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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식일과 일요일에 관한 각 교단 권위자들의 입장
작성자 유영    지역 Calgary 게시물번호 6616 작성일 2013-01-22 10:59 조회수 2773

                                [ 안식일 일요일 관한  교단 권위자들 입장 ]

 

장로교회 입장---전체적인 모든 도덕적율법(십계명) 폐지되었다고 증명되기 전까지는 안식일은 건재하다. 예수님의 가르침은 안식일의 영속성을 확증한다(T.C.Blake,D.D.Theology Condensed, 474-475) 

감리교회 입장---주일의 첫째날(일요일) 거룩히 지키라는 명확한 명령이 없다는 것은 사실이다(Binney,M.E.Theologicdl Compendium,103) 

침례교회 입장---안식일을 거룩히 지키라는 계명은 있어왔고  지금도 존재한다. 그러나 안식일은 일요일이 아니었다. 일요일이 교황 배교에 의해 채택되고 승인 되었을때 이교도의 표로 인식 되었고 태양신의 이름으로 명명되고 또한 개신교들에 의해 거룩한 유산으로 물려진 일은 얼마나 불미스러운 일인가(Edward T. Hiscox, Author of the Baptist Manual,quoted in the New York Examiner, Nov16 1890)

성공회 입장성경은 일곱째 날을 지키라고 명하고 있으되, 어느 곳에서도 첫째날을 지키라고 명하지 않는다(Issac Williams, Plain Sermons on the Catechisn,Vol,1, London England: Rivingtons,1882-334-336)

루터교회 입장십계명 중에 하나를 제거하여 버렸으므로(4계명-안식일계명)소위 카톨릭 교회의 권위와 능력은 가공 할만하다(Martin Luther, Augsburg Confession of Faith, Art.28,Par.9)카톨릭교회는 구약 성경의 안식일이 일요일로 바뀌었음으로 일요일을 성수 해야 한다고 가르치는데 그것은 오류이다. 성경은 결코 안식일을 대신해 주일   째날을 규정하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한 취지의 율법은 신약성경에 전혀 존재하지 않는다(John T. Mueller,Sabbath or Sunday? ,15-16)

회중교회 입장안식일은 구체적이고도 거룩한 명령에 기초하고 있다. 우리는 일요일 준수에  관한 그러한 명령을 주장   없다.(R.W.Dale, The Ten Commandment, NY: Eaton & Mains,1872- 106-107)일곱째 날을 첫째날로 변경시켰다는 개념은 결단코 신약성경에 기초를 두고있지 않다(Lyman Abbott,Christian Union, Jan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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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영  |  2013-01-22 11:00    지역 Calga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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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82)
크리스천교회 입장—하늘의 영감받은 모든 성경들 중에 안식일이 변경되었다거나 주일 (일요일)이 안식일을 대신하여 왔다고 하는 증언은 하나도 없다.(Alexander Campbell, Founder of the Christian Church, Washington Reportersw, Oct 8,1821)
무디 성서 연구원 입장—창세기에서 요한계시록을 통틀어 볼때 일요일을 거룩하게 지키라고 명령하는 구절은 단 한곳도 찾을 수 없다(Dwight L, Moody, Weighed and Wanting,47)
영국성공회 입장—많은 이들은 일요일이 안식일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우리가 주일의 일곱째 날 준수를 첫날로 옮길 권리가 있음을 암시하는 구절이나 주장을 신약은 물론 초대교회에서도 발견할수 없다.안식일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일요일이 아닌 토요일이다(Lionel Beere, All-Saints Church, Ponsonby, N.Z. in Church and People, 1947년9월1일)처음 3세기 동안의 초대 교회 저자 중 어느 누구도 일요일 준수의 유래를 그리스도나 그 사도들에게서 찾지 않는다.(WILLIAM DOMVILLE경,Examination of the Six Texts.6-7.증보판)
남 침례교 입장—안식일은 6일간의 천지창조 후 하나님의 휴식을 위한 것으로 히브리인 뿐만아니라인류 전체를 대상으로 제정 되었다.안식일은 아담의 모든 후손을 위해 계획되었다. (Adult Quarterly,Southern Baptist Convention series.1937년8월15일)
그리스도의 교회 입장—주일의 첫날 (일요일)을 보통 안식일이라고 한다. 이것은 실수이다. 성경의 안식일은 주일의 첫날에 앞선날 (제칠일)이다. 주일의 첫날은 성경 어디에서도 안식일로 불리지 않는다. (First-Day Observance,17,19) (카톨릭교회는) 성경의 안식일을 폐지하고 일요일을 축일로 대체함으로써 4째 계명을 뒤 바꿔 놓았다. (N.SUMMERBELL 박사, History of the Christian Church 3판 415) 교회 목사들은 구약뿐 만 아니라 모든 계시에서 모든 종교와 도덕의 집약으로 강조되는 하나님의 십계명 중 하나를 파기했음이 확실히 입증되었다. (ALEXANDER CAMPBELL, Debate With Purcell214)
소크라테스(5세기-교회사가)—부활절이 준수되었다는 지적이 신약성경이나 사도교부들의 기록 어디에도 없다. 주님이나 그의 제자들이 부활절이나 다른 축제를 명하신 적이없다. (The Encyclopedia Britannica,11th ed, 1910, Vol VIII,828)
사전 및 백과사전 입장—일요일은 이교도들이 태양을 숭배하던 날이었기 때문에 그들이 주일의 첫날에 부여한 이름이었다. 하나님이 4째 계명에서 명령한 것은 소위 유대인의 안식일이 아니다. 그 명령의 전부를 볼 때 유대적인 요소는 전혀 없다. (Eadie’s Biblical Cyclopedia,1872sus vks,561)
안식일은 신성한 제도이기에 주님께 경건하게 지켜야 한다. 사람은 종교의식을 위해 많은 날들을 지정했지만, 안식일은 그렇지 않다. 따라서 4째 계명은 특별한 강조와 함께 시작된다.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하게 지키라”. 안식일의 폐지는 이치에 맞지 않다.(CHARLES BUCK, A Theological Dictionary 1830susvks,537)
그러나 비록 그날 (일요일)이 초기 시대에 주의날, 또는 일요일로 무심코 불리긴 했지만 결코 안식일로 명명되지는 않았다. 안식일이란 변함없이 토요일, 또는 일곱째 날에 적합한 면칭이다.(Id.572)
사도의 권위로 유대인의 안식일을 주의날(안식일)로 공식적으로 대체하고 옮겼다는 개념은 성경 등에 어떠한 근거도 없다.(SIR WILLIAM SMITH AND SAMUEL CHEETHAM< A Dictionary of Christian Antiquities, VOl.11,182, Article “Sabba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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