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드림 캐나다 앨버타주 1등 신문

라이프

자유게시판

시민권자 재외동포 여러분, 주저하지 말고 내국인 입국심사대로!

작성자 커머셜 게시물번호 17816 작성일 2024-03-17 19:01 조회수 2689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한국 인천 공항 입국시 캐나다 시민권자들은 모두 외국인 입국 신고 라인으로 가는줄 알고 있었는데, 한국국적이 있었던 사람은 내국인 라인에 줄을 서도 되는지 처음 알았네요. 

사실 외국인 라인에 줄을 서면 요즈음은 동남아나 중국인, 아프리카 사람들이 많아서 괜히 좀 이상했는데, 이제부터는 내국인 라인에 서야 겠네요. 

지난번에 한국방문시 외국인 라인에 서 있었는데, 동남아 계통의 외국인이 줄을 좀 잘못 서있었는데, 공항 직원이 그 사람에게 함부로 대하는것을 보았어요,  영어와 한국말을 반반 섞어가면서 거의 윽박 지르듯시 하는 말투로 그 사람을 대하는것을 보고 좀 너무하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었었지요.

그이후로는 괜히 외국인 라인에 서있기 싫었는데, 이제부터는 내국인 라인에 줄을 서야 겠네요.

 


0
0
clipboard  |  2024-03-17 19:35    
0 0
2009 년 부터 15 년이나 시행해 온 제도 (제가 알고 있기로는 2013 년부터)를 공항 현장의 출입국관리소 공무원들이 제대로 몰라서 여기저기서 입국 재외동포들과 옥신각신 해 왔다는 게 이해가 가지 않는군요.

어쨌든 이제라도 법무부가 다시 각 공항과 항만 출입국관리소에 다시 공지하고 입국심사 공무원들을 교육시킨다고 하니 다행입니다.


--------------------------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한국 인천 공항 입국시 캐나다 시민권자들은 모두 외국인 입국 신고 라인으로 가는줄 알고 있었는데, 한국국적이 있었던 사람은 내국인 라인에 줄을 서도 되는지 처음 알았네요.  사실 외국인 라인에 줄을 서면 요즈음은 동남아나 중국인, 아프리카 사람들이 많아서 괜히 좀 이상했는데, 이제부터는 내국인 라인에 서야 겠네요.  지난번에 한국방문시 외국인 라인에 서 있었는데, 동남아 계통의 외국인이 줄을 좀 잘못 서있었는데, 공항 직원이 그 사람에게 함부로 대하는것을 보았어요,  영어와 한국말을 반반 섞어가면서 거의 윽박 지르듯시 하는 말투로 그 사람을 대하는것을 보고 좀 너무하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었었지요. 그이후로는 괜히 외국인 라인에 서있기 싫었는데, 이제부터는 내국인 라인에 줄을 서야 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