
회사소개 | 광고 문의 | 광고비 결제 | 독자투고/제보 | 서비스약관 | 고객센터 | 공지사항 | 연락처 | 회원탈퇴
ⓒ 2015 CNDrea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