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튼존이 생애 마지막 순회 콘서트를 하는데 오는 9월 미국을 시작으로 20년 영국에서 막을 내릴거라고 하구요. 19년에 캘거리를 찾는다는 기사가 CN드림에 실린바 있네요
최근 유트브를 통해 94년도 LA 공연 실황을 보았는데요. 정말 멋지더라구요.
그런데요 엘튼존의 피아노 연주하며 노래를 부를때 딱 한명의 연주자가 엘튼존을 도와 연주하는데 그 이름은 Ray Cooper.. 좀 나이든 아저씨 인데 연주 실력은 물론이고 연주하는 동작이나 스타일이 정말 끝내줍니다. 연주내내 이 사람에게도 스포트라이트가 계속 비추더라구요. 다른건 몰라도 레이 쿠퍼의 연주 모습은 한번 꼭 보세요. 평생 잊지 못할 강렬한 드럼 연주입니다. 이렇게 화려하고 세련되게 타악기를 연주하는 사람은 본적이 없을 정도니까요. 물론 드럼 외에도 실로폰, 탬버린등 다양한 악기를 연주하죠.
1987년 엘튼 존이 호주 멜번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협연으로 멜번에서 공연을 가졌을때도 레이 쿠퍼 아저씨의 연주가 매우 인상적이었는데 94년 LA공연에서 또 보니까 무지 반갑더라구요. 레이 쿠퍼는 71년부터 엘튼존과 함께 연주하고 공연했다고 기록에 되어 있네요.
80년대 말.. 대략 88~89년으로 기억되는데 당시 CD가 막 대중화 되려던 시기였는데요 그때 LD 레이저 디스크라는 것도 탄생했어요. 원체 고가라서 일반인들은 언감생신 꿈도 못꿀 시절이었는데 서울 명동 지하상가에서 LD를 비디오 테잎으로 카피해주는 가계가 있어 저도 거기서 외국 팝 아티스트들 공연 동영상을 구입해 본 기억이 나요
당시 엘튼 존의 호주 공연을 위시해서 핑크 플로이드, 스티비 레이 본 그리고 U2 등등 당시 내가좋아하던 아티스트들 공연실황을 그렇게 해서 처음 접하게 되었는데요. 지금처럼 유투브를 통해 쉽게 볼수 있는것에 격세지감이 느껴지죠.
말이 길어졌는데 엘튼존 LA공연 한번 꼭 보세요. 레이 쿠버의 드럼 연주에도 푹 빠져 보시기 바래요.