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안내   종이신문보기   업소록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6학년 PAT시험 놓고 일선 교사 불만 - 앨버타 교육부, 지난 3월 ‘PAT 취소’ - 교육부, 선택적 시험 볼 수 있게 했는데 시험 도중 ‘중단’ 지시
교사, ‘늦은 취소 통보와 시험 처리 방식’에 불만 토로
에드먼튼 저널 
에드먼튼 북쪽의 한 초등학교 교사가 3월에서야 앨버타 교육부로부터 올해 주 성취도 시험(PAT)이 취소되었다는 통보를 받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6학년을 맡고 있는 교사 토마스 핀더는 자신과 동료 교사들은 올 가을 새로운 6학년 수학과 영어 예술 및 문학(ELAL) 과목 커리큘럼이 시행됨에 따라 주정부가 PAT를 변경할 것이라는 통보를 받았지만, 변경 사항이 무엇인지에 대해서는 전혀 듣지 못했다고 말했다.
핀더 교사는 지난 2월 드미트리오스 니콜라이데스 교육부 장관실에 직접 연락했지만 시험이 취소될 것이라는 어떠한 언질도 없었으며, “ ‘곧 교육부 장관이 모든 것을 공개할 거라 그때 알려드리겠다'는 답변만 받았다. 하지만 추후 어떤 연락도 듣지 못했다"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학생들에게 PAT를 준비하도록 가르쳐야 하는데 주정부가 이에 대한 정보를 공개하지 않는데 어떻게 했어야 했나?"고 덧붙였다.
또한 그는 결국 3월에 PAT는 취소되었고, 앨버타 교육부가 교사들이 다음 해에 학생들을 준비할 수 있도록 ELAL 시험을 테스트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핀더는 가능한 어떤 방법으로든 학생들을 준비시키고 싶어 그 시험에 등록했다. 5월 14일 시험에 앞서 핀더는 학생들에게 “주정부에서 점수를 기록하지 않지만, 시험을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추후 피드백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시험은 예년과 마찬가지로 두 부분으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전형적으로 스토리 구성 요소와 함께 그림 한 장 정도의 제시(프롬프터)를 받는다. 하지만 올해는 학생들에게 ‘픽션 스토리에 전혀 부적절한’ 세 가지 제시가 주어졌다고 핀더가 말했다.
학생들에게 주어진 제시는 모두 긴 분량으로 이미 주제가 정해져 있는 포스터처럼 보였다. 푸드 트럭부터 강 계곡을 청소하는 아이들까지 수많은 사실과 헤드라인, 다양한 이미지가 묘사되어 있었다.
핀더는 "많은 학생들이 혼란스러워했다. 제시된 것들은 건강한 식습관에 대한 사실과 다양한 사진이 있는 포스터 같았다. 일반적으로 스토리 제시에서는 바다에서 수영하는 사람의 사진이나 피크닉에서 웃고 있는 가족을 그린 만화 같은 것들을 보여줄 수 있다"고 말했다.
더 충격적인 일은 시험이 시작된 지 한 시간도 지나지 않아 앨버타 교육부가 시험을 완전히 중단하라고 지시했다는 것이다. 핀더는 "이는 전체 과정을 훼손하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시험을 치루고 나면 교사와 학생들 모두 어느정도 스트레스를 받고 기분이 상하는데 이는 완전히 교사와 학생을 무시하는 일이다. 이제 이 시험을 채점해야할지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 학생들은 두 시간 동안 시험을 봤다"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학생들이 열심히 노력한 만큼 평가하고자 했다. 일 년 내내 이 목표를 향해 왔는데, 이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답답해했다.
교육부 장관실은 성명을 통해 학생과 교사들이 작년 가을에 의무화된 새로운 6학년 ELAL 및 수학 과목 커리큘럼에 완전히 편해질 수 있도록 더 시간을 주기 위해 올해 PAT를 일시 중단했다고 밝혔다.
또한 “이 결정은 올해 PAT를 앞두고 교사와 교육 파트너들로부터 받은 피드백에 근거한 것이며, 지난 3월에 학교 당국에 전달했다”면서 “선택적 시험을 선택한 학교들에 혼선이 빚어진 것은 ‘기술적 어려움’ 때문이었다”고 덧붙였다. (박미경 기자)

기사 등록일: 2024-05-29
나도 한마디
 
최근 인기기사
  연방 탄소세 환급, 15일 지급..
  (Updated) 재스퍼 비상사태 선..
  (2보) 재스퍼 산불, 결국 마..
  (CN 주말 단신) 캘거리 디어..
  (1보) 재스퍼 산불, 마을 턱..
  캐나다인, “앨버타, 주는 것..
  산불로 앨버타 일부 오일샌드 석..
  캘거리와 에드먼튼, 상반기 집값..
  앨버타 대부분 도시 화재금지령 ..
  24일 두 번째 금리 인하…올말..
댓글 달린 뉴스
  밴프에 가평전투 승전비 제막식 .. +2
  미국내 손꼽히는 국립공원중 하나.. +2
  캘거리, 세계에서 5번째로 살기.. +1
  임시 외국인 노동자 갈취한 식당.. +1
  캘거리한인라이온스클럽, 창단 2.. +1
  에드먼튼 오일러스, 우승 문턱에.. +1
회사소개 | 광고 문의 | 독자투고/제보 | 서비스약관 | 고객센터 | 공지사항 | 연락처 | 회원탈퇴
ⓒ 2015 CNDrea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